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장 병원과 전통시장 현장지도 방문

 

윤종암 거제소방서장이 지난 17일 거제 대우병원을 현장지도 방문하여 소방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자위소방대의 역량강화를 지도했다. 또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은 주요 전통시장인 고현종합시장, 장평종합상가, 옥포시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거제시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금번 현장지도 방문은 거제소방서의 연중 취약대상 현장지도 방문 계획에 의거 실시되었다. 윤종암 서장은 많은 환자들이 입원하는 지역의 대표 병원의 특성을 감안하여 화재예방대책을 위한 위험시설, 기초소방시설, 피난·대피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윤종암 서장은 관계자 및 현장 근무자와의 대화를 통해 자위소방대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어떠한 재난상황에서도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자위소방대를 육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상문동기관·단체장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상문동 기관·단체장협의회는 지난 18일 상문동주민센터(동장 제채윤)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현금50만원을 기탁했다.

지속되고 있는 경기침체에도 이웃돕기 성금이 답지하고 있어 동절기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되고 있다.

제채윤 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아픔을 보듬을 수 있도록 의미있게 사용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희망천사 48호 탄생! (주)새한레미콘

 

거제희망천사 48호 주인공은 지난 17일 거제시청 상황실에서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1,500만 원을 기탁한 (주)새한레미콘(대표이사 김유정․강진용이 됐다.

김유정 대표이사는 “이번 기탁은 새한레미콘을 찾아 주신 고객들과 우리 직원들의 정성과 마음이 합해진 것이라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에서 일하는 기업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을 위해 활동하는데 앞장 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해안 이사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큰 금액을 선뜻 기탁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아름다운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재단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더욱 번창하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전했다.

 

장목면의 따뜻한 나눔복지위원 10명 위촉

 

장목면은 지난 17일 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거제시복지위원 1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복지위원증 및 위촉장을 수여했다.

복지위원은 복지혜택이 절실한 어려운 세대를 발굴하고 행정기관 및 복지단체와 연계를 통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앞장 설 예정이다.

장목면장(허대영)은 장목면의 복지현황을 짚어보며 “장목면에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만들어 생활이 어려운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복지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평 제니스타운, 프라임시티 자율 청소의 날

 

장평10통(제니스타운.통장 이효숙/수창프라임시티.통장 박미숙)은 지난 15일 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아파트 주변에서 자율 청소의 날을 가졌다.

매서운 겨울 한파속에서도 참석자들은 밝은 표정을 잃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을 하였으며 장평10통은 계속하여 월1회 환경정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자유총연맹거제장평분회, 경로당에서 떡국 대접

 

한국자유총연맹 거제시지회 장평동분회(회장 정만복.송숙자)는 지난 17일 장평주공3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떡국과 과일을 제공했다.

찬바람이 살을 에는 날씨 속에서도 다 같이 모여 2014년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자 준비된 것으로, 떡국을 끓이고 회원들 각자가 준비해 온 반찬으로 맛있는 점심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였다. 또 떡, 바나나, 귤 등이 후식으로 제공되면서 도란도란 둘러 앉아 한 해를 돌이켜보면서 다가오는 내년을 맞이할 이야기들을 나눴다.

이렇게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한 한국자유총연맹 거제시지회 장평동분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내년에도 경로당을 방문하여 열심히 봉사할 동을 펼칠 예정이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제4기 위원 위촉

 

상문동(동장 제채윤)은 지난 17일 상문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4기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된 위원은 상문동 발전에 애착심을 가진 관내 거주, 사업소를 둔 위원들로 구성됐으며, 모두 24명이다.

제4기 위원의 임기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며, 주민자치기능 및 문화여가, 지역복지, 주민편익, 시민교육, 지역사회진흥기능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에서 제채윤 동장은 새롭게 구성된 제4기 위원들에세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하청적십자봉사회, 장애인시설 ‘실로암’ 방문

 

하청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신경숙)와 하청면 박종내 면장이 연말을 맞이해 지난 18일 연초면 소재 장애인시설(실로암)에 방문했다.

