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능포동에 기부천사 줄줄이 등장



연말연시를 맞아 능포동에 기부천사가 줄줄이 등장하고 있다. 능포동 경원카(대표 이상돈)가 10kg양곡 10포를, 서원유통 탑마트 장승포점이 라면 40박스를, 능포동 명예동장(회장 이금숙) 회원들이 성금 10만원을 기부했으며, 익명의 독지가 한 분은 20kg양곡 5포를 아무도 모르게 능포동주민센터 입구에 두고 가는 등 동네곳곳에 따뜻한 정이 전해졌다.

사등면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 


사등면(면장 옥광일)은 지난해 12월 30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원장에는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이용훈씨가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에 이경환씨, 감사에 박숙여씨, 간사에 김행일씨가 차례로 선임됐다.

신임 이용훈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들과 더불어 주민들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 더 크고 발전된 사등을 위해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연초새마을부녀회·쌀전업농회 성금과 쌀 기탁


연초면새마을부녀회(회장 윤명자)가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성금 50만원을 지난해 12월 30일 기탁했다. 이날 연초면쌀전업농회(회장 서봉갑)도 저소득가구에 전달해달라고 쌀 20kg 10포대를 기탁했다.

옥주원 연초면장은 “관내 어려운 가정 10세대(세대 당 20kg 1포)에게 전달할 계획이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이웃돕기 물품이 줄을 이어 저소득가정에서도 올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하여 흐뭇하다”며 고마움을 전달했다.

옥포1동 통장협의회, 연말 이웃돕기 나서


옥포1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충근)는 지난해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2세대를 방문하여 농협상품권 2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옥포1동 통장협의회에서 불우이웃 가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한 해 동안 적립한 회비로 마련했다. 옥포1동 통장협의회 김충근 회장은 “이번 성금 전달이 겨울철에 더욱 어렵고 소외받기 쉬운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매년 정기적인 불우이웃돕기 통해 따뜻하고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하고 싶다”고 말했다. 
   
첫 행복천사는 기획예산담당관 공무원들


거제시 기획예산담당관 직원일동은 지난 2일 1,040,000원(104만원)을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전달하며 행복천사 14호이자 새해 첫 행복천사가 됐다.

지난해 기획예산담당관실은 2년 연속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 최우수상 수상,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및 정부합동평가 우수상 수상, 정부 3.0 자체평가 최우수상 수상 등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시정의 대외홍보 및 도시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태문 기획예산담당관은 “소속 직원들이 다함께 뜻을 모아 나눔에 동참할 수 있었다.”며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안 이사장은 “2015년 을미년에 첫 행복천사가 탄생하여 기쁘다.”며 “기획예산담당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그 시상금을 재단에 기부해 주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더 힘쓰겠다.”고 감사 답례하였다.

샘터서점, 거제시립도서관에 도서 610권 기증
거제 샘터서점(대표 이석환)이 지난해 12월말 거제시립도서관(장평·옥포·장승포)에 아동도서 610권을 기증했다.

거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샘터 서점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도서기증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어 거제에 뜻 깊은 일이 많아지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양심스티커』제작


장평동 주민센터(동장 김백구)는 장평동통장협의와 함께 선진시민의식 함양 및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 분위기 조성을 위한 『양심스티커』를 제작했다. 『양심스티커』는 불법주차 안하기!, 교통신호 지키기!, 친절과 예의범절 생활화!, 나눔과 봉사 실천하기! 등 4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아름다운 장평동만들기를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장평통 통장협의회 정철부회장은 “양심스티커를 통해 장평동이 제1의조선도시이자, 깨끗하고 살기좋은 장평동이 되는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작된 양심스티커는 내년 1월 장평동 주요 상가 및 시민들 배부할 예정이며, 장평동 주민센터에서는 기초질서지키기 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관내 기관·사회단체, 삼성중공업, 시민, 학생 등과 함께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개최, 월1회 마을(통)별 청소의 날 운영, 홈페이지를 통한 버려진 양심! 숨은양심! 홍보 등 기초질서지키기기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장평동 제4기 주민자치위원 위촉 및 교육실시


