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관내 시민사회 및 봉사단체 동정

사등면 여성의용소방대 환경정화활동

거제소방서 사등면 여성의용소방대는 거제관광안내소 주변 및 오량성 일대를 돌며 각종 쓰레기를 수거 처리허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옥포1 주민자치위, 가을맞이 자선음악회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한성)는 지난 12일 (구)옥포여객터미널 옆 분수광장에서 사랑의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날 300여 명의 동민들이 오며 가며 감미로운 기타 연주와 벨리댄스, 풍물놀이 등을 즐기며 성금 모금에도 동참했다.

 

거제면 주민자치위 10월 월례회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진양민)는 지난 16일 거제면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10월 월례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작은도서관 설립의 건, 거제사또 부임행차 평가의 건 등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마전동,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 축하



마전동(동장 김인태) 자유총연맹(회장 김채봉)은 지난 16일 독거노인 생신상 찾아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자유총연맹 회원 5명이 78번째 생신을 맞이한 관내 독거노인 댁을 직접 방문, 정성스레 준비한 미역국, 생선구이, 나물, 생일케이크 등으로 생신을 축하하고, 생신 선물로 내의를 전달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장목면, 유채꽃밭조성에 한창



장목면(면장 조정제)은 지난 15일 내년 봄철 관광객이 쉬어갈 수 있도록 황포해수욕장, 대금해변, 대금산 등 주요 관광지 주변 2ha에 유채씨를 파종했다.

 

일운면 주민자치위, 아름다운 글짓기 대회


깊어가는 가을 일운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경문) 주관으로 ‘제6회 아름다운 일운 글짓기 대회’가 열렸다. 대회는 운문, 산문 2개 분야별로 초등부, 중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응모작에 대하여 거제시문인협회의 심사로 각 분야, 부문별로 장원, 차상, 차하 당선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거제보건소, 비만예방 및 금연 캠페인




거제시보건소는 지난 15일 고현버스터미널 및 인근 거리에서 시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협력단체인 거제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대한봉사연합회(걷기지도자)와 함께 비만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벌였다.

 

“이동안전체험교실, 최고에요”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 14, 15일 이틀간 유치원 원생 370여명을 대상으로 고현 실내체육관 및 거제 스포츠파크에서 이동안전체험차량교실을 운영했다.

 

마전동, 청소년 보호 합동 캠페인


마전동(동장 김인태) 아동·여성인권지킴이단(단장 김채봉)은 지난 16일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황성일)와 합동으로 “학교폭력 OUT, 성폭력 OUT”이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목면 주민자치위, 산청엑스포 견학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갑봉)에서는 지난 15일 산청군에서 개최된 2013 산청세계전통의학엑스포를 현장 탐방했다.

 

 

청소년복지센터, 11월 심리극 공연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서인자)는 내달 8일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내 마음이 보이니?’라는 주제로 심리극 공연을 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이며 티켓(2,000원)을 소지한 자(선착순 접수) 이다.

 

거제시희망복지재단, 창립1주년 기념식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은 지난 17일 고현동동 웨딩블랑에서 ‘창립1주년 기념식 및 후원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단 창립1주년을 맞아 그동안 물심양면 협조한 희망천사 및 각계각층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부와 나눔문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능포동 『깨끗한 거제 가꾸기』10월 환경정화 활동



능포동(동장 이주관)은 17일 이른 아침 『깨끗한 거제 가꾸기』운동의 하나로 능포대로 주변에서 가을을 맞아 10월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 날 행사에는 노인회, 여성자원봉사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6개 유관단체의 회원 및 주민 50여 명이 참여해 1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관내 주민자치위, 전국주민자치박람회 견학




둔덕면, 사등면, 아주동, 옥포2동, 장평동 등 관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울산광역시 북구청 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12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를 견학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 10월 월례회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혜숙)는 지난 16일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월례회를 개최했다.

 

세계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열려



제34회 세계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지난 18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도내 시각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1만3,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시각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책임을 일깨우고 친선, 화합, 협력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회장 장상호)가 주최하고 거제시지회(지회장 하남춘)가 주관해 개최됐다. 이 행사는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고 거제시가 두 번째 개최지다.

 

하청면 적십자봉사회, 집 청소 봉사 




하청면 적십자회(회장 신경숙)는 칠천도 대곡마을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집을 방문하여 수도연결 및 집주변 정리정돈, 풀베기 등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조모씨는 수도가 없어 식수해결 및 기본적인 생활도 어려웠으며, 위생적으로도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장승포동, 시가지 대청소 봉사




장승포동(동장 김정선)이 지난 18일 금요일 국토 대청소를 벌였다. 이날 청소지역은 대우북문 앞 주변과 두모 일대로 대우조선 근로자와 인근 주민들이 버린 각종 시가지 쓰레기를 치우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주부민방위기동대 및 주민센터 직원 등 50여 명이 동참했다.

 

그레고리씨, 거제시 명예시민 되다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이 추천한 Chevron社의 북아메리카 프로젝트 총 책임자인 조 그레고리(Joe Gregory 미국, 55)씨가 2013년 거제시 명예시민에 위촉됐다. 그레고리 씨는 셰브론 社가 1996년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한 사우스 넴바, 롬바 플랫폼 프로젝트 엔지니어로 근무하며 거제시와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프로젝트 매니져로 승격된 그는,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하는 자사 해양플랜트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거제 지역경제 활성화 및 한국 조선업 발전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