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선 장평동 예비군 동대장 취임

 

장평동 예비군 박명선 동대장 취임식이 지난 16일 장평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거제대대 장영탁 대대장을 비롯해 김백구 장평동장과 군 관계자 및 기관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평동 박명선 동대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내 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일념으로, 앞으로 교육훈련과 향토방위작전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향토방위에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 온 열정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영탁 대대장은 "앞으로 향토예비군 동대와 장평동 주민센터가 잘 협력해 주민이 행복한 장평동을 만들자"고 당부했고,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백구 동장은 “지역 향토방위 체제 확립으로 지역 안보를 책임지는 예비군 동대가 되길 바란다.”며 동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강덕출 부시장, 산불감시원 및 담당공무원 격려

 

강덕출 부시장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지난 16일 우리시 관내전역 3개 구역(북부권, 남부권, 서부권) 현장을 찾아 산불감시원들은 정위치 근무, 예찰활동을 통한 산불발생요인 사전차단, 취약지역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산불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해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산불담당공무원에게 산불은 입산자와 산림연접지역 주민들의 사소한 부주의에서 비롯되지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므로 작은 불씨 하나에도 각별히 주의하여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만약 산불 발생시 신속하게 시청 산림녹지과(☎639-4333), 소방서119에 보고 및 출동해서 초동진화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지시했다.

 

 

 

 

 

 

수양동 바르게 살기위원회 이웃돕기 백미 기탁

 

수양동 바르게 살기위원회(회장 옥명순)는 지난 19일 수양동 거주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10포대를 기탁했다.

 

옥명순 회장은 “수양동의 일원으로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은 가장 큰 축복이자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어려운 이웃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강훈 수양동장은 “이렇게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돕기 물품을 기탁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단체와의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면서 따뜻한 사회공동체 조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구어촌계와 서창건설, 제51호 및 52호 희망천사로 탄생

▲ 서창건설

▲ 저구어촌계
 

저구어촌계원 일동과 서창건설이 지난 20일 제51호, 제52호 희망천사로 탄생했다.

 

“제51호 희망천사”인 저구어촌계(계장 김석준)는 지난해 발생한 저구종합안내센터 이용수수료의 일부를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재단에 1,004만원을 기탁하게 됐으며, “제52호 희망천사”인 서창건설(주) 이길우 회장은 “이번 기탁은 우리 서창건설(주) 임직원들의 정성과 마음이 합해진 것이라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에서 일하는 기업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을 위해 활동하는데 앞장 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남해안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준 소중한 마음이 참으로 감사하다.”며 “기탁해 준 후원금은 재단의 복지사업을 통해 거제시 지역 곳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거제시 여성자원봉사대 “어려운 청소년 자립자원” 기탁

 

거제시 여성자원봉사대(회장 최말연)에서는 지난 19일 거제시를 방문해 연말 떡국판매 등 자체 수익사업으로 얻은 수입금 30만원을 지역 어려운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써달라고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 30만원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해 지역내 어려운 학생 1명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거제시 여성자원봉사대(회장 최말연)는 평소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및 사회복지시설에 정기적으로 후원하여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후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동부면 율포횟집, 이웃돕기 성금 30만원 기탁

 

동부면에서 율포횟집을 운영하는 최용태(65. 전 동부면주민자치위원장)씨는 지난 16일 동부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30만원을 기탁,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기탁된 성금은 동부면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장평동, 제4기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식 개최

 

장평동(동장 김백구)은 지난 19일 장평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임태성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형철 시의회 총무사회위원장, 신금자 시의원, 임혜숙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 관내 기관·단체장 및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장평동 제4기 임태성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을 축하했다.임태성 위원장은 지난 9일 장평동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임시총회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의 투표로 위원장에 선출됐으며, 앞으로 2년간 장평동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임태성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이라는 큰 임무를 맡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장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발전, 주민 편익 및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을 이 자리를 빌어 주민자치위원회를 대표해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과 더불어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아름다운장평동만들기 실천을 위한 기초질서지키기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장평동은 매월 세 번째 화요일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및 마을별 환경정화활동 추진 등 다양한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아주동주민자치위, Clean-Day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아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희한)은 지난 20일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Clean-Day 행사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펼쳤다.

 

기초질서지키기를 위한 시민의식을 고취하고 4대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아주동주민센터에서 대우남문을 거쳐 2통마을 구간까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인도변과 도로변 환경정비를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임희한 아주동주민자치위원장은 “원룸이나 상점에서 무분별하게 버린 불법쓰레기가 악취, 오염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어 깨끗한 환경을 위한 주민의식 개선이 절실하다” 고 말했다.

 

 

장평동 주부민방위기동대, 경로당 점심 식사 봉사

 

장평동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윤미정)는 지난 19일 삼성주공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10여 명에게 점심 식사로 닭죽과 호박전을 대접했다.

