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종합복지관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 9일 복지관 상담실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다.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실시하는 법률상담은 (변호사 김은성)채권 및 채무, 근로관계 및 임금, 상속 및 유언, 이혼친권양육권, 손해배상, 개인회생 및 파산 등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적 자문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의뢰한 심모씨는 답답하고 궁금한 법률적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한층 가벼운 발걸음으로 돌아갔다. 무료법률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옥포종합사회복지관(☎680-7006)으로 사전 접수가능하며 다음달 상담일은 2월 6일 오후1시부터 진행된다.

 

 

오는 25일, 가족영화 무료상영 안내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오는 25일 오후 2시 무료가족영화를 상영한다. 이번 달 영화는 [에코플래닛-에너지 괴물로부터 지구를 지켜라]이며, 선착순으로 100명 접수 받는다.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가족영화 신청접수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680-7006)으로 하면 된다.

 

 

 

장평동, 신년맞이 기관장회의 개최

 

장평동(동장 김백구)은 지난 8일 기관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평동주민센터에서 중점 추진중인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버려진 양심줍기 사업 등 현안사업에 대하여 논의하고 기관장협의회에서 솔선수범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지난 1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고현동대로 발령받은 전계영 동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정을 나누었다.

 

이어, 삼성중공업 총무팀에서 마련한 야드투어로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의 현주소를 인식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지난 한 해 장평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기관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기관장님들과 함께 장평동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시립도서관, 학구열 불타는 거제시민 기다린다

 

거제시립도서관은 올해부터 관내 시립도서관 세 곳(장평·옥포·장승포)의 학습실을 연중 상시 개관한다고 밝혔다. 작년까지는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에 휴관 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시민들의 편익과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설. 추석연휴 기간을 제외하고 학습실을 연중 상시 개관하기로 한 것이다. 개관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고,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올해 처음 학습실을 개관한 이후 지난 12일까지 3회 실시한 결과 12일의 경우 3개 시립도서관에서 100여명의 시민 및 학생들이 새해부터 학습에 열의를 불태웠으며 이용시민은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는 한 중년시민은 휴관일 학습실 개관에 대해 매우 반가운 표정으로 “그동안 월요일(휴관일)이 되면 갈 곳이 마땅하지 않아 힘들었는데 월요일도 개관을 해 주어 너무 고맙다”며 환한 표정을 지었다.

한편 교육체육과장(여경상)은 거제시립도서관이 앞으로도 시민들과 학생들의 학습과 문화공간으로서 여건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임을 밝혔다.

 

 

 

어르신, 무료로 폐렴구균 예방접종하세요!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로 폐렴구균 예방접종(23가 다당질 백신)을 실시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23가 다당질 백신)은 만65세 이상인 경우 평생 1회만 접종하면 되고, 만65세 이전에 접종을 받은 경우에는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5년경과 후에 접종이 가능하다.

 

뇌척수액 누출, 인공와우 이식 환자, 기능적 또는 해부학적 무비증 환자, 면역저하자(종양질환, 백혈병, 림프종, 호치킨병, 다발성골수증 환자, 방사선 치료, 면역억제제(스테로이드 포함) 투여, 조혈모세포 이식, 고형 장기 이식, 만성 신부전, 신증후군, HIV 감염, 선천성 면역저하)등의 기저질환자는 접종 전 반드시 담당 주치의와 상담이 필요하며, 단백결합 백신(PCV13)접종이 우선적으로 고려된다.

노인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에 대한 예방효과가 50~80%에 달해 노인들의 폐렴구균으로 인한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삶의 연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방접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12:00~13:00 제외)이며, 신분증 지참하여 보건소 예방접종실과 지역 보건지소에서 연중 실시하고 있다.

 

 

 

거제시, 적십자경남지사에 특별회비 전달

 

권민호 거제시장은 지난 12일 시정상황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한창일)에 2015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권민호 시장이 시장 취임 전부터 적십자사에 개인적으로 매월 기부한 금액이 일정부분에 도달하여 대한적십자 총재(김성주)로부터 포장증(은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자리에서 권민호 시장은 참석하신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한창일 회장 및 일행들에게 “사랑과 봉사의 인도주의 적십자 활동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최근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 및 재난으로 인한 어려운 이웃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시기에 적십자 회비 모금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한창일 회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특별회비 모금활동에 동참 해주시는 권민호 시장님과 거제시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모금된 소중한 회비는 소외계층 지원, 이재민 구호 등 더욱 투명하고 의미 있게 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도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은 1월 31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 신년인사회 개최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석)는 지난 9일 을미년 희망의 새해를 맞이해 2015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화합과 소통을 주제로 진행된 신년인사회는 도․시의원, 주민자치위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복떡절단, 새해 덕담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였다.

