거제지역 시민사회단체 및 봉사단체 동정

제19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막 내려

 

꿈을 주는 희망거제 하나 되는 으뜸시민! 거제시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거제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제1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기념행사는 김한표 국회의원과 자매도시 일본 야메시 방문단, 전남 구례군 방문단, 각급 유관기관단체장, 재외향인, 시민 등 1만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서 농업분야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정준효 씨가 시민상을 수상했고, 양대조선소의 추천을 받은 스티그 룬 아이버슨씨와 조 그레고리씨가 명예시민증을 받았으며, 200여 명의 외국인․다문화가족과 함께 입장하면서 국제도시 거제의 위상을 드높인 옥포1동이 입장상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거제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 운영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거제시민의 날 행사장에서 참가 시민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했다. 이번 안전체험장은 각종 화재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위기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교육을 받은 시민들은 “소화기 사용이나 심폐소생술을 듣기만 하다 실제로 체험을 하니 쉽게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평초 119소년단, 시민안전테마파크에 가다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 2일 장평초등학교 한국119소년단 37명과 함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안전체험 견학을 다녀왔다. 이날 안전체험은 물소화기 화재진압, 지진체험, 산불 및 산악사고 예방, 지하철 화재 체험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관 별로 이동하며 몸소 익혀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춘기 자녀코칭’ 특강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서인자)는 지난 7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사춘기 자녀코칭’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350명을 대상으로 이병준 강사(참행복교육원 대표)를 초빙, 특강을 실시했다. 갈수록 감당하기 어려워지는 요즘 아이들 심리, 부모의 사춘기 자녀코칭 스킬, 다 큰 자녀 부모의 역할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이 이뤄졌다.

 

능포동, 10월 통장회의 개최


능포동(동장 이주관)은 지난 7일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10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여 시정홍보 및 현안사항 등을 논의했다.

 

 

거제영재교육원, 영재교육 컨설팅



‘열정과 봉사로 21세기를 주도할 미래를 인재육성하자’라는 교육비전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최현삼)에서는 지난 5일 영재교육원이 위치하고 있는 장평초등학교 영재학급 및 본관회의실에서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영재교육컨설팅을 받았다.

자불산 봉사회, 홀로 사는 노인 집수리



자불산 봉사회(회장 정문용)는 지난 6일 장승포동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 집을 수리했다. 자불산 봉사회는 대우조선해양(주) 생산지원팀 장비지원 안벽지원직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다. 자불산 봉사회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산도 오르자’라는 마음으로 정기적으로 주거 취약가구를 찾아서 집수리를 해주고 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 전통장터 열어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혜숙)는 지난 4일 제1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의 하나인 전통장터 행사에 참여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혜숙)는 전통시장에서 지난 7월 자매결연을 맺은 구례군 산동면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와현마을 주민들, 태풍 대비 구슬땀



제24호 태풍 ‘다나스’에 대비, 일운면 와현리 이성규 이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이성규 이장과 마을 주민들은 자발적으로 동참하여 마을 주변 위험물과 지장물을 제거했고 마을 해안으로 밀려올 파도에 대비하여 해안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방문하여 태풍시 행동요령을 설명한 후 비상시에 마을회관에 대피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거제자유총연맹, 마전동 독거노인에 물품 전달



한국자유총연맹 거제시지회는 지난 7일 2013 동네행복지킴이라는 슬로건으로 독거어르신 4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20kg쌀과 휴지 등을 마전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