이날 하청면 적십자봉사회와 하청면 박종내 면장은 김치 3박스와 간식들을 실로암 측에 전달하였으며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하청면 적십자봉사회는 “작은 손길이지만 추운 겨울 이번 방문을 통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하청면 적십자봉사회는 작년에도 장애인시설 ‘실로암’에 방문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거제시,「희망 2015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순회모금

 

거제시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주기위한 「희망 2015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활동을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디큐브백화점 앞 광장 등 4곳에서 전개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거제사랑나눔봉사단,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거제시희망복지재단 나눔회봉사단 및 대한적십자사거제시지부 등 여러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한 행사는 “작은 기부, 사랑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열매 달기, 나눔캠페인 홍보물 배부와 함께 성금모금활동을 펼쳤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사랑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함께 참여하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나눔 문화를 알리고 동참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성금 전부는 창원 KBS로 송금하여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되며, 관내 취약계층이나 사회복지시설,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사업 등에 쓰인다.

한편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희망 2015 나눔 캠페인」을 방송3사와 더불어 2015년 1월 31일까지 계속될 것이며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하였다.

 

거제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거제면사무소(면장 김종국)는 지난 15~17일 3일간 거제면사무소 주차장에서 “2014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거제면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 1,200포기를 사용했으며, 거제면 새마을부녀회 외 10개 단체 및 김한표 국회의원부인(이경숙), 권민호 시장부인(박세정), 동백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1,200포기의 김장김치는 관내경로당 및 어려운 이웃 15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김종국 거제면장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렵고 소외된 가정을 위해 작은 사랑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참여한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연초면, 『민방위 대원 산불예방 교육실시』

 

연초면(면장 옥주원)은 지난 17일 연초면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산불예방교육은 『민방위자율참여 훈련』의 일부교육으로써 민방위 대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및 산불위험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옥주원 연초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불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자연환경보전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된 산불예방을 위해 민방위 대원들이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 ”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연초면은 산불예방홍보 및 초기진화를 위해 산불진화 자체훈련, 산불예방 캠페인 등 각종 시책을 추진하여 산불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아주동 적십자봉사회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아주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7일 아주보건지소 2층 회의실에서 아주동 적십자봉사회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2014년 한 해 동안의 봉사활동과 2015년 계획에 대해 논의하였고, 2015년의 새로운 임원진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임에는 박미숙 회장이, 취임에는 윤방은 회장으로 회원 뿐 아니라 여러 기관·단체장들의 축하 인사말도 있었다.

아울러, 형편이 어려운 학생 3명에게 각각 3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되었다.

공봉은 아주동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희망을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승포동 관광객위한 공중화장실 새단장


장승포동(동장 정연범)에서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장승포동 관내 3개소의 공중화장실을 새롭게 단장했다. 

“화장실은 그들의 문화척도”라는 말과 같이 관광객 맞이는 깨끗한 공중화장실 제공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깨끗한 화장실 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화장실내 노후 파손된 시설을 일제 정비하여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장목면 주민자치위, 발표회 및 송년의 밤 개최

 

장목면 주민자치위는 지난 19일 장목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발표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허대영 장목면장, 김창규 경남도의원, 옥삼수 시의원등 장목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마전동 주민자치위, 지역주민 송년의 밤 행사

마전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경석)은 지난 20일 옛 장승포여객선터미널에서 2014년 능‧마‧장 지역주민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도의원, 능포‧마전‧장승포 3개동 기관단체장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사물놀이공연과 통기타 연주 등 축하공연과 기념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능포‧마전‧장승포 지역주민의 화합과, 오는 12월 31일 개최되는 「GOOD BYE 2014 송년 불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김경석 주민자치위원장은 “능포 마전 장승포가 행정구역으로는 나누어져 있지만, 장승포 일원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노력해 가자며, 이 자리의 모이신 분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윤승구 마전동장은 “한 해 동안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해 주신 기관‧단체장 및 각 단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12월 31일 개최되는 송년불꽃축제에도 지역주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하였다.

한편 마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송년 불꽃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내 상가를 대상으로 친절캠페인 실시, 상가 앞 소망 등 달기 참여 독려 등을 추진 중에 있다.