 

하청면발전협의회(회장 박송화)가 떡국과 굴, 과일 등을 후원하여 더욱 훈훈한 온정을 나눌 수 있었다. 박종내 하청면장은 지난 한해 면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우리 모두 어제보다 나은 내일의 삶을 위해 화합하고 소통하여 살기 좋은 하청, 살고 싶은 하청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옥포2동 제1기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간담회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는 지난 5일 주민자치센터에서 제1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자치위원 및 강사, 관계 공무원 등 18명이 참석하여 강사들의 고충을 상담하고 향후 자치센터 운영계획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2015년 제1기 옥포2동주민자치센터는 요가, 댄스스포츠, 서예 등 총 22개 프로그램을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동안 운영한다. 옥포2동주민센터 홈페이지나 옥포2동 주민센터 주민자치 담당자(639-6864)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옥포1동, 시 낭송과 함께 통장회의 ‘신선’

 

동사무소 통장회의에 앞서 낭랑하게 울려 퍼진 목소리가 겨울 추위를 녹이고도 남았다. 옥포1동사무소(동장 정도길)는 매달 초 개최하는 통장회의에 앞서 시 낭송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열고 있다. 지난 13일 열린 2015년 1월 통장회의에서 1통장(통장 방기석)이 낭송한, 안도현 시인의 <겨울 숲에서>라는 시 앞 구절이다. 시 낭송을 통해 딱딱할 수도 있는 회의 분위기를 부드럽고 친밀하게 만드는 요소가 된다고 참석자들은 입을 모았다. 다음부터는 “은은한 음악도 깔았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왔다.

 

옥포1동통장협의회(회장 김충근)는 12개 마을별 통장들이 매월 1명씩 돌아가면서 시 낭송을 할 것을 결의하고, 회의 시작 전 시 낭송을 해 오고 있다.

한편, 지난 12일 부임한 정도길 동장은 취임식을 갖지 않은 대신 인사말을 통해 동정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동장은 “첫째, 권민호 시장의 시정철학에 맞춰 동정을 펴 나가겠으며 둘째, 동민 상호간 소통과 화합하는 역할을 하겠으며 마지막으로, ‘현장중심 행정’을 펼쳐 나가면서 동민의 애로가 무엇인지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허대영 장목면장 1월 이장 정례회의 주재

 

허대영 장목면장은 지난 13일 장목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5년 1월 중 정례 이장회의를 주재하고 시정 주요시책홍보와 공지사항들을 전달과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트별히 “2015년부터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 별도의 홍보자료를 제작 배포했다.

 

허대영 장목면장은 “지난해 12월 확정된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계기로 우리지역이 한 단계 더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제하고 “연초부터 장목항의 국가어항으로 승격되고 한화리조트의 상반기 착공 등 올해는 지역발전의 호기를 맞고 있는 만큼 주민화합과 시정 주요 역점사업에 주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 2015년을 장목면 발전의 원년(元年)이 이룩하자”고 제안했다.

더불어 “주민모두가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고 “제2회 면민의 날 행사와 제21회 시민의 날 행사준비를 위한 관련 단체 및 면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성공적으로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강덕출 부시장, 구제역 차단 소독시설 격려방문

 

강덕출 거제부시장은 지난 9일 거점소독시설 및 한우사육 농가를 방문, 우리시 구제역 유입 방지를 위한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한편, 거제시는 구제역 확산 우려에 따라 구제역 유입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24일부터 거점소독시설(사등면 관광안내소)을 24시간 설치·운영해 모든 축산차량은 거점소독시설에서 소독을 한 후 운행토록하고 있다.

 

 

이날 현장 점검에서 강덕출 거제시부시장은 “지난해 여름 경북 의성과 고령지역 구제역 발생 이후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발생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우리시로 유입되는 축산차량에 대한 검문검색과 차량 소독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 추운 날씨에 방역현장에서 고생하는 방역인력과 축산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한우사육 농가를 방문하여 농가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듣고 격려와 함께 방역주체가 농가라는 인식을 갖고 방역에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히 소독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거제시, 조류인플루엔자 방지 긴급가축방역회의

 

거제시는 지난 9일 생산자단체(한우, 양돈, 양계)와 유관기관(축산진흥연구소남부지소, 거제축산농협)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제역과 AI 방역을 위한 긴급 가축방역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과 AI 발생동향을 설명하고 시 유입 방지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특별방역대책 상황실과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하고 소, 돼지에 대한 전 두수 예방백신 접종 독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공수의를 동원해 축산농가 예찰 및 소독을 강화하고 축산진흥연구소, 방역본부, 축협, 생산자단체와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축산농가에 소독약품 700kg과 생석회 1,000kg을 공급하고 축사 내외부 소독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공동방제단과 시 방역차량를 동원해 소규모 농가에 집중소독을 실시할 방침이다.

