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보는 가족영화 상영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달 25일 복지관 시청각실에서 자녀들과 함께하는 가족영화 상영을 했다. 자녀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기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옥포종합사회복지관(☎680-7006)으로 사전 신청하면 되고, 자녀들에게는 작은 기념품이 지급된다. 다음 영화 상영일은 오는 22일(일요일 14:00~16:00)이다.

 

 

강덕출 부시장, 취임 후 첫 면․동 순방 시작

 

제19대 거제시 부시장으로 취임한 강덕출 부시장이 본청 및 직속기관의 주요업무 보고를 받고 시정추진 구상을 마무리 하고 지난달 26일부터 3일간 면․동 순방을 이어갔다.

 

이번 순방은 거제시 일선 행정기관인 면․동 및 보건소 그리고 시립도서관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짜여져 있다.

이번 면․동 순방을 통하여 일선에서 섬김의 행정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직원을 격려하고, 면․동의 주요 업무 추진사항을 청취하고 동향을 파악한다.

첫 날 고현동 등 3개 면․동의 주요 업무 보고를 받은 후 ‘시민들에게 직접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항상 친절하게 일처리를 하고, 시정 추진 상 시민과 소통이 필요한 경우 현장 확인을 먼저하고 또한 재난․재해에 대비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마전동,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마전동주민센터(동장 윤승구)는 지난달 21일 국토대청소와 함께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참석자들은 주변도로와 하얀 등대 해안 일대에서 생활쓰레기 및 해양쓰레기 2톤 가량 수거하며 인화성 물질을 제거하고 아울러 산불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적십자 봉사대, 자연보호협의회, 주부민방위 기동대, 새마을부녀회, 마전동 자율방재단 등 유관기관 단체와 주민, 방학 중인 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동안 마전동장(윤승구)은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이며, 모든 화재는 작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면 사전예방이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산불예방홍보 활동으로 안전한 겨울나기에 만전을 기하고 국토대청소 운동을 병행하여 깨끗한 마전동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산불조심기간은 5월 중순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며 이날 행사 이후에도 꾸준한 산불예방에 관심과 관리가 필요함을 느끼게 하였다.

 

 

발사랑회, 발마사지로도 이웃사랑 실천하네요

 

발사랑회(회장 강정아)는 지난달 22일 장평동 소재의 경로당 3곳(와치, 장평주공1차, 장평주공2차)을 방문하여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발사랑회원들은 따뜻하게 데운 수건 및 마사지 크림을 이용하여 겨울철로 인해 더욱 거칠어진 어르신들의 발을 능숙한 손놀림으로 보다 부드럽고, 시원하게 마사지를 해드렸다. 어르신들은 “마사지를 받으니 기분이 상쾌하고 한결 더 건강해진 느낌이다.”며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강정아 회장은 “인체의 축소판인 발을 경락하고 마사지함으로 인해 어르신들이 남은 겨울을 건강하게 잘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거광팔각회, 상문동주민센터에 백미 400Kg 기탁

 

거광팔각회(회장 김동균)는 지난달 22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상문동주민센터(동장 옥윤석)에 백미400kg을 기탁했다. 김동균 회장은 “보훈과 봉사라는 팔각회의 정신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 설 것”이라고 기탁소감을 밝혔다.

 

거광팔각회는 창립 이후로 현재까지 매년 소외된 계층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 및 ‘사랑의 쌀 나눔’행사를 벌이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상문동장(동장 옥윤석)은 “연초부터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거광팔각회가 솔선수범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으며 기탁된 물품은 상문동 지역 한부모가정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 1월 월례회 개최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2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예산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면 홍보사항과 2015년도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및 주민자치센터 시설 정비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15년 첫 월례회에서 박종율 일운면장은 “2014년 한 해 동안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수행한 사업 전반에 대하여 격려하고, 주민 스스로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앞장서 지역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한편 박성태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목적과 기능에 맞는 활동과 효율적인 운영으로 2015년도 다양한 주민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등 주민 편의와 복리 증진 향상에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등면 국토대청결운동 및 기초질서 캠페인

 

사등면(면장 이재현)은 지난달 22일 지석 매립지 일대에서 국토대청결운동과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행사를 면 직원,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적십자봉사회 및 새마을부녀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립지 주변과 도로변 환경정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였으며, 범시민개혁을 통한 4대 불법행위 근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이재현 사등면장은 행사에 참여한 단체 회원들에게 “앞으로도 우리의 삶의 터전에 애향심을 갖고 깨끗한 사등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라며, 기본과 원칙을 바로잡고 서로를 배려하는 이타심으로 건강한 지역공동체로 나아가는 데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거제옥포고 학생들, 축제에서 모은 성금 기탁

 

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이강수) 재학생들이 지난해 12월 축제 기간동안 모은 성금 19만6,000원을 지난달 27일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기탁했다.

 

성금은 지난 2014년 12월에 열린 거제옥포고등학교 축제 솔바람제 기간에 모은 것으로 학급별 부스운영 수익금 일부와 동아리 식품연구부의 유기농식품 판매수익금, 동아리 유스클럽 ‘백원의 기적’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것이다.