 

능포시정회, 장승포라이온스, 새장승포교회 복지공헌활동

 

연말을 맞아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을 위한 선물이 능포동에 하나, 둘 답지되고 있는 즈음, 지역의 친목단체인 능포동 시정회(회장 김주근)와 장승포라이온스클럽(회장 권순득), 새장승포교회에서도 지역사회 복지공헌 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능포동 시정회는 라면 15박스를, 장승포라이온스클럽은 희귀난치성질환이 있는 모와 초등학생 자녀로 구성된 모자세대에 현금 30만원을, 그리고 새장승포교회에서는 20kg양곡 24포와 등유200리터(한 드럼) 쿠폰 5매를 관내 저소득층과 경로당을 찾아 전달하고 격려했다.

 

거제소방서, 화재피해주민지원센터 우수관서 선정

거제소방서(서장 윤종암)가 2014년 경상남도 소방행정평가 화재피해주민지원센터 운영실적 부문에서 우수 관서로 선정됐다.

거제소방서는 2014년 한 해 동안 주택화재로 피해를 입은 2세대에게 희망의 집 5, 6호를 지어 입주토록 하였으며, 매년 400가구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주택화재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거제소방서 화재피해주민지원센터는 올해 들어 화재피해복구현장 중장비 지원 등 모두 250건의 인·물적 지원하였으며, 지난 8월 주택화재로 피해를 입은 장목면 소재 이모(60·남)씨 에게는 보험금 660여 만 원을 수령토록 했다.

윤종암 거제소방서장은 “불의의 화재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는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전시켜 가겠다”고 전했다.

 

소방공무원, 의용(여성)소방대원 화합의 한마당

거제소방서(서장 윤종암)가 지난 19일 고현동 소재 웨딩블랑에서 소방공무원과 28개의용(여성)소방대 대원 250명이 참가한 ‘소방가족 화합 한마당’행사를 가졌다.

금번 행사는 한해를 마무리 하며 화재예방을 위한 다짐의 계기를 마련하고, 소방공무원과 의용(여성)소방대원들의 노고 치하 및 지역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뜻 깊은 자리였다.

한 해 동안의 주요업무 및 활동사항 보고, 모범대원에 대한 표창수여, 의용(여성)소방대원 화합 한마당의 순서로 진행된 행사에서 윤종암 서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여성)소방대원, 소방관계인 여러분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다가오는 2015년 을미년을 맞아 우리 모두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다짐의 인사를 전했다.

 

거제행복천사 10호로 탄생한 송죽라이온스클럽

 

거제송죽라이온스클럽(회장 강지은)은 지난 22일 1,040,000원(104만원)을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전달하며 행복천사 10호로 탄생했다.

거제송죽라이온스클럽은 환경정화 운동, 복지시설 방문봉사, 관내 고등학생 장학금 전달,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행복천사 기부금은 지난 11월 5일 열린 백내장환우 및 이웃돕기 직거래 장터 수익금의 일부이며, 수익금은 행복천사 기부 이외에도 백내장환우 7명에 대한 치료비 지원과 장애인 시설 등에 김장김치 나눔으로 사용되었다.

강지은 회장은 “지역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더욱더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해안 이사장은 “송죽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단체가 재단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나눔의 즐거움이 계속해서 거제지역에 전파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동부면 생활개선회, 이웃 위한 성금 기탁

 

동부면 생활개선회(회장 임삼연)는 지난 22일 동부면사무소를 방문해 동부면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20만원을 동부면사무소(면장 신삼남)에 기탁했다.

기탁한 성금 20만원은 동부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정기탁될 예정이다. 임삼연 동부면 생활개선회 회장은 “다같이 어렵지만 이러한 작은 정성들이 모여 동부면 주민 모두가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거제농업경영인연합회,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

(사)한국농업경영인거제시연합회(회장 이정모)는 지난 22일 회원 20여명과 함께 거제지역 저소득 계층에게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나눔행사는 거제섬꽃축제 먹거리 장터 수익금 120만 원이 사용됐으며 거제지역 차상위수급자 등 7세대에게 연탄 200장씩 총1,400장을 회원들이 직접 배달하여 나눔의 가치를 더했다

이정모 회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데 농업경영인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고, 내년에도 더욱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사등면 산불감시원 산불 진화 장비 경연 대회

 

사등면(면장 옥광일)은 지난 19일 지석운동장에서 산불감시원의 산불 진화 장비 숙련도 향상 및 산불 진화 태세 확립을 위하여 면 산불감시원 12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불 진화 장비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등짐 펌프 및 산불 진화 차량을 이용한 산불 진화 훈련을 하였으며, 참석한 산불 감시원들은 오늘 훈련을 통하여 산불 발생 시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옥광일 사등면장은 훈련 후 산불감시원들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산불 감시원의 역할은 단순히 산불예방 활동만이 아니라 면민들 스스로 산불예방을 실천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막중한 책임을 지닌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하도록 당부 하였다.

