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경로잔치

 

아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명숙)는 지난 15일 아주동 관내 1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라져가는 효(孝)사상을 일깨우고 노인 공경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아주동 관내 10개 경로당을 아주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방문, 귤·떡·다과·통닭 등을 전달했다.

김명숙 아주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음식은 아니지만 어르신들이 드시고 건강하고 따뜻하게 추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현동 5명 새 복지위원 위촉식 개최

 

고현동(동장 신성근)은 지난 12일 총 5명의 복지위원 위촉식을 갖고 복지위원증과 위촉장을 수여했다.

 

복지위원들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 대한 선도 및 상담, 사회복지 대상자의 권익 보호에 관한 사항, 복지시설·단체 등과의 협력 등 고현동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3년간 활동한다.

신상근 고현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발굴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함으로 고현동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김장담그기’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태)는 지난 10일~12일 3일 동안 거제시동백봉사회, 일운면부녀회, 이장단 및 각 기관단체에서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사랑나눔 실천을 위한 ‘2014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담그기 행사에는 일운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본부세관 직원들도 참여하여 따뜻한 겨울 준비에 동참했다.

박성태 일운면주민자치위원장은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의 정성이 관내 어려운 가정에 추운 겨울을 날 수 있는 따뜻한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의 정성으로 맛있게 담근 800포기 사랑의 김장은 일운면에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가정 250세대와 경로당 및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되었다.

 

 

남부면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남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복아)는 지난 11일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부녀회 회원 14명과 관내 기관단체 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배추 180포기로 직접 김장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저소득층 20세대와 경로당 12개소에 방문 전달하였으며, 어려운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기 위하여 매년 이맘때쯤 김장나누기 행사를 하고 있다.

옥광석 남부면장은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훈훈하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독거노인이나 저소득계층 등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마전동, 연말 이웃돕기 성품기탁 줄이어

 

마전동(동장 윤승구)에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성품기탁이 이어져 추위를 녹여 주는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매년 연말이면 마전동에 이웃돕기 물품을 기부해주시는 선조산업 홍승원 대표가 지난 9일 어려운 세대에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kg 40포대를 기탁했으며 지난 12일에는 마전동 통장협의회에서 이웃돕기 물품으로 라면 17박스를 기탁했다.

 

윤승구 마전동장은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성품을 기부하여 주셔서 감사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조손가정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상문동, 산불예방 캠페인 및 국토대청소 행사

 

상문동주민센터(동장 제채윤)는 지난 12일 국도우회도로 일원과 SK뷰 아파트 인근 도로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및 국토대청소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발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적십자 봉사회 등 70여명의 많은 이들이 참석하여 산불예방 홍보 가두행진과 더불어 캠페인을 실시하여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또한 국도우회도로와 주변 도로에서 생활쓰레기 2톤을 수거하여 쾌적한 상문동 만들기에도 힘썼다

상문동 사랑을 실천하는 관내 단체들이 뜻을 모아 전개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체들간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위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제채윤 상문동장은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이다. 모든 화재는 작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면 사전예방이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산불예방 홍보활동으로 안전한 겨울나기에 만전을 기하겠다. 또한 국토대청소 운동을 병행하여 깨끗한 상문동 만들기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목면 적십자부녀봉사회, 정기총회 개최

 

장목면 적십자부녀봉사회(회장 김경숙)는 지난 12일 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1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희망풍차 결연활동, 미용봉사, 사랑의 빨래방, 아동지킴이 활동, 밑반찬 봉사, 조손가정 교복비 지원 등의 활동 결산보고와 함께 2015년 대학교에 입학하는 저소득층 자녀에게 100만 원 장학금도 전달했다.

회의에 참석한 허대영 면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면을 위해서 헌신·봉사해 온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고 회원들과 오찬을 함께했다.

 

 

상문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참가

 

상문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8일 제3회 거제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가했다.

 

이날 프로그램 발표회는 2014년 한 해 동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칠 수 있는 화합과 참여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로 상문동주민자치센터는 방송댄스팀이 상문걸스라는 팀을 만들어 참가했다.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회장 임혜숙)는 이날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해 참가팀을 격려하고 내년에도 원활한 주민자치센터 운영이 될수 있도록 당부했다.

프로그램 발표회 후 이어진 거제시 주민자치위원연합회 송년의 밤에 참가한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는 인기상을 수상하여 획득한 상품을 상문동 관내 한부모가정에 기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연초면, 119안전센터에서 예방종합훈련

 

연초면사무소(면장 옥주원)는 지난 12일 자연재 및 공공기관 안전예방을 위해 연초119안전센터와 합동 훈련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면사무소를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면사무소내 불이 났을 경우를 가정하여 건물 전체로 연소 확대되는 상황을 가장해 화재진압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했다.