 

이날 주부민방위기동대들은 헛개나무, 오가피나무 등으로 우려낸 육수에 녹두와 각종 야채를 넣어, 어르신들에게 영양만점인 건강식 닭죽을 만들었다. 점심식사가 끝난 후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소소한 일상이야기 및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등으로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윤미정 대장은 “대원들 모두 자신의 부모님께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매번 식사 준비를 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항상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해주어 주부민방위기동대원들에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하도록 하겠다.”고 전하였다.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실시

 

장평동 주민센터(동장 김백구)는 장평동 32개 기관·사회단체와 시민 등 70여명과 함께 지난 20일 신현 제8어린이공원에서 장평육교까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를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신현제8어린이공원에서 장평육교까지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민들에게 기초질서지키기 확산을 위해 4대 불법행위(쓰레기 불법투기, 불법 주․정차, 불법광고, 불법노점상)근절을 위한 양심스티커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였다.

 

 

“저소득 어르신들 눈을 밝혀 드립니다”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2015년부터 저소득층 노인 안질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하여 노인 시력 찾아드리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0세 이상 건강보험 하위50%이하(건강보험 ‘14년 기준 직장 8만5,000원, 지역 8만4,000원 이하) 어르신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우선 지원한다. 안과검진의 경우 검진에 소요되는 본인부담금 4만5,000원 이내, 개안수술은 1안당 수술비 등에 소요되는 본인부담금 150만원 이내 지원 가능하다.

거제시는 옥포성모안과, 이안과, 정안과, 청담연세안과에서 검진 및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시·군간 지역 제한 없이도 검진 및 수술이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본인 외 가족 또는 그 밖의 관계인이 신청가능하며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639-6196)로 문의 하면 된다.

 

 

 

 

거제택견연합회, 경매행사 수익금 이웃위해 기탁

 

거제택견연합회(회장 김선진)에서는 지난해 12월 말경 불우이웃돕기 경매행사를 개최했고, 이 행사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에 전달하였다.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며 긴급 위기 가정 1곳에 성금 100만원을, 그 외 독거노인, 조손가정 5곳에 주유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거제택견연합회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8년째 효·사랑나눔행사를 매년 개최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경로효친 사상 전달에 앞장서고, 다양한 자체 행사를 통해 장학금 및 성금 전달 등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모범을 보여주는 단체이다.

 

 

다사랑회, 돼지저금통 동전 모아 성금 전달

 

다사랑회(회장 강정애)는 지난 21일 회원들끼리 돼지저금통으로 모은 성금 40만 원을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으로부터 소개받은 덕포 거주 조손세대(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를 방문, 전달했다.

 

 

올해 1호 후원천사는 ‘대우조선해양 전략기획실’

 

을미년 첫 후원결연 전달식이 지난 21일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에서 열렸다. 주인공은 대우조선해양 전략기획실 사우들이다. 이들은 지난해 연말 사내외 활동을 통해 받은 각종 기념품과 자체 기부물품 약 100여점을 모아 “사랑의 바자회”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180만원을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 결연 신청을 의뢰했다. 이 결연금은 대학진학 예정인 소년가장 김모군 등 2명에게 전달됐다.

 

 

 

 

 

일운면 양화어촌계, 성금 100만원 전달

 

일운면 양화어촌계(계장 안승철)는 지난 21일 일운면 관내를 불우한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고 일운면사무소에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안승철 양화어촌계장은 “우리 양화어촌계에서 큰 도움은 아니겠지만 일운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이렇게 성금을 마련했다.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율 일운면장은 “이번 겨울은 다른 해보다 추위가 매섭다. 이럴 때 이웃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것이 어려운 이웃들에겐 더욱 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이웃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져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거제시, 김봉기 전 부사단장 ‘안보정책자문관’ 위촉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21일 김봉기 전39사단 부사단장을 거제시안보정책자문관으로 위촉했다. 안보정책자문관은 『거제시 안보정책자문관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거제시의 지역통합방위체계 구축과 안보정책 수립에 자문을 하게 되고, 군과 현안문제 해결에 가교를 맡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김봉기 자문관은 경기고등학교와 육군사관학교(37기)를 졸업하고, 한미연합사령부 연합작전장교, 국방부 운영처장, 제39보병사단 작전부사단장 등 군의 주요보직을 역임하여 탁월한 능력을 갖추었으며, 앞으로 거제시 지역 방위와 관련하여 많은 지원과 지역민 교육 등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평동 여성자원봉사대, 경로당 어르신께 떡국 대접

 

장평동 여성자원봉사대(대장 양금이)는 지난 21일 일성한빛타운경로당 어르신 10여 명을 대상으로 매생이굴 떡국을 대접했다. 대원들은 육수를 우려내어 매생이와 굴을 넣은 담백하고 깔끔한 떡국을 끓여 집에서 미리 만들어온 계란 고명을 한 그릇, 한 그릇 예쁘게 올려 담았다.