 

아름다운 동행, 지역아동센터에 ‘따뜻한 정 나눔’

사회봉사단체 아름다운 동행(회장 조숙경)은 지난 17일 연말을 맞아 능포동 소재 큰빛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정복)를 방문하여 아동공부방 등 시설을 둘러보고, 아이들에게 통닭・과일・음료 등 간식을 제공하고 따듯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큰빛지역아동센터는 한부모・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가정 등 방과후 보호자 부재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 30여명이 방과 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조숙경 회장은 “지역 아동을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작은 정성이지만 즐거워하는 아이들 모습에 절도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해 더 많은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운면 기관단체장협의회, 서이말 등대기지 위문

 

일운면 기관단체장협의회는 지난 19일 연말연시를 맞아 일운면 지세포리 산 48-2 소재 서이말 등대와 서이말 기지를 위문했다.

이번 방문은 겨울철 추운 날씨 속에서도 자신의 임무를 다하고 있는 서이말 등대 직원과 서이말 기지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마운 마음과 위로의 뜻을 담아 위문품(예취기, 유자청, 커피)을 전달하였다.

일운면 기관단체장협의회는 기지 관계자로부터 기지 운영 상황을 보고받고, 직원 및 장병들과 담소의 시간을 가졌다.

서영재 일운농협장은 “분단국가에서 연말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것은 고생하고 있는 군 장병들의 덕분이다”고 했고, 박종율 일운면장은 “강추위 속에서도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책임을 다하는 모습에 일운면을 대표해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새장승포교회, 백미와 난방유 전달

새장승포교회는 지난 19일 백미 20kg (21포)와 난방유 8드럼(4곳)를 아주동에 전달했다.

아주동장(공봉은)은 “이렇게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고 도움을 주어 감사하고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옥포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성금 기탁

옥포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태덕)에서는 지난 15일 옥포1동사무소를 방문, 도움이 필요한 관내 어려운 가구에 지원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새마을부녀회 회원 일동이 20만원을, 장태덕 회장이 30만원을 모은 금액으로 옥포1동에 다문화 한부모가정 및 중증질환세대에 지정기탁 될 예정이다.

한편, 장태덕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가정에 작은 정성들이 이어져 옥포1동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 12월 월례회 개최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는 지난 11일 옥포2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2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2015년 을미년 1월 1일에 있을『새해맞이 떡나눔행사』추진에 대한 논의와 같은달 17일에 있을 제11회 국제펭귄수영축제 준비를 위한 『덕포해수욕장 환경정화』일시조정 및 2015 주민자치위원회 운영계획안 심의 등 3가지 안건에 대하여 논의가 진행되었다.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장(정병규)는『새해맞이 떡나눔행사』는 매년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하는 대표적인 행사인 만큼 주민자치위원회가 화합하여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하자고 강조하였으며, 이에 위원들은 행사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와 함께 올해에 이어 중로2-31호선 산복도로 꽃길조성에 대한 토의가 진행되었으며 이에 옥포2동장(신동율)은 내년에도 성공적인 꽃길조성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옥포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참가

 

옥포2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8일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3회 거제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가했다.

이날 프로그램 발표회는 2014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거제시 전체 19개 면․동 주민자치센터 중 16개 면․동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옥포2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밸리댄스팀이 참가해 기량을 발휘하였다.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는 이날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하여 참가팀을 격려하고 내년에도 원활하게 주민자치센터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줄 것을 당부했다.

옥포2동장(신동율)은 올해 프로그램 발표회는 순위를 결정하는 종합시상제가 폐지되고 참여하고 관람하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써의 의미가 큰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화합된 모습을 볼 수 있어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일운면, 산불조심 강조기간 알리는 국토대청소
 

일운면(면장 박종율)에서는 지난 23일 국토대청소를 실시하며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는 망치해수욕장일대에서 이루어졌으며, 면사무소직원 및 산불감시원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위원회, 마을이장, 새마을지도자회 등 여러 유관기관단체인원 40여 명이 참여하여 생활쓰레기 및 해양쓰레기 2톤 가량을 수거하였다.