중점 훈련사항으로는 민원인들의 안전한 대피 훈련과, 초기 관계인 대응요령 숙달, 심폐소생술, 소화기 안전사용 요령 등 유사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옥주원 연초면장은 “재난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이 현시대의 생활 여건이며, 시민들과 우리는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자위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 며, “한순간 부주의로 소중한 재산 및 생명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민과 공무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 제5기 위원 위촉

 

거제면(면장 김종국)은 지난 12일 거제면 2층 회의실에서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 제5기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위원은 모두 25명이며, 위원장에 이두문씨, 부위원장 진선철씨가 호선됐다.

 

제5기 위원의 임기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까지로 2년간 거제면 주민의 편의 및 복리증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게 된다.

위원장으로 위촉된 이두문씨는 지역 내 여러 단체의 화합을 유도하고 각계각층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자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목면 천하한우 불우이웃돕기 쌀 기탁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장목면 대금산로에 위치한 천하한우 대표 신용원씨가 장목면(면장 허대영)을 찾아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20세대에게 쌀 20kg을 기탁했다.

 

장목면장(허대영)은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일일이 찾아가 “추운겨울 건강하게 나시라고 쌀을 기탁하신 분이 계셔서 아직까지는 살만하고 행복한

세상인 것 같다.”며 고마운 뜻을 잘 전달하였다.

 

 

연초면 현장에서 산불진화 훈련 실시

 

연초면(면장 옥주원)은 지난 12일 연초면사무소 인근 산연접지에서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앞서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상황발생 시 현장에서 산불감시원이 숙지해야 할 산불진화 매뉴얼 및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날 산불진화훈련은 산불감시원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진화 차량 운용능력 습득 및 진화장비 사용 요령 숙달 등 실제 상황발생 시 산불감시원들의 화재진화 능력 배양을 위해 실시됐다.

산불진화대원으로 참여한 옥주원 연초면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산불발생 시 완벽한 초동진화 태세를 확립하여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산불예방 홍보활동과 불법소각행위 집중단속으로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제소방, 주택화재안심보험금 650만원 전달

 

거제소방서(서장 윤종암)가 지난 7월 장목면 이수도내 화재로 주택을 잃은 이모씨에게 ‘제6호 희망의 집’ 제작에 이어 주택화재안심보험금 650여 만 원을 전달했다.

 

주택화재안심보험은 2007년부터 거제소방서가 직원의 성금과 시비를 확보하여 지역거주 기초수급대상자 중 선별된 400여 세대에게 매년 가입하는 단기성 화재보험으로 보험금은 대상자의 통장으로 바로 입금된다.

지난 8년간의 보험가입대상자 중 2번째로 안심보험금을 수령한 이씨는 소방서에서 “희망의 집도 지어주고 보험금까지 전달해줘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워했다.

윤종암 서장은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 것은 소방의 당연한 책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거제소방서가 되겠다고 전했다.

 

 

 

상문동 주민들의 이웃사랑 나누기

 

상문동(동장 제채윤)에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달 12일 서원탑훼밀리마트 상동점(대표 류서현)이 백미 10㎏ 50포를 기탁했고, 기탁된 백미는 상문동지역의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시설 및 경로당 13곳에 전달되었다. 또 지난 3일에는 상동대동다숲노인회에서 어르신들이 운영경비를 절약하여 모은 3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기도 했다.

 

제채윤 상문동장은 “행정 기관의 제도적 지원 외에 이러한 민간 차원의 기부·기탁이야 말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이웃사랑 정신이 담긴 소중한 성금과 물품을 꼭 필요한 사람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제적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렇듯 상문동지역의 각종 물품·성금 전달이 끊임없이 이어져 올 겨울 추위를 녹이는 훈훈한 미담 사례가 되고 있다.

 

 

장평동 발사랑회, 사랑의 발마사지 펼쳐

 

발사랑회(회장 강정아)는 지난 12일 장평동에 위치한 경로당 2곳을 찾아 어르신 20여명에게 발마시지 봉사활동을 펼쳤다.

먼저 어르신들의 거칠고 부은 발을 따뜻하게 데운 수건으로 만져드리고 크림을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드렸고 중간중간 어르신과 나누는 담소로인해 웃음꽃이 피어나면서 신체적으로 정서적으로 건강해지는 하루였다.

