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역 시민사회 및 봉사단체 동정

아동 및 여성안전 “우리 힘으로 지킨다”



거제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위원장 신금자)는 지난 7일 고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고현동마을지킴이단 역량강화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는 마을지킴이단 20여명이 참석해 “아동과 여성에 대한 폭력이 없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거제청소년 너나들이 문화축제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일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제19회 거제 시민의 날 기념행사와 제8회 청소년문화존 행사를 겸한 “2013 청소년 너나들이 문화축제” 행사를 2,000여명의 거제시민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했다.

 

반공애국포로 희생자 합동위령제 열려



사단법인 통일안보중앙협의회(회장 연창익)는 중량절(음력 9월 9일)을 전후한 지난 10일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 ‘망향제 및 반공 포로 희생자 합동 위령제’를 지냈다. 이날 행사에는 권민호 거제시장과 황종명 거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거제시 기관 단체장 및 통일안보협의회 회원과 가족 등 700여 명이 참석, 고인의 넋을 기렸다.

통일안보중앙협의회는 1951년 8월 거제도포로수용소에서 반공포로들이 조직한 대한반공청년단을 계승한 단체로 현재 1만 여명의 회원이 생존해 있으며 해마다 각 시군을 돌며 행사를 개최해오다 지난 2006년부터는 거제시의 후원으로 매년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 망향제와 위령제를 개최하고 있다.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 환영행사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환영행사가 지난 10일 고현 웨딩블랑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서일준 거제부시장을 비롯해 삼성중공업(주) 조선소 윤영호 소장 등이 한국을 방문한 13가정 친정부모와 시부모 등을 위한 초청환영행사가 열렸다.


공동주택 “범죄예방 소방안전은 이렇게”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관내 공동주택 단지의 경비 및 시설물안전관리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2013년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공동주택 관리책임자 170여 명이 참석해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의 사례, 화재시 대피요령 및 완강기 사용법 등을 교육받았다.

 

상문주민자치 댄스팀, 전국경연대회 ‘장려상’



상문동 주민자치센터 방송댄스팀(강사 김혜림외 13명)은 지난 13일까지 광주에서 개최된 제6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 거제시 및 경상남도 대표로 참가해 예선에서 22개 팀, 본선에서 12개 팀과 경합을 벌인 끝에 장려상을 수상했다.

 

여성정책 발전을 위한 시장 초청 간담회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옥정희)는 지난 11일 거제시여성회관 회의실에서 여성단체 임원단 40여 명이 모인 10월 월례회에서 권민호 거제시장 초청간담회를 가졌다.

 

장승포동자연보호협의회 가을맞이 청소



장승포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경진)가 지난 11일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1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가을맞이 환경 정화작업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장승포항 일구방파제 부근에서 낚시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와 수협공판장 옆 물량장에 버려진 어구 및 생활쓰레기를 치웠다.

 

“함께 걷는 것도 교육입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12일 운동하는 학교 활성화를 위한 2013. 가족과 함께하는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계룡중학교를 출발해 독봉산 웰빙공원을 거쳐 고현천을 따라 계속 걷다가 삼룡초등학교 앞 반환점에서 다시 독봉산 웰빙공원으로 돌아오는 총 5Km에 걸친 거리를 가족과 함께 걸었다.

 

상문동, 문동저수지 주변 대청소



상문동주민센터(동장 원철승)는 지난 14일 문동저수지 주변에서 10월 국토대청소를 했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바르게살기운동 상문동위원회와 상문동 통장협의회, 상문동주민센터 직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통장협의회 신태욱 회장의 선행 ‘눈길’



능포동통장협의회 신태욱 회장(하나로씽크장대표 신태욱)의 선행이 훈훈한 미소를 낳고 있다. 신태욱 회장은 정신질환이 있는 관내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부터 이삿짐 운반과 부러진 창문 틀 수리 요청이 있자 하던 작업을 마다하고 한달음에 달려와 수리를 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