권태민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모든 우제류에 대한 예방접종과 농가 단위의 철저한 차단 방역이 요구된다”며 병원성 AI도 야생조류와 전남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예찰 및 소독 등 철통방역 추진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평동. 올해 첫 통장월례회의 개최

 

장평동(동장 김백구)은 지난 13일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인사발령에 따른 장평동대장 및 전입 직원인사, 담당별 현안사항 보고, 동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 기초질서 지키기 추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 안내 등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 및 추진을 당부했다.

 

특히 21개 마을별 통장들의 건의사항 및 다양한 현장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자유로운 토론시간을 가짐으로써 동민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진정한 참여행정을 실현하고자 했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2015년에도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장협의회에서는 지난 12월 4대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양심스티커를 제작한 바 있다.

 

 

장평주부민방위기동대, 기초질서지키기캠페인 실시

 

거제시 장평동 주부민방위대(회장 윤미정)는 지난 13일 장평동 주공1·2차 아파트 및 일성한빛타운 인근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40여명과 함께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장평동 주부민방위대원 10명이 함께 참여해 도로변 불법광고물 제거 및 방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를 위한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윤미정 회장은 “생활 곳곳에 버려진 불법 쓰레기들이 결국은 우리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어 시민들 모두가 다같이 4대 불법행위(쓰레기 불법투기, 불법 주정차․불법광고․불법노점상) 근절을 위해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평동 주부민방위대는 1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관내 학생들과 함께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 주고 있다.

 

 

장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와치경로당 점심 봉사

 

바르게살기운동 장평동위원회(회장 변옥분)에서 지난 14일 와치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이 날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은 시원한 대구탕, 불고기, 시금치무침 등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하여 정성 가득한 점심상을 차렸다.

 

또한 어르신들이 식사하는 동안 모자란 부분은 없는지 수시로 챙겼으며, 준비되어 있는 후식을 나누어 먹으며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렸다. 변옥분 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심 대접을 할 수 있음에 기쁘다. ”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장평동위원회는 매월 1회 지속적인 점심식사 제공을 통하여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 이·취임식 및 바자회 개최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2일 제3·4대 주민자치위원 이·취임식 및 바자회를 개최했다. 제4대 주민자치위원회는 유봉열 위원장, 김종진 부위원장, 옥근호 사무국장, 조주희 총무, 김정원 교육·문화·체육 분과장, 조동환 사회복지분과장, 손진일 건설산업분과장 등 총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유봉열 위원장은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힘 쓴 제3대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를 표하며, 교육·주거·교통 등 거제시의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상문동에 맞추어 동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옥윤석 상문동장은 “상문동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제3·4대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동민들의 복지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많은 활동을 할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이·취임식 후 개최된 바자회에서 벌어들인 수익금은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 기금 마련 및 상문동 관내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거제주민자치연합회,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 참가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 임혜숙 회장 등 30여명은 지난 13일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 된 2015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에 참가했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자치학회와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이학재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전국 주민자치위원 및 정관계 인사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날 8명의 패널 중 한명으로 참가해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현장에서 느낀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해 참석한 전국 주민자치위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토론회 종료 후 지역 김한표 국회의원이 행사장을 방문해 함께한 주민자치위원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격려해 주었다.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는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위한 교육 및 행사에 적극 참여 할 계획이다

 

 

옥윤석 상문동장, 고향에서 첫 동정 펼치다

 

옥윤석 상문동장은 지난 14일 관내 ‘사랑의 보금자리 입주식’ 참석을 시작으로 같은 날 오후 상문동 지역 경로당 13곳을 방문, 지역 어르신들에게 부임인사를 드리고, 지역 경로당의 운영 현황 및 애로사항을 직접 들으면서 고향에서의 첫 동정을 펼쳤다.

 

이번 경로당 방문은 지난 12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제6대 상문동장으로 취임하여 주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자 이뤄졌다.

다과를 준비한 경로당 어르신들은 고향에서 첫 동정을 시작하는 옥윤석 동장을 따뜻하게 맞이하여 주셨고, 담소를 나누는 내내 웃음꽃을 피웠다.