옥포고 이재영 학생회장은 “학생들이 하나 되어 축제를 즐기고 뜻을 모아 수익금을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부하게 되어 옥포고의 좋은 전통으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옥포고 이민정 교사는 “아이들이 스스로 나눔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실천하려는 모습이 기특하다. 혼자가 아닌 우리를 생각하고, 어려운 사람의 입장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을 가진 학생들의 선생님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남해안 재단 이사장 은 “학생들의 아름다운 정성을 받게 되어 참으로 감사하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한 복지거제의 미래가 보이는 것 같아 더욱 감사한 마음이다. 또한 학생시절부터 기부를 통한 행복과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학생들을 잘 지도해주신 옥포고등학교 교사와 학부모들에게도 감사를 드린다. 학생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정말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동부면, 명예산불감시원 위촉

 

동부면(면장 신삼남)은 지난달 26일 산불 취약지역 예찰을 위해 5명의 명예산불감시원을 위촉하고 산불예방 활동에 들어갔다. 명예산불감시원은 과거 산불이 발생했거나 산불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로 산불예방 홍보는 물론 산불발견 시 조기 신고, 논·밭두렁 농산물폐기물 소각 근절을 위한 주민 계도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위촉된 명예산불감시원들은 “우리 면의 산림은 우리 스스로 지킨다는 각오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전동, 적십자회비 모금홍보 캠페인 전개

 

마전동(동장 윤승구)은 지난달 26일 적십자봉사회(회장 김영자) 회원들과 통장,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십자회비 모금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마전동 옥림아파트, 주공아파트 입구 등에서 퇴근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적십자회비의 용도, 필요성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회비모금에 동참하여 줄 것을 호소하였다.

캠페인에 함께한 윤승구 마전동장은“각종 재난구호활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는 적십자회비 모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15년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기간은 오는 1월 31일까지로, 마전동은 홍보 배너 설치, 마을별 방송 실시 등 적십자회비 모금을 위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펜션 여건 어려워도 마을주민의식 갖길

 

허대영 장목면장은 지난달 23일 장목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펜션운영 사업자 간담회를 주재했다. 감사의 인사로 간담회를 시작한 허대영 면장은 시정 당면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지역 공동체의식 제고’, ‘지역 정주의식 함양’, ‘산불 예방 홍보’, ‘쓰레기 분리수거 및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예방’ 등에 대해 협조를 당부했다.

 

허대영 장목면장은 당부말씀을 통해 지난해 12월 확정된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계기로 우리지역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제하고 년초부터 장목항의 국가어항으로 승격되고 한화리조트의 상반기 착공 등 올해는 지역발전의 호기를 맞고 있는 만큼 관내 지역 펜션운영 사업자들이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 위원회 등 각종 자율 · 봉사 단체 활동을 통하여 거제지역을 떠날 것이라는 생각보다는 정착하여 지역공동체의 주체로서 적극적인 시정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장평주부민방위기동대, 지역 지킴이 활동 ‘다양’

 

장평동 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윤미정)는 지난달 27일 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 150여명과 함께 도로변 불법광고물 제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선도했다. 또 매월 한차례 관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손수 대접하고 경로당 청소와 말벗을 해드리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는 주부민방위대는 각종 재난발생 복구활동, 민방위 시설․장비 점검실시, 을지연습 훈련 등 지역 민방위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2014년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순환시설 견학, 민방위의 날 주민대피훈련 실시, 군부대 자장면 봉사, 4대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에 전 대원이 참여하는 등 진정한 봉사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앞으로도 지역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주부민방위기동대가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가교 역할을 담당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노고를 격려하고 주부민방위기동대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생활속의 민방위 구현을 위해 장평동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윤미정)는 지난 2008년 5월 6일 창설되었으며 가정주부 회원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거제희망복지재단 나눔회 봉사단 정기총회

 

재단법인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은 지난달 26일 웨딩블랑에서 1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희망복지재단 나눔회(회장 천국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노고가 많은 회원들에 대한 시상을 하였다. 국회의원상(안정은, 장재희), 거제시장상(김복례, 이나경), 거제시의회 의장상(왕상숙),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이사장상(강지은, 하수빈),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희망나눔회 회장상(신이선)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희망나눔회 봉사단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남해안 재단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시상에 이어 염용하(용하한의원 원장)와 조유정(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회장)을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천국순 희망나눔회 회장은 “재단의 기부와 나눔문화를 전하기 위해 지역 곳곳의 행사에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 자리를 빌어 지역복지를 위해 기부하신 희망천사 및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의 말을 전했다.

남해안 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지역복지를 위해 기부금 모금 및 나눔사업을 열심히 전개하고 있다.”며 “지역복지를 위해 기부해 준 시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하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시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재단이 되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한편,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희망나눔회 봉사단은 2014년 8월 위촉되어 재단 행사 및 지역의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거제시, 2015년 주부민방위기동대 임원진 임명

 

권민호 거제시장은 지난달 28일 시청 통합관제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한 주부민방위기동대 연합대(이하 연합대) 간담회에서 2015년 연합대 임원진으로 선출된 3명에 대해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원진으로는 ▲대장 박춘옥(능포동), ▲부대장 전경미(상문동), ▲총무 윤미정(장평동)이 선출되었으며, 이들은 2016년 말까지 연합대 간부로서의 역할을 맡게 된다.

