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 경남종합평가 ‘우수’소방서 선정



거제소방서(서장 윤종암)가 2014년 소방행정 주요 추진사항에 대한 지표별 평가 및 우수·수범사례 등에 대한 취합결과 ‘우수소방서’로 선정됐다.

정부합동평가 등 5개 분야 30개 평가지표 62개 항목에 대한 평가와 우수·수범사례 등에 관한 결과를 취합하여 평가하는 2014년 소방관서종합평가는 도내 17개 소방서의 1년 성과를 나타내는 중요한 결과이다.

거제소방서는 2014년 하반기 거의 모든 경연과 평가에서 최고의 성적을 올림으로써 그동안 노력을 증명했고, 소방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캠페인과 홍보활동으로 신뢰받는 소방위상을 정립했다.

윤종암 서장은 “시민 안전을 위하는 업무에 쉬어가는 쉼표는 있을 수 없다. 앞으로도 ‘주마가편’으로 ‘견마지로’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팔색조라이온스, 미용봉사로 이웃사랑



거제팔색조라이온스클럽이 지난해 말 NK헤어스튜디오 수월점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거제 남부면 저구리에서 따뜻한 연말이웃사랑나누기 미용봉사에 나섰다.

김혜숙 회장은 “틀에 맞춘 봉사가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맞는 봉사를 하려고 하니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연락 달라”며 봉사의 의지를 밝혔다. 거제팔색조라이온스클럽은 다과와 지역주민의 점심식사는 물론 어르신들의 선물로 예쁜 기모바지를 준비하여 근포마을에 행복의 꽃을 피웠다.

능포동 통기타교실, 사랑의 모금 공연



능포동주민자치프로그램 통기타교실(강사 김도연)과 능포동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김순선)는 지난해 12월 2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모금 공연에 나섰다.

살을 에는 추위 속에도 공연의 열기는 뜨거웠으며, 3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모금은 지속되어 약 80만원의 성금을 거두었다. 모금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탁될 예정이다.

삼강기업, 둔덕면에 이웃돕기 성품 전달



지난 26일 거제시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외주사업체 대표 모임인 「거목회」 소속 삼강기업(대표 김성돌)은 지난해 12월 26일 둔덕면에 노인세대의 활동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실버카 46대(64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둔덕면 향토 기업인인 김성돌 대표는 “지역사회의 애정어린 관심과 이점 등으로 회사경영이 크게 확장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상계 면장은 “삼강기업의 행복 나눔 활동이 추운겨울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이웃을 배려하는 김성돌 대표 이하 임직원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된 실버카는 둔덕면 관내 노인세대에 전달을 앞두고 있다.

연초면 한마음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연초면 한마음회(회장 김은태)는 지난해 12월 26일 연초면사무소에서 연말을 맞아 연초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6세대에 이웃돕기(각 세대 당 50만원씩) 성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연초면 한마음회는 이웃돕기를 목적으로 연초면 출신으로 2009년도에 결성된 순수 단체로 현재는 김은태 회장과 14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9년 결성된 이래 올 2014년까지 매년 300만원씩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가정을 찾아 사랑의 성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김은태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매년 돕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 하겠다”고 밝혔다. 옥주원 연초면장은 “관내 이러한 단체가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복지사각지대가 사회에 문제 시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단체가 연초면에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등불과도 같은 역할이 된다고”고 전했다.

거제시, 시민고충 듣는 신문고의 날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해 12월 24일 열린 시장실에서 ‘제6차 시민신문고의 날’을 통해 시민들의 고충과 아픔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은 사곡 영진자이온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에서 신청한 ‘순환버스 운행 증회’ 와 ‘아파트 하자에 대한 대책마련’ 등 2건의 민원으로 면담을 가졌으며, 시민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공감한 권민호 시장은 “순환버스 운행 증회를 통해 입주민들의 불편을 덜어 줄 수 있도록 적극 검토추진하고, 하자보수에 대해서는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에 심사청구를 유도하는 한편 시공사에게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요청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거제면 외간마을, 어르신 영화관람 실시



거제면 외간마을(이장 진호부)에서는 연말을 맞아 지난해 12월 23일 외간마을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거제CGV에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를 관람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이장 및 외간마을 개발위원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진호부 이장은 “이번 기회를 계기로, 앞으로 이런 관람이 자주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1%사랑나눔 성금 기탁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곽영명)은 지난해 12월 24일 고현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사랑나눔”의 성금 60여만원을 기탁했다.