강정아 회장은 “힘들어도 어르신의 웃음과 고맙다는 말에 힘을 얻는다며, 앞으로도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어르신들에게 발 마사지와 말벗을 해드리는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하였다.

 

 

장평동새마을부녀회장, 저소득어르신께 위문품 전달

 

장평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순)는 지난 12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댁을 방문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소정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은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의 일환으로 손수 담근 김치와 쌀, 생활용품 구입비를 직접 찾아가 전달하고 어려운 생활의 애로사항을 함께 공유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에 어르신은 연신 감사의 뜻을 전했고 김옥순 회장은 “작은 정성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보람된다며 어르신에 대한 지원과 보살핌을 지속하겠다.”고 하였다.

 

 

거제국제어린이아카데미, 개교기념에 사랑의 성금 기탁

 

거제국제어린이아카데미(GIKA. Geoje Inernational Kids Academy)는 지난 15일 제4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68만4,000원을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기탁했다.

 

GIKA는 지난 10일 4번째 개교기념일 및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들의 재롱잔치, 다양한 나라의 음식 뷔페, 샌드아트 퍼포먼스, 풍선아트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다국적 아이들의 학부모들이 성금을 모아 기탁하게 된 것이다.

GIKA 관계자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모인 자리에서 개교기념일 및 크리스마스 파티를 함께 즐기고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지역사회에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남해안 이사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기부를 해주어서 감사하다.”며 “뜻깊은 행사에 모인 성금인 만큼 거제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IKA는 22개의 다른 나라에서 온 80여명의 아이들이 함께 놀면서 배우는 유치원으로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 한국인 대상의 체험식 오후반 ESL과정으로 수업이 진행하고 있다.

 

 

추위 녹이는 온정의 손길에 따듯한 고현동

 

고현동에 온정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15일 노랑풍선 거제중앙점(대표 권유나)이 개업쌀화환(백미610Kg)을 고현동에 기탁했으며, 서원탑훼밀리마트 고현점도 백미 10kg 50포를 기탁했다.

 

신상근 고현동장은 “지역의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우리 이웃을 돌아보고 있어 어느때 보다 따뜻한 연말이 되고 있으며 기탁하신 분들의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 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친목단체 “능사랑” 사랑의 털신 기부

 

지역의 친목단체인 능사랑(회장 이순득)이 평소 외롭게 홀로 사는 저소득 독거노인 30명에게 각각 털신 한 켤레씩을 선물했다.

 

능사랑 회원들은 “선물로 기탁한 털신은 고향에서 홀로 외로이 지내고 계실 회원들 각자의 부모님을 떠올리면서 정성껏 고르고 선택한 것으로 이 신을 신고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실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참사랑 실천에 또 한 번 기여했다.

 

 

장승포동에도 온정의 손길 이어져

 

지난 10일 대우에서 업체를 운영하는 강태석씨가 쌀(10Kg) 50포를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기탁했으며, 같은 날 두모감자탕(대표 김정윤)이 라면 50박스, 지난 12일에는 장승포 자연보호협의회에서 라면 30박스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기탁했다.

 

장승포동(동장 정연범)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관내 저소득층에게 골고루 배부할 예정으로 계속된 온정의 손길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훈훈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며 기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살맛나는 장평동은 ‘기초질서지키기’로부터

 

장평동 주민센터(동장 김백구)는 지난 15일 장평동 32개 기관·사회단체, 삼성중공업, 시민 등 150여명과 함께 장평동주민센터에서 디큐브 백화점까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진시민의식 함양 및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를 위한 분위기 조성과 범시민 운동 확산을 위해 장평동 주민센터에서 디큐브백화점까지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민들에게 기초질서지키기 확산을 위해 4대 불법행위(쓰레기 불법투기, 불법 주․정차, 불법광고, 불법노점상)근절을 위한 홍보 전단지를 나누어 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캠페인 행사 후 디큐브거제백화점 및 홈플러스거제점의 캠페인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푸짐한 경품 행사도 펼쳤다.