장평동 주민센터(동장 김백구)는 지난해 12월 30일 장평동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제4기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은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선정된 25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교부 및 주민자치의 이해라는 부제를 가지고 주민자치위원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2015년 1월 1일 부터 2016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의 문화․복지․편익 증진과 지역공동체 형성 등 장평동발전에 필요한 사업들을 수행하며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자치활동의 선도자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지역사회의 문제에 대해 토론 및 협의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나눔․봉사의 기틀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장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5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고현주민자치위, 군장병과 함께 신년맞이 떡국나눔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곽영명)는 지난 1일 국토수호와 지역 방위에 수고해준 남부면 대포레이더기지 장병들에게 거제 시민의 마음을 담아 신년맞이 떡국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동 직원 외 가족들 등 총 50여명이 참여하여 군장병들에게 떡국을 끓여주고 해돋이를 함께 맞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영명 위원장은, “고현동을 위해 애써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과, 직원, 그 가족들 및 국군장병들과 을미년 해돋이를 함께한 것만으로도 올 한해는 특별할 것 같다. 특히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3기 위원장으로 마지막 행사를 잘 치룰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향토방위에 최선을 다하는 국군장병들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현동 3기 주민자치위원회 임기가 2014년 12월 31일에 만료됨에 따라 4기 주민자치위원회가 1월 8일 위촉식을 가지고 출범할 예정이다.

능포동, 시무식 및 산불예방‧동민안녕 기원제 개최


능포동(동장 옥충표)은 지난 2일 능포동회의실에서 시무식 행사를 개최해 2014년도 시정유공 민간인과 직원에 대해 표창장을 전수하고, 을미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졌다. 이어 산불예방 및 동민안녕기원제를 직원들과 각 마을통장,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산불전문대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지암 장미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간절히 기원했으며, 아울러 동민의 안녕과 평온도 함께 기원했다.

수양동, 2015년 시무식 개최


수양동 주민센터(동장:박강훈)에서는 지난 2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직원, 통장,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을미해 시무식을 가졌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지난해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무원, 통장 및 민간인에 대한 거제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공무원 윤리헌장 낭독, 동장 신년사 등의 순서로 활기차고 희망찬 2015년을 열었다.

박강훈 동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 수양동 발전을 위해 협심 노력하여 주신 모든분들게 감사드리며, 특히 동청사 신축 준공 및 국지도 58호선 착공 등 본격적인 수양동 시대의 원년의 해가 될 2015년에 전 동민이 힘을 합쳐 살기좋고 정이 넘치는 거제 제일의 동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장승포 몽돌개, 󰡔희망2015 신년해맞이 행사󰡕
장승포동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한 󰡔희망2015 신년해맞이 행사󰡕가 강풍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에는 거제시장 및 김한표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종 기관장들과 시의원과 거제시민 및 관광객 약 5,000여명이 참석했다.

새벽부터 신년해가 떠오를 때까지 새해 길놀이와 일출퍼포먼스, 새해소망 소지태우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고, 해가 떠오르자 퓨전밴드의 공연과 새해복떡 컷팅식 및 복떡나눔으로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또한 참석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는 장승포동 자원봉사자들이 새벽부터 준비한 어묵탕과 커피, 손난로 등이 제공되어 행사 분위기에 훈훈함을 더하였다.

김도균 신년해맞이행사 추진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행사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고, 교통지도 및 행사준비에 힘써 준 동주민센터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옥포2주민자치위·일운면, 새해맞이 행사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는 지난 1일 오전6시부터 옥포중앙공원에서 해맞이 관광객과 주민을 위하여 복떡과 유자차 나눔행사를 열었다. 일운면도 오전 6시 30분부터 서이말 등대 해맞이 행사장에서 면민과 관광객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 풍물팀의 새해 평안 기원을 위한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2015 신년 해맞이 행사’가 벌어졌다.

능포동 자연보호협의회, 이웃돕기 성금모금


능포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권순득)는 지난해 12월 31일 “Good-Bye 2014 송년불꽃축제”가 열린 장승포항에서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10여명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후 4시부터 나와서 어묵과 음료 등을 준비하며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모금활동을 펼쳤다. 모금된 성금은 차후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동부면 영북재건교회, 성금 50만원 기탁


동부면 영북재건교회(장로 유정호)는 지난 2일 동부면사무소를 방문해 동부면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기탁된 성금은 동부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장평동 , 성금·장학금 전달하며 송년회