“1% 사랑 나눔”은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부터 시행해 온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사업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정례회의 시마다 조금씩 모금하여 연말 저소득 및 소외계층을 위해 기탁하고 있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신상근 고현동장은 “연말에 온정의 손길이 끊이지 않아 우리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삼성중공업 관내 장애인단체 차량 기증 



거제의 향토기업인 삼성중공업(대표이사 사장 박대영)은 지난해 12월 24일 거제시청 광장에서 권민호 거제시장, 삼성중공업 이성웅 상무, 거제장애인총연합회 손복식 회장 등 관계자가 모인가운데 한국농아인경남협회 거제시지부(지부장 송상구)에 모닝차량 1대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차량은 삼성중공업에서 지난해 10월 사내동호인들의 축제인 삼성동인예술제 기간 중 불우이웃돕기 일일호프 행사를 통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이성웅 상무는 “기증된 차량이 의사소통이 어려운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신속한 통역과 심부름 등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고, 차량을 기증받은 송상구 지부장은 “어려운 시기에 차량지원을 배려해 주신 삼성 관계자분들께 그저 감사할 따름”이라며 “장애인들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수양동 비전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수양동 비전교회(목사 강신학)는 지난해 연말 추운 한파 속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소외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기 바란다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강신학 목사는 “올해는 전년도보다 추워 이웃들이 체감하는 고통은 더 클 것이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의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강훈 수양동장은 “지역사회에서 앞장 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다양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함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사랑의 온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아주신협, 연말 이웃돕기 라면 100박스 전달



아주신협(이사장 윤양호)은 지난해 12월 23일 아주동사무소에 라면 100박스를 기탁했다.

아주신협은 매년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쌀·라면을 전달하여, 이웃의 따뜻한 정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공봉은 아주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맹추위 속에서 어려운 이웃에게도 따뜻한 정을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제면자율방범대, 저소득 독거노인에 물품 기탁



거제면자율방범대(대장 전종호)는 지난해 12월 23일 거제면사무소(면장 김종국)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쌀(20kg) 25포, 난방비 쿠폰(100L) 10매 등 약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지난해 12월 14일 거제면자율방범대가 일일장터에서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마련되었다. 김종국 거제면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물품을 기부해주셔서 감사하고, 저소득 독거노인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거제면은 이날 기탁 받은 쌀과 난방비 쿠폰을 관내 경로당 25개와 저소득 독거노인 10세대에 전달했다.

장승포라이온스의 연말이웃사랑나누기



장승포라이온스클럽(회장 하태봉)은 지난해 12월 18일 그 어느 해보다 경제가 어려웠던 해를 보내며,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선정하여 봉사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또 지난해 12월 19일에는 지난해 4월 창립35주년을 맞아 이동차량을 기증한 거제소망사회복지회를 방문, 장애우 가족들과 함께 생크림케잌??만들고 준비한 선물을 나누어 주며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거제면 생활개선회, 이웃돕기 성품 기탁



거제면 생활개선회(회장 김복덕)는 지난해 12월 29일 거제면사무소(면장 김종국)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라면, 휴지, 세제 등 약 40여 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다.

김복덕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종국 거제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거제면은 이날 기탁 받은 물품을 관내 저소득가정 5세대에 전달했다.

‘돋을볕’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및 입학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돋을볕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해 12월 23일 지원협의회 위원, 거제시 관계자 및 후원자, 강사님,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2014년 수료식과 2015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밀알봉사회(회장 서순옥), 계룡산 지장사(주지 무착스님) 소문난 떡집(대표 신종엽), 거제해양개발공사 임용섭 노조위원장, 축구동호회(회장 진동일), 수련관 재간둥이 봉사동아리는 수료생 13명에게 37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청소년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사등오량초 6학년 이수현 학생은 지난 2년 동안 사등에서 청소년수련관으로 매일 등교하며 성실한 모습으로 임해 우수 청소년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마전어린이집 천사들이 전하는 사랑의 물품



마전동(동장 윤승구)은 지난해 12월 23일 오전 마전어린이집(원장 진한주) 천사들로부터 20kg 백미 8포를 기탁 받았다.

