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역 시민사회단체 및 각급 봉사단체 동정

거제개인택시 신규 면허자 간담회 



거제시는 지난달 21일 시정상황실에서 2013년 개인택시 신규면허자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개인택시 면허는 제2차 택시지역별 총량제 계획에 따른 것으로 거제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모두 31대를 증차할 예정이다.

 

청소년복지센터 “동반자캠프” 열어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서인자)는 지난달 19일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대상 청소년과 ‘해찬나래’ 캠프를 실시했다. 해찬나래는 햇빛이 차서 더욱 높이 날 수 있는 날개라는 뜻으로 캠프에 참석해 함께 어울림으로 더욱 힘찬 청소년이 되길 바라는 의미다.

 

거제교육청 “개인재능기부자 연수”




3권역 창의체험지원센터인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달 23일 고성 모시꽃예술체험학교에서 고성·사천·남해교육지원청 소속 개인재능기부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개인재능기부자 연수회를 마련했다.

 

노인의 날 기념 및 민속경연대회




거제시 사회복지과(과장 박광복)는 10월 경로의 달 및 제17회 노인의 날 행사를 지난달 21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어르신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삼성중공업 박갑진 인사지원실장이 국민훈장 모란장을, 연초면 옥정석씨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거제소방서, 무사고 365일 실천 결의대회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달 22일 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 망산에서 무사고 365일 실천 결의대회 및 극기훈련을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2013년 국민행복 안전정책’에 따라 현장안전관리의 성공적 수행 및 최근 전국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소방공무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열렸다.

 

옥포여성 의용소방대, 농촌일손돕기




거제소방서(서장 최만우) 옥포여성 의용소방대는 지난달 22일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팥 재배사에서 일손돕기 봉사를 펼쳤다. 이날 옥포여성 의용소방대원 20여명은 농가에서 일손이 가장 많이 필요한 나무뽑기와 수확량 증가를 위해 밭을 고르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용주사 수보리 정진회, 6년째 결식아동 후원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4일 교육장실에서 한국불교 태고종 용주사(거제시 문동동 소재) 신도들의 모임인 ‘수보리 정진회(회장 김일배)’로부터 결식아동 후원금 350만원을 전달받았다.

 

나라사랑 교육 실천, 우리 손으로!



거제교육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달 24일 거제고현초등학교에서 나라사랑교육 담당자와 희망교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나라사랑 정신 함양 교육을 위해 ‘2013. 나라사랑교육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옥포복지관이 벽화로 아름다워졌어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이 청소년수련관 벽화동아리 “페인트”(조장 강인해, 김연기)의 봉사활동 및 지원으로 화려하게 변신했다. 지난달 20일 하루 동안 복지관 입구 및 진입로의 벽면을 화사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킨 이번 봉사활동은 청소년수련관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이다.

 

거제시, 올해 이․통장연찬회 개최




이통장연합회거제시지회(회장 황영호) 전 회원 366여 명은 지난달 22일 일운면 대명콘도에서 이․통장 직무능력 향상과 대민 봉사행정 의지를 다지는 연찬회를 개최했다.

 

결혼이민자 10월의 소풍 ‘글자랑 맛자랑’




거제시와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달 25일 중곡동 공원 일원에서결혼이민자의 ‘글자랑 맛자랑’행사를 개최했다. 올 해 2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결혼이민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그간 익힌 한국어로 글쓰기 솜씨를 뽐냈고, 미리 준비해 온 음식으로 맛품평을 받기도 했다.

 

고현주민자치위, 웰빙공원 꽃씨 파종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23일 위원 및 동 직원들이 함께 웰빙공원 인공섬 정비작업을 펼쳤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땅을 고르고 잡풀을 제거했으며, 겨울초 4되를 파종했다.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심 조성을 위해 고현천 일대 웰빙공원 인공섬(총1,200㎡)을 지난 2011년부터 관리 해오고 있다.

 

마전동, 지역시의원과의 주민간담회



마전동(동장 김인태)은 지난달 25일 지역 시의원과 주민이 참여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두환, 한기수 시의원과 마전동장, 주민자치위원장, 통장 및 주민과 시청 도로실무부서 담당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주민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과 동정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장목면사무소, 한국해양과학기술원장 감사패 수상



장목면(면장 조정제)은 지난달 24일 해양과학 기술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한국해양과학기술원장(원장 강정극)감사패를 수상했다. 작은 연구실에서 출발해 세계적인 해양 연구기관으로 성장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창립 40주년을 기념하고, 또한 기술원 발전을 위해 행정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기관을 선정해 이날 표창했다.

 

제3회 보훈가족행사 “애국자의 가족”




제3회 보훈가족 위안행사가 지난달 25일 거제시 체육관에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600여 명과 권민호 시장을 비롯한 황종명 의장, 시도의원과 보훈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