 

여성자원봉사대원들은 떡국을 대접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 하였고, 어르신들은 이렇게 경로당에 찾아와 점심 식사를 대접해줘서 마음이 너무 따뜻해지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장평동 여성자원봉사대는 평소에도 장애인 및 어르신 목욕봉사, 무료급식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청년비전22’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기탁

 

거제시 청년비전22(회장 옥대석)은 지난 22일 고현동 주민센터에 쌀100㎏(21만원상당)를 기탁했다.

 

청년비전22는 평소에도 거제시 장애우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집수리 봉사활동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선행을 꾸준히 실천해 온 단체로 제3대 옥대석 회장은 “추운 겨울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쌀을 기탁하게 됐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신상근 고현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나눔의 손길을 전해주신 청년비전 옥대석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쌀은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구와 저소득계층 5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2015년 첫 월례회의

 

거제시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봉열)는 지난 21일 2015년 첫 월례회의를 상문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4기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되고 처음으로 가진 월례회의로 2015년 운영계획과 지난 12일에 있었던 바자회 건에 대한 논의를 했다.

 

유봉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중심이 돼서 상문동 발전을 위해 노력했으면 한다.”고 했다.

옥윤석 상문동장은 “역동적인 젊은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인 만큼 동정발전과 화합에 더욱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전동, 이웃돕기 장학금 전달 잇달아

 

마전동(동장 윤승구) 적십자봉사회(회장 김영자)는 지난 21일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김모 군에게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장학금은 지난해 송년불꽃축제 당시 적십자 회원들이 ‘사랑의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김영자 마전동 적십자회장은 김모 군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고, 앞으로도 소외계층 학생들의 꿈을 싣는데 더욱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오후에 마전동 주민센터에 익명을 요구하시는 주민이 이웃돕기 성금 2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분은 지난 7일 30만원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였는데,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옥포1동 새마을부녀회 1월 월례회 개최

 

옥포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태덕)은 지난 22일 2015년 1월 정기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정도길 옥포1동장의 인사말씀과 함께, 2014년 결산 및 2015년 사업계획을 밝혔다.

옥포1동 새마을부녀회는 상급단체인 새마을거제시지도자협의회의 각종 활동에 적극적으로 회원들이 참여하면서도, 열악한 재정 여건속에 자체 봉사활동 및 불우이웃돕기 등을 솔선수범하고 있는 단체이다.

장태덕 옥포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언제든지, 어려운 곳에 손길이 필요하다고 싶으면, 즉시 달려가서 도와주겠다.”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옥포1동 자율방범대 1월 월례회 개최

 

옥포1동 자율방범대는 지난 21일 옥포1동 자율방범대초소에서 2015년 새로 취임한 최영국 대장 주관하에 1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지난 12일 취임한 정도길 옥포1동장 및 박경재 옥포지구대장의 인사말씀과 함께 정기총회때 전달하지 못한 유차상 고문에 대한 도자기로 된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2014년 결산 및 감사보고와 함께 2015년 사업계획을 밝혔다.

옥포1동 자율방범대는 매일 야간에 관내 순찰을 돌며, 방범 차량이 없는 옥포2동 및 아주동에 대하여도 소유중인 방범차량을 이용하여 합동으로 야간 순찰을 도는 등 범죄없는 도시 조성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최영국 대장은 “전국 어디에도 빠지지 않는, 최고의 자율방범대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며, 대원들의 방범활동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4일 열렸다. 원금자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성권익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권민호 거제시장, 반대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거제시의원, 거제시 유관기관단체장과 여성단체협의회 자문위원, 전직회장, 여협회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하여 함께 축하해주었다.

옥정희 이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였고, 거제시와 유관기관단체, 선배님들의 가르침과 성원, 회원님들의 협조와 격려에 힘입어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임 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 회장과 임원들에게는 21세기 여성의 시대에 여성의 파워로 거제시를 위한 리더자로서 시정발전과 여성권익증진을 위해 힘써주기를 당부했다.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아동․여성폭력예방캠페인, 도서벽지 의료봉사, 독거어르신 미용봉사, 조손가정 생리용품지원, 외국인근로자 일일나들이, 소외계층 밑반찬지원사업, 사랑의 김치나누기, 독거노인 위로방문사업, 찾아가는 시니어힐링케어, 몽돌이몽순이사업, 대의원여성지도사 교육, 도전! 거제여성페스티벌 등 꾸준한 봉사활동과 여성권익을 위한 행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