마전어린이집은 매년 연말이면 원생들과 선생님들께서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탁하고 있으며, 이날은 원생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되돌아보고 나눔의 기쁨을 느끼게 해 주는 자리가 되었다.

지난달 12월 26일에는 장승포 탑마트(대표 김기민)에서 라면 30박스를 기탁하였다. 장승포 탑마트는 지역사회에서 앞장서서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이웃의 따뜻한 정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탁된 물품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세대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거제시 3년 연속 토지행정업무 종합평가 우수

거제시(시장 권민호)가 경상남도 주관 2014년도 토지행정업무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토지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 종합평가는 경상남도에서 매년 전 시․군을 대상으로 지적민원 업무처리, 지적측량 및 토지이동 업무처리, 지적전산운영 및 전산자료 관리,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부동산거래질서 확립, 도로명 주소 및 건물번호 부여 사업 추진등 한해 동안 추진한 토지행정 업무 전반에 대해 17개 분야를 평가 하는 것으로서 거제시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거제시의 토지행정업무 평가는 매년 상위에 입상하는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지난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최우수, 2010년 우수, 2011년 최우수,2012년부터 현재까지 우수기관 등 2009년 한차례만 선정되지 않고 매년 최우수 또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도내에서는 토지행정업무추진에 있어서 최고의 기관임을 입증 받고 있다.

이에 시에 따르면 “시민 위한 감동행정 실천에 목표를 두고 토지행정을 추진한 결과”라며 “2015년에도 토지행정 업무 전반에 대한 창의적인 시책을 발굴하고, 주민편익과 재산권 보호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토지행정을 펼쳐 시민에게 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희망천사 50호로 태어난 거성해운(주)



1,004만원을 기탁한 거성해운(주)(대표이사 원경희)이 지난해 12월 29일 재단법인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의 희망천사 50호로 탄생했다.

원경희 대표이사는 “연말연시에 우리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앞으로도 물질 뿐 아니라 다른 여러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성금을 전달했다.

남해안 이사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큰 금액을 선뜻 기탁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아름다운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재단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더욱 번창하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전했다.

한편, 원경희 대표이사는 거제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균형성장을 도모하고 상공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다.

능포동주민자치위원회, 김순선 위원장 선출



능포동은 지난해 12월 29일 제8기 능포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사진)을 가졌다.

새해 1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제8기 능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24명의 새로운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촉식과 임원선출까지 마무리해 능포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이날 제8기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순선(55) 위원장은 “지역주민이 공감하고 필요로 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는 등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새로 구성된 임원과 위원이 힘을 모아 살기좋고 신바람 나는 능포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능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새해 첫 날 장미공원에서 해맞이를 나온 시민에게 차를 나눠주는 ‘신년해맞이 차 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양지암 축제’, ‘명절 경로당 쌀 전달’ 등 능포동 주민을 위한 크고 작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동부면이장협의회 ”이웃 위한 나눔의 손길“



동부면 이장협의회(회장 이재열)는 지난해 12월 29일 동부면사무소를 방문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재열 이장협의회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매년 돕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둔덕면 김상계 면장 퇴임식



35년 여간 공직에 근무한 둔덕면 김상계 면장의 명예퇴임식이 지난해 12월 26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김종철 안전행정국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상계 면장은 둔덕면 시목리 상서마을에서 태어나 통영상업고등학교를 졸업 후, 1979년 6월 거제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2008년 사무관으로 승진했으며 사등면장, 동부면장을 거쳐 2013년 1월부터 둔덕면장으로 재임하면서‘청마꽃들’추진 등 낙후된 둔덕면의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김상계 면장은 “영광스럽게 공직생활을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주신 동료직원 및 고향 선·후배들께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고향 둔덕면에서 공직생활을 마무리할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회를 전했다.

생활개선연합회, 거제여성농업인연합회, 성금 기탁


생활개선거제시연합회(회장 신옥)와 한국여성농업인거제시연합회(회장 김영숙)에서는 각각 150만 원, 200만 원의 사랑의 성금을 거제시에 기탁했다.

