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지역 시민사회 및 봉사단체 동정

건강한 노후를 위한 노인취미교실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고성군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노인취미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고성군은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의 문화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고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취미교실을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고성군, 물가대책위원회 심의회 개최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1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정기방 부군수, 박태훈 고성군의회의원을 비롯한 물가대책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택시 운임 및 상․하수도 요금 인상안에 대한 물가대책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

 

소방안전협, 취약계층 위한 기초소방시설 기증




고성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회장 박기선)는 지난 10일 고성소방서(서장 이재순)를 방문해 기초소방시설(300만원)을 고성군 취약계층에 기증했다.

 

민방위대 창설 제38주년 기념식 열어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민방위대창설 제38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고성군 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민방위대 창설 제3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고성가수협회, 보훈가족 위안행사 열어


고성군(군수 이학렬)이 주최하고 (사)대한가수협회 고성군지부(지부장 김영수)가 주관하는 제6회 보훈가족 위안행사가 지난 11일 고성읍 축협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다문화가정 시어머니와 며느리 ‘함께 행복하기’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교육복지과장 송정욱)는 지난 11일 고성군종합복지관 소회의실에서 다문화여성을 며느리로 둔 시어머니 10여 명을 대상으로 시어머니 교육을 열었다. ‘사랑하는 내 며느리와 행복하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정 시어머니들이 며느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원만한 고부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을의 수호신, 장승축제 열리다




한국장승학교(교장 이도열)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고성 탈 박물관 앞마당에서 제15회 장승축제를 개최됐다. 국내 유일의 장승학교인 한국장승학교는 장승을 고성 고유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개교 이래 17년 동안 17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서울, 부산, 창원, 함안에 분교를 두고 있다.

 

경남 최고 한우, 고성에서 가렸다



제2회 경상남도 한우경진대회가 지난 10일 고성군 가축전자 경매시장에서 열렸다. 대회결과 개별부분 최우수상 암송아지 김정옥(산청군 신안면), 미경산우 이상현(김해시 한림면), 경산우 이도균(합천군 묘산면)씨, 농장부분 최우상 이남권(거창군 남상면)씨가 차지했다.

 

소방서-삼강엠앤티 민․관 합동소방훈련



고성소방서(서장 이재순)는 지난 10일 대형 인명피해 및 밀폐공간 내 화재폭발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삼강엠앤티 조선소에서 현장대응력 향상을 위한 유관기관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공룡박물관서 고성오광대 공연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호 (사)고성오광대보존회(회장 이윤석)는 지난 12일 고성공룡박물관 앞 광장에서 고성오광대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고성에 가을이 드니’를 주제로 고성공룡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문둥북춤, 오광대놀이, 비비과장, 승무과장, 제밀주과장 등 고성오광대의 전 과장을 선보였다.

 

고성군청 이서희, 동아시아경기 태권도 금메달




고성군청 여자태권도팀 이서희(24) 선수가 지난 15일 중국 텐진에서 폐막한제6회 동아시아경기대회 태권도 -46kg급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서희 선수는 결승에서 대만의 왕팅린 선수를 4:2로 제압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