옥윤석 상문동장은 경로당 방문을 마치며 “한파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염려하며 안전한 겨울나기와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상문동을 만드는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드리며 “따뜻한 사람의 온기가 그리운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 뵐 수 있으면 좋겠다.”며 여운을 남겼다.

 

장평동, 지역사회단체와의 소통이 곧 주민소통

 

거제시 장평동(동장 김백구)에서는 지난 15일 을미년 첫 사회단체장 회의를 갖고 관내 18개 사회단체장들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평동에서 추진 중인 사업 현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 단체장들의 새해 덕담을 담은 인사말이 있었으며 우범지역에 대한 개선안 등 장평동 현안 사안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임태성 장평동주민자치위원회장은 “장평동의 현안 문제에 대해 서로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사회단체와 행정이 소통하는 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좋겠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지난 한 해 장평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사회단체장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15년도에도 사회단체장들의 변함없는 참여로 장평동 화합과 발전을 당부하고, 앞으로 사회단체장 회의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동정을 구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경남대 경영대학원 거제동문회 사랑의 쌀 기탁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거제동문회(회장 이광철)는 지난 15일 정기총회 및 제7대/8대 이.취임식을 맞이하여 축하화한 대신 기증받은 쌀 650㎏을 고현동 주민센터(동장 신상근)에 관내 저소득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거제동문회는 2007년부터 소외계층에 대한 후원과 봉사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한 단체로, 제8대 이광철회장은 “단체의 목적에 맞게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힘들어하는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을 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상근 동장은 을미년 새해를 맞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해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쌀 기탁에 대해 감사함으로 화답하였고, 기탁된 쌀은 관내 사실상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기탁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거제시보건소, 2015년 노인의치사업 안내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치아의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저소득 어르신 대상으로 노인의치사업을 실시하고자 한다. 신청 대상은 거제시에 주소를 둔 만65세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 중증장애인 1~3급, 지역건강보험료(월8만원), 직장건강보험료(월9만원)이하 납부자로 지원내용은 전체의치, 부분의치(지대치포함)이다.

 

시술은 신청인에 한해 1차 구강검진 후 관내 치과병(의)원에 시술 의뢰하며

신청방법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진료담당(☎639-6232.6233)으로 방문신청이나 주소지 해당지역 면, 동 주민생활지원담당,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월 13일까지 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보건소 진료담당(☎639-6232.6233)로 문의하면 된다.

 

 

둔덕면, 을미년 새해 첫 이장회의 가져

 

둔덕면(면장 김형호)은 지난 14일 2015년 을미년 새해 첫 이장회의를 가졌다. 제31대 둔덕면장으로 임명된 김형호 면장은 취임인사로 행정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20명의 이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최대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해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행정시책 홍보와 당면 사항 논의 뿐 아니라 지난 해 시정유공 표창자에 대한 격려 및 인사발령자 인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실질화 대토론회 참석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봉열)는 지난 1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에 참석해 주민자치현장의 문제점과 해소방안에 대해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이학재, 유성엽 국회의원 및 사단법인 한국자치학회, 한국주민자치중앙회가 공동으로 주최했고, 임혜숙 상문동주민자치위원(거제시 주민자치 연합회 회장)과 각 면·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했다.

 

 

옥포2동 펭귄수영축제 손님맞이 환경정화 활동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와 통장협의회는 제11회 거제도국제펭귄수영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5일 덕포해수욕장 해변 및 행사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국토대청결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거제도국제펭귄수영축제를 즐기기 위하여 전국에서 모여드는 사람들을 위해 덕포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협의회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해안가 구석구석을 청소하여 10포대 가량의 해안쓰레기를 수거하였다. 파도에 휩쓸려온 소나무를 해체하는 작업은 옥포2동장(신동율)이 직접 나서 직원 및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장(정병규)은 “7,000여 명이 참가 또는 방문하는 큰 행사를 앞두고 우리 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앞장서서 깨끗한 옥포2동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평동 적십자봉사회, 사랑 나누기 무료급식봉사

 

장평동 적십자봉사회(회장 박행자)는 지난 15일 장평동 소재의 거제 함께하는 마음재단 경로무료급식소에서 ‘사랑 나누기 경로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봉사자들은 일일급식도우미가 되어 어르신들이 부족한 부분 없이 편하고 즐거운 점심시간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김백구 장평동장도 일일급식도우미로 참여하여 관내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식도 해드리며, 불편한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등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박행자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하여, 사랑을 함께 나누는 적십자봉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각 사회단체들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