장평동주민센터(동장 김백구)에서는 지난해 12월 31일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통장, 노인회장 및 지역 원로 분들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 장평동 한마음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장평동 청년회(회장 임태성)와 적십자장평동봉사회(회장 박행자)에서는 장평중학교 학생 3명에게 장학금 30만원씩을 전달했고, 김옥순 장평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만원을 기탁해 사랑의 온정을 전했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올 한 해 한마음으로 장평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단체 회원 분들과 동민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이번 송년회를 통해 내년에도 장평동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화합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운면 주민자치센터 풍물반, 쌀과 라면 기탁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태) 및 주민차치센터 풍물반은 지난 6일 쌀 10포(포/10kg)와 함께 라면 10박스를 일운면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과 라면은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성태 주민자치위원장은 “함께 이웃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며, 기탁한 물품이 관내 어려운 가정에 작지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종율 일운면장은 “어렵고 힘든 이웃들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주민들이 일회적이 아닌, 지속적인 기부 및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지난해 12월 말 ㈜서원유통탑마트 장승포점에서 라면 30박스(박스당 120g*20개입)를 전달하였고, 일운어린이집 및 외도보타니아에서도 라면을 기탁하여 소외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거제상공회의소, 2015년 신년인사회 개최


거제상공회의소는 지난 6일 고현동 소재 웨딩블랑에서 2015년 거제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인사회에는 관내 기관단체장과 금융인, 언론인, 상공인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진행에 있어서도 주요기관장만 새해인사를 하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참석자 전원이 짧게나마 덕담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선하면서도 전체를 배려했다는 평을 받았다.

그리고 신년덕담 이외에도 복떡절단과 블루시티 관현악단 연주와 베이스 김태영씨의 독창등 축하공연도 펼쳐 내용면에서도 짜임새가 있었다.

특히 소박하고 경건하게 새해를 맞이하자는 의미로 제공된 굴떡국 맛도 있었지만 신년인사회 개최의 의미를 더했다.

남부면 주민자치위원회 을미년 첫 월례회


남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용)는 지난 6일 남부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을미년 첫 월례회 및 기초질서 지키기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박용 위원장은 월례회에 이어 기초질서 지키기 다짐대회를 개최해 주민불편을 초래하는 4대 불법행위(쓰레기 불법투기, 불법주정차, 불법광고, 불법노점상) 근절에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 신년회 개최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도)는 지난 6일 옥포청년회관(옥포경로당 2층)에서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에는 시 의원, 기관단체장, 통장,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해 굴 떡국, 회무침 등 다과를 겸하면서 새해 덕담을 나누는 흥겨운 자리를 만들었으며, 금농갈비 대표 남기원씨에게 시정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기도 하였다.

옥포1동 신년회는 2005년 주민자치위원회 출범이후 매년 년 초에 개최하고 있으며, 벌써 10여년에 이르고 있다. 특히, 이날 새해를 맞이하여 관내 소외받기 쉬운 불우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5세대를 선정하여 옥포1동 사무소에 쌀(10kg) 5포를 기탁하였다.

김형호 옥포1동장은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옥포1동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을미년 청양의 해에도 양처럼 원만하면서도 발전하는 옥포1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4기 고현동주민자치위원회 출범


고현동 주민센터(동장 신상근)는 지난 8일 동 회의실에서 제4기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출범에 따른 위원 25명 및 고문 3명 등 28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자치위원은 기업인, 교육인, 봉사단원 등 사회 각 계층에서 선정하여,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하나로 묶어 실천하는 추진력 있는 위원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제4기 주민자치위원장에 임춘식 위원, 부위원장에 옥만호 위원 감사에 박상미 위원, 옥성종 위원을 선출했고 임기는 2년이다.

임춘식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위원들과 더불어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상근 동장은 인사말에서“위원회 출범을 동민과 함께 축하하고 거제시 발전을 선도하는 선진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지역공동체 발전에 적극 힘써 달라”고 말했으며,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반대식 시의장, 이형철, 신금자, 김성갑 시의원도 제4기 고현동주민자치위원회의 출범을 축하하며 지역발전과 주민복리향상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했다.

상문동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문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해 31일 2014년 시정 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 임혜숙 위원장은 “2015년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되는만큼 더욱 더 지역발전과 복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제채윤 상문동장은 주민편의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기능을 강화하여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을 당부했다.

남부면 산불방지 기원제 및 캠페인 실시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 8일 남부면사무소에서 산불방지 기원제를 개최하였다. 산불방지 기원제 이후 동부파출소의 협조를 받아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가두행진을 실시함으로써 주민불편을 초래하는 4대 불법행위(쓰레기 불법투기, 불법주정차, 불법광고, 불법노점상) 근절을 위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번 기원제에는 주민자치위원장, 이장, 동남부농협장, 동부파출소장, 다대치안센터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이 함께 하였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온전히 보전할 수 있도록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게 해 달라는 남부면민 모두의 염원을 담아 경건하게 진행되었다.

동부면 자연보호협의회 성금 30만원 기탁


동부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고재영)는 지난 8일 동부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동부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30만원을 기탁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동부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