장평동 김백구 동장은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준 기관․단체회원분들께 감사하다”며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장평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평동에서는 월1회 마을(통)별 청소의 날 운영, 버려진양심줍기!, 장평동홈페이지 버려진 양심! 숨은양심! 코너 등을 통해 기초질서 지키기기 범시민 운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하청 신동마을 강헌중 이장, 백미 200Kg 전달

 

하청면 신동마을 강헌중 이장은 지난 11일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20Kg 10포를 하청면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백미는 하청면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10세대에 전달했으며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헌중 이장은 작년 연말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만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매년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수양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실시

 

수양동주민센터(동장 박강훈)는 지난 15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정표·손재남) 주관으로 기관단체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2014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이웃의 어려움을 지역민의 힘으로 해결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행사로,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들이 지난 8월부터 직접 재배한 무·배추로 350포기의 김치를 정성껏 담가 김장하고, 관내 경로당 및 어려운 이웃 50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강훈 수양동장은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봉사와 나눔의 힘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정성이 배어든 김장김치가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따뜻한 연말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사랑의 온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고 말했다.

 

 

 

거제공인중개사지회, 희망복지재단 행복천사 9호 탄생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거제시지회(지회장 손진일)는 지난 16일 1,004,000원을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전달하며 아홉 번째 행복천사가 됐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거제시지회는 2014년 한해를 결산하는 송년회의 밤 행사에서 행복천사 기탁증서 및 거제시 관내 중․고등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손진일 지회장은 “거제시지회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확립 앞장과 더불어 지역복지와 청소년 장학금 전달 등 회원들과 함께 거제지역 곳곳에 매년 사랑나눔 실천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남해안 이사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기부를 해주어서 감사하다.”며 “거제지역내 공인중개사들이 다함께 모인 자리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니 더욱 감사한 마음이 크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더 많이 찾고 더 많이 나누어 모두가 행복한 복지거제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14년 하반기 거제사랑상품권 경품 추첨

 

거제시는 지난 17일 전통시장 상인회장, 거제사랑지역경제협의회, 삼성․대우 관계자 및 농협은행 거제시지부장, 도의원, 시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디큐브백화점 야외무대에서 희망 2015 나눔 캠페인과 연계하여 거제사랑상품권 경품 추첨 행사를 가졌다.

 

꿈&꾼의 공연을 시작으로 5등부터 무작위 추첨이 이루어졌으며 중국기예단, 색소폰 연주, 초대가수 공연 등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흥겨운 마당이 되었다.

거제사랑상품권과 전통시장 애용 홍보를 위해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은 (주)웰리브, 한국수자원공사 거제권관리단, 농협중앙회 거제시지부에서 전통시장 등에서 구매한 다양한 물품들을 협찬해 주었다. 이는 즉석 행운권 추첨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어 추운 날씨를 잠시 나마 잊게 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희망 2015 나눔 캠페인과 더불어 지역소상공인을 위해 거제사랑상품권을 구매하는 것도 나눔의 또 다른 모습이라 하면서 행사에 참여한 양대 조선소 관계자, 전통시장 상인회 및 시민들에게 거제사랑상품권의 지속적인 관심과 구매를 부탁하였다.

거제사랑상품권 경품 추첨행사는 총 66명에게 1,000만 원의 거제사랑상품권이 경품으로 지급되며, 당첨자 확인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거제사랑상품권 경품 추첨 행사는 연 2회 실시하고 있으며 상품권 5만원 이상 구매시 경품권 1매가 지급된다. 소지한 경품권을 지정된 장소에 비치된 경품함에 투입하면 누구나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거제시는 계속되는 조선경기와 내수경기의 침체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2015년에도 거제사랑상품권의 판매와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거제시청 소방훈련 “화재예방은 우리 손에“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17일 소속 직원에 대한 소방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화재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본청직원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시 초기진압 및 재난·재해 등 위급한 상황에서의 사고대응 능력향상을 위해 직원들의 신속한 대피능력, 소화전. 소화기의 실전사용 방법과 자위소방대의 역할강화 등 개인임무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였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고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 능력배양에 앞장섰다.

자위소방대원와 전 직원들이 소방훈련을 통하여 실제 화재 발생시 119신고 후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5분 이내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대처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소방훈련과 소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했다.

 

 

연초면 연말 이웃돕기 성금 줄이어

 

연초면여성자원봉사대(회장 김경순)가 지난 16일 연초면사무실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연초면여성자원봉사대는 관내 장애인시설 등을 찾아 자원봉사를 하는가 하며, 독거노인 세대를 찾아 빨래 등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단체이다.

연초면장(옥주원)은 이 성금으로 소년소녀 가정 등 3세대(각 10만원)에 전달할 계획이며 이런 작은 성금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하여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능포동 자연보호협의회, 옥수경로당 점심봉사

 

능포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권순득)는 지난 15일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능포동 옥수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했다.

 

자연보호협의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들에게 점심대접은 물론 노인들의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이날 자연보호협의회는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거제시 발전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