행사동안 박종율 일운면장은 각 마을 이장 및 주민들에게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해돋이를 보기위해 일운면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깨끗한 일운 만들기에 힘써 줄 것과, 특별히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산불조심 강조기간을 알리는 좋은계기가 되었으며, 해수욕장 개장기간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함을 참가자들에게 몸소 느끼게끔 하는 기회가 되었다.

 

장목면 기관단체 송년회 개최

 

장목면(면장 허대영)은 지난 23일 장목수산센터 3층 제니스홀에서 2014년 장목면 기관단체 송년회를 개최했다.

지역기관단체 120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1부 행사에는 적십자 성금모금 공로로 경남대한적십자사상을 수상한 송수근 하유이장을 비롯한 시정유공 표창 수상자와 기념촬영이 이뤄졌고, 이어 지역원로, 농협장, 도의원의 송년 건배제의가 있었다.

개회식이 끝난 후 2부 행사에는 외포초등학교(교장 김용규) 학생들의 바이올린 공연과 이장명 전 거제시자연보호협의회장의 재능기부 섹스폰 연주가 이뤄져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허대영 면장은 송년사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산업으로 거제 미래 100년의 산업기반 구축이 될 거제해양플랜트 산업단지 확정을 축하하고, 이 자리는 한 해 동안 면정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여러 기관단체들과 을미년을 마무리하고 더 나은 새 해를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이다. 내년에는「하나 되는 면민! 꿈이 있는 장목!」을 위해 우리 모두 더욱더 노력하자”고 말했다.

 

경남장애인협회 둔덕면분회, 이웃돕기성품 전달

 

경남장애인협회 둔덕면분회(분회장 서본욱)가 지난 19일 둔덕면사무소(면장 김상계)를 방문 기탁한 백미 12포가 관내 저소득 장애인 또는 노인세대에 전달됐다.

서본욱 경남장애인협회 둔덕면분회장은 "협회의 회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소외된 이웃을 도울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에 김상계 둔덕면장은 “요즘 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는 도움들이 이어지고 있어 마음만은 어느 때보다도 훈훈하다”며“앞으로도 경제적 어려움,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관내 주민 가정을 지속적으로 발굴, 이에 적합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여 편안하고 살기 좋은 둔덕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부면 지역 원로와의 간담회 개최

 

옥광석 남부면장은 지난 23일 각별한 애정으로 면정에 도움을 주신 지역 원로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먼저 면의 기본현황, 추진 중인 공사현황, 시정 주요핵심사업 등에 대하여 간략한 브리핑 후 시정 전반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옥광석 남부면장은 지역 원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지혜를 면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발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마전동, 이웃돕기 성금․성품기탁 및 장학금 답지

마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석)는 지난 22일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마전동 주민센터에 기탁했으며. ㈜대우조선해양 선박시운전그룹 선나눔회도 매월 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마전동의 김모 학생에게 장학증서 전달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백미 20kg 10포를 기탁했다.

윤승구 마전동장은 매서운 한파와 힘들고 어려운 가운데서도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금과 성품은 기초생활수급자와 한 부모가정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연초면 바르게살기협의회, 성금 50만 원 기탁

 

연초면바르게살기협의회(위원장 정우연)가 지난 23일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연초면바르게살기협의회 위원장은 회원들이 그동안 이웃돕기에 관심이 많아 이렇게 작은 성금이나마 이웃돕기 실천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하였다.

연초면장(옥주원)은 이 성금으로 소년소녀 가정 등 5세대(각 10만원)에 전달할 계획이며 이웃돕기에 관심을 가지는 이러한 단체가 있어 연초가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 총회 개최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거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4년의 마지막이자 제4기 거제면주민자치위원회의 마지막으로 내년부터는 제5기 위원회에 임기를 넘겨주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 제3, 4기 위원장을 역임했던 진양민 전 주민자치위원장과 4기 간사 채규만씨에게 공로패와,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수고한 정혜언 거제면 직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2014년 사업․예산 결산과 2015년 사업․예산안에 대한 계획을 수립했다.

제익준 현 거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국가적인 사고로 여러 가지 행사의 추진이 미진하였던 점이 아쉽지만 작은 도서관을 개관하고 여름독서왕 찾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것을 성과로 보고 현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차기 위원회 사업추진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하였다.