생활개선거제시연합회와 한국여성농업인거제시연합회는 전회원들이 참여한 2014년 제9회 거제섬꽃축제 먹을거리 장터 운영을 통한 수익금 중 일부를 거제시 관내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자 각각 150만원, 100만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 또한 생활개선거제시연합회에서는 직접 담은 사랑의 고추장 20통(2kg)도 거제시에 기탁했다.

항상 지역발전과 봉사활동에 힘쓰는 두 단체는 연말에 힘든 곳을 뒤돌아 보며 어려움도 나누고자 매년 수익금의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해왔으며, 올해도 그 뜻을 잇고자 함께 하였다.

권민호 시장,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



권민호 거제시장이 유엔이 정한 반부패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증서와 함께 청렴 공로패를 받았다. 사단법인 부패방지 국민운동 서울특별시 총연합회(회장 장태령)가 지난해 12월 15일 서울시 구로구(예술나무 씨어티극장)에서 유엔이 정한 반부패의 날 기념식과 함께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총연합회는 전국 최초로 청렴하게 시정을 펼친 권민호 거제시장과 이건식 김제시장 등 자치단체장 2명과 기업인 1명, 금융인 1명 등 총 4명에게 청렴 공로패와 인증서를 수여했다.

권 시장은 장모 상사 때 부의금 및 딸 결혼 때 축의금 접수 사절, 전 직원 근무복과 명찰 패용으로 책임의식 부여, 시장실을 1층 민원실로 옮겨 개방형으로 운영, 중앙부처 출장 때 대중교통 이용 및 찜질방 투숙 등 공과 사 구분 없이 평소에 근검, 청렴생활을 실천했다. 또, 투명하고 청렴한 시정구현을 위한 공무원 의식개혁과 자정운동, 부조리 고발신고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시민 공감행정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거제시는 2014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결과 전국 시부 11위, 경남도내 1위를 기록했다.

사등면 형제포장건설, 사랑의 라면 기탁



사등면 형제포장건설(대표 한형선)에서 지난해 12월 29일 연말을 맞이해 사등면사무소에 라면 30박스(시가 100만원)를 기탁했다.

한형선 대표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옥광일 사등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여주시는 관심으로 인해 어느 해보다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도움이 꼭 필요한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라면을 잘 전달하겠다”고 했다.

거제시 주부민방위기동대 결의대회 개최


거제시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정숙희)는 지난해 12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4년 주부민방위기동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9개 면동에 소속된 주부민방위기동대원 19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 14년 활동실적 결산 보고,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활동을 되돌아봄으로써 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15년 활동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의지를 다지는 이번 행사에서 권민호 거제시장은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이 최우선으로 고려되는 이 시점에서 여러분들의 역할이 실로 중대하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이 힘 써 달라”고 했다.

디큐브백화점·홈플러스, 경로당에 사랑의 TV 기증



디큐브 거제백화점(점장 안정수)과 홈플러스 거제점(점장 이영봉)에서는 지난해 12월 26일 관내 경로당 2곳에 40인치 디지털 TV를 기증한 뒤, 라면과 쌀 10kg 10포, 돋보기 등을 가지고 직접 경로당을 방문, 전달했다.

이번 기증은 잦은 고장으로 어르신들이 TV시청에 불편함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두 기업에서 기증한 것으로 선명한 화질의 TV를 시청할 수 있게 돼 어르신들은 기뻐하였다.

이러한 고마움에 관내 경로당 노인회장은 “올 겨울은 TV를 통해 정겨운 분위기에서 더욱 돈독하게 생활하는 경로당이 되겠다며 감사하다.”고 전했고, 김백구 장평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하여 관심을 가지고 애써준 두 기업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 지역과 내 이웃들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동부면주민자치위 류타관 위원장 유임



동부면(면장 신삼남)은 지난해 12월 29일 동부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및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 날 위촉식에서 고문 2명과 위원 25명이 위촉되었으며 이어 위원장을 포함한 임원선출에서 위원장에 류타관씨와 부위원장에 김종수씨가 유임되었으며 분과장과 간사, 총무를 선출했다. 제7기 위원의 임기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장목면, 함께하는 향토탐방에 나서


장목면(면장 허대영) 직원들은 지난해 12월 29일 외포 망월산 둘레길을 찾아 연말연시 산불예방 캠페인 및 자연정화활동, 친절 실천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산행은 겨울철 별미인 대구의 맛을 보기 위해 외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망월산 둘레길을 등산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산불예방을 홍보하고 지역 자원을 아름답고 소중하게 가꾸기 위해서였다.

다소 온화한 날씨 속에 망월산을 찾은 면 직원들은 등산로와 전망대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등산객들에게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하는 한편, 2014년을 마무리 하고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면서 친절을 대민행정의 최우선으로 여기고 실천할 것임을 다짐하였다.

허대영 장목면장은 직원들과의 자유로운 간담회를 통하여 “연말연시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지역의 구석구석을 살펴주기 바라며, 새해에는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자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져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인프라관리(주)행복나눔봉사단, 사랑의 성금전달



한국인프라관리(주)행복나눔 봉사단(단장 공화철)은 지난해 12월 26일 장목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 1인에게 사랑의 성금 30만 원을 전달했다.

한국인프라관리(주) 행복나눔봉사단은 매년 연말 장목면을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저소득층 하수구전기수리, 청소, 잡초제거, 벽지도배 등의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사랑을 실천하여 왔다.

한국인프라관리(주) 행복나눔 봉사단은 “작은 도움이지만 훈훈한 겨울을 나시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상문동에 사랑의 손길 전하는 기부천사들



지난해 연말 상문동주민센터(동장 제채윤)에 익명의 기부천사 3명이 찾아와 50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상문동지역 업체 2곳에서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쌀 10kg 50포(125만원 상당)와 쌀 10kg 5포 및 라면 5상자를 각각 상문동에 기탁했다. 또 거제2차 롯데인벤스가아파트와 삼오르네상스아파트 경로당에서도 운영비를 절약하여 모은 현금 10만원과 20만원을 기탁했다.

거제중앙고 학생회, 바자회 수익금 기탁


거제중앙고등학교 학생회(회장 박민주)는 지난해 12월 30일 고현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새들빛 학교축제 바자회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기탁했다.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취지하에 거제중앙고 학생들이 적극 동참하여 마련한 소중한 바자회 수익금을 고현동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리고 싶다는 학생들의 마음을 모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상근 고현동장은 “학생들이 앞장서 좋은 일에 동참하니, 우리사회의 미래가 밝다. 우리지역의 어려운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능포동체육회 신임 옥현자 회장 선출

능포동체육회(회장 전영복)는 지난해 12월 30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014년 결산총회 및 임원선출식을 가졌다. 신임회장단으로는 회장 옥현자, 부회장(남) 김용섭, 부회장(여) 김승희, 감사 김범경, 이영애, 사무국장 제해덕씨가 선정됐다.

선출된 옥현자 회장은 “앞으로 2년간 능포동체육회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화합을 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제완 외포출장소장, 33년 공직생활 마감.

거제시 공무원으로 33년을 봉사한 전제완 외포출장소장의 퇴임식이 지난해 12월 30일 장목면사무소(면장 허대영)에서 열려, 특별승진임용장 및 공로패와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허대영 장목면장을 비롯한 동료 공무원과 장목면 마을이장 다수가 참석하여 그간의 공직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오찬을 같이 했다.

전제완 소장은 33년의 공직생활동안 근무한 부서마다 적극적인 대민행정을 펼쳐 거제발전에 기여하였는데, 특히 2008년부터 고향인 장목면에서 장기간 근무하며 장목면지 발간, 장목면 8·15 체육대회, 제1회 장목면민의 날 개최 등을 추진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발전과 면민화합에 큰 공로를 세웠다.

전제완 소장은 이날 퇴임 소감으로, 33년간의 공직생활을 마치고 이제 한사람의 자연인로 돌아가지만 앞으로도 거제시와 장목면 발전을 위한 역할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변함없는 지역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9,300만 원보다 값진 남매의 돼지저금통 기부



수양동에 거주하는 유시현(11, 제산초4), 유이환(8, 제산초1) 남매가 용돈을 아껴 정성스럽게 모은 9만3,000원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탁했다.

박강훈 수양동장은 “어린 남매의 고사리 손으로 모은 성금은 그 어떤 것보다 의미가 값지다”며, “전달 받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따뜻한 사랑이 되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에게 새로운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소외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