 

거제여성합창단 공연수익금 기탁, 행복천사 11호

 

거제시여성합창단(회장 정낭경)은 지난 24일 공연수익금 250만 원을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기증하며 행복천사 11호로 등록했다.

거제시여성합창단은 그동안 거제시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과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했으며, 연말에는 불우이웃돕기 자선공연으로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을 함께 실천한 아름다운 단체이다.

정낭경 회장은 “공연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고 감동을 나누는 것에서 더 나아가 공연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정말 기쁘고, 꾸준한 공연활동과 함께 앞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의 행복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며 기탁의 의미를 되새겼다.

남해안 이사장은 “거제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소중한 공연 수익금을 기부해주신 거제시여성합창단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재단에서는 성금을 주신 고마운 마음에 보답하고자 복지사각지대 지원사업 등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주부민방위기동대, 생활민방위교육 실시

 

거제시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정숙희)는 지난 23일 연초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낮은 울타리’에서 시설 관리자 및 이용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민방위 교육을 실시했다.

각종 재난상황과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에 대한 현장 대처법을 집중 교육함으로써 위급상황 시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거제시 주부민방위기동대장 정숙희는 “안전 거제 만들기에 우리 주부민방위대가 일조할 수 있어서 정말 보람되고 향후에도 좋은 활동으로 시민 여러분들의 곁에 다가가겠다.”고 했다.

 

거제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도활동 펼쳐 

거제시는 지난 23일 거제경찰서,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현동(청소년지도위원회, 주민자치위원회, 아동지킴이), 삼성119봉사단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합동 『연말연시 청소년보호를 위한 캠페인』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후 방학, 졸업 등으로 이어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들뜬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하여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비행과 범죄발생 우려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루어 졌으며, 캠페인에서는 청소년유해환경 근절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홍보물 등을 배부하였다.

또한 노래연습장과 PC방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류나 담배를 판매하지 않도록 지도하였으며, 10시 이후 청소년들이 출입은 물론 고용하는 일이 없도록 계도하였다.거제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유해업소 단속 등 청소년 보호활동을 연중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며,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환경에서 성장 할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모아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 갈 계획이다.

 

마전동, 송년불꽃축제 “더욱 친절하게”

 

마전동 (동장 윤승구)은 지난 23일 연말송년불꽃축제 대비 친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마전동 직원 및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송년 불꽃축제를 앞두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도로변 음식점 및 상가를 돌면서 친절한 손님응대와 깨끗한 음식제공, 바가지요금 근절 등을 당부했다.

특히 올해는 상가입구마다 축제를 알리는 청사초롱 달기 및 상가별로 음식값 인하, 특색 있는 소정의 선물증정 등에 상인들이 자율참여하도록 독려함으로써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마전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Good-Bye 2014 송년 불꽃 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년 연속 장승포항에서 개최되며, 2015년 1월 1일 해돋이 행사와 연계되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시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수료식 및 입학식

 

거제시는 지난 18일에는 거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2014년 수료식을, 지난 23일에는 2015년 신입생 입학식을 옥포청소년문화의집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각각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참여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한 해 동안 아이들을 지도해주신 선생님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한 가운데, 2014년도 수료생 80명에 대한 수료증 전달, 방과후아카데미 아이들의 축하공연, 장학금 수여, 2015년도 신입생 입학식 등으로 이루어졌다.

여성가족부와 거제시가 지원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옥포문화의집에서 각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맞벌이․한부모․장애․취약계층 가정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나홀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4시~8시 사이 국어, 수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토요체험학습과 급식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거제시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향상과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2015년에 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학생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71)과 옥포문화의집(☏639-8237)에 문의를 하면 된다.

 

둔덕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및 고문 위촉식

 

둔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제7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제7기 위원장에는 박원규 위원이 선정됐다.

 

일운면, 연말연시 나눔 천사 기부 이어져

 

장승포라이온스클럽은 뇌병변 장애를 앓고 있는 자녀로 인해 의료비 부담이 커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한부모가구에 현금 30만원을 직접 전달했다. 지세포교회(목사 김태일)도 성금 100만원을, 경원카(대표 이상돈)는 백미 10kg 10포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기탁했다.

박종율 일운면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여 다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