박춘옥 연합대장은 전임 임원진의 노고를 위로하는 한편,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건강하고 발전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거제시 주부민방위기동대는 19개 면・동별 10명씩 총 19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8년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8년째 민방위활동, 재난예방활동, 생활안전활동 및 각종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어린이 안전을 위한 놀이시설 안전점검 지속 추진

 

거제시는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편안하게 어린이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2008년 1월 27일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이 시행됨에 따라 관리주체(소유자 또는 관리책임자)는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하여 ▲설치검사 ▲2년에 1회이상 정기시설검사 ▲월 1회 이상 자체 안전점검 ▲보험가입 ▲안전관리자 교육이수 등 ‘안전관리 의무 사항을 이행토록 규정하였으며 다만, 법 시행 이전에 설치된 시설에 한해 2015년 1월 26일까지 설치검사 유예기간을 두었다.

그동안 시는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전체 309개소에 대하여 설치검사 등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관리주체(소유자 또는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면담·회의·교육 등을 통하여 안전에 대한 홍보를 실시했다.

검사기준에 부적합한 108개 시설에 대하여는 공동주택보조금지원사업 등 24억1,800만 원을 지원했으며, 2015년 현재 26개 시설에 대해 2억900만 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지원하여 시설 교체·보수중에 있고, 사정이 여의치 않아 사업을 착수하지 못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관리주체와 협의하여 유예기간 만료일인 1월 26일까지 이용금지조치를 완료하였다.

그간 시와 관리주체와의 안전에 대한 상호교감으로 어린이놀이시설 설치검사에 대한 법령위반사실은 없으며, 이용금지된 시설에 대하여는 어린이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3개월 내에 완공토록 할 예정이다.

금년부터는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하여는 관리주체가 관령법령에 따라 정기시설검사 등 법령의무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리되도록 하여 어린이들이 어린이놀이시설을 마음놓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고현동 아동・여성인권지킴이단, 2015년 정기회의 개최

 

고현동 아동․여성인권지킴이단(단장 황미영)은 지난달 27일 고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015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킴이단은 회의를 통해 2014년 결산보고 및 2015년 월별 활동계획 수립 등 올 한해 활동을 위한 초석을 다졌으며,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등 성범죄에 취약한 대상에 대하여 정기적인 방문과 케어 및 적극적인 결연활동을 통해 포근한 사회를 만드는데 한층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황미영 단장은 다들 바쁘고 어려운 시기에 지킴이단 활동에 나서주신 단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2015년 한 해도 관내 아동과 여성들의 인권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고현동 아동·여성인권지킴이단은 2014년 아동·여성인권지킴이의날 행사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깨끗한 남부면 만들기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가져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달 23일 저구마을 해안변 일대에서 깨끗한 남부면 만들기를 위한 환경정화활동과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행사를 공무원과 주민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15년 새해들어 처음 실시한 행사로 노인회, 부녀회등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마을과 해안변의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 하였다.

옥광석 남부면장은 우리 면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남부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줄 것과 기초질서 지키기에 면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디큐브거제 백화점 환경정화 활동 실시

 

디큐브거제백화점(점장 안정수)은 지난달 28일 개점에 앞서 전 직원 50여명이 백화점 주변과 인근 공원지역 환경정화 활동과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행사를 했다.

 

디큐브백화점은 시즌 맞이 대청소를 시행해오다 5년 전부터는 매월 둘째 수요일에만 꾸준히 해 오다가 올해부터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로 확대하여 시행하기로 하여 이날 전 직원참여 환경정화 활동을 하게 되었고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도 함께 하게 되었다.

디큐브거제백화점 채종신 총무팀장은 “환경정화 활동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계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백화점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기초질서를 먼저 지키겠다고 다짐하였고 고객들에게도 이 캠페인을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둔덕면 여성자원봉사대, 경로당에 사랑의 성품 전달

 

둔덕면 여성자원봉사대(대장 하경애)는 설을 앞둔 지난달 28일 둔덕면사무소에서 사랑의 쌀 21포(10kg/포) 및 김세트 21박스 나눔식을 갖고 경로당 21곳을 직접 방문해 성품을 전달했다.

 

하경애 대장은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이 아름다운 세상”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회를 책임지는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형호 둔덕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을 몸소 실천,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누는 분위기를 만들어 준 둔덕면

여성자원봉사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히며 넉넉한 살림도 아닐텐데 이렇게 없는 사람이 없는 사람의 처지를 아는 것 같아 더 따뜻한 겨울나기가 되겠다며 살기 좋은 둔덕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받은 경로당 어르신들은 둔덕면 여성자원봉사대의 이웃사랑 실천과 온정 가득한 성품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등면 주민자치센터 한마음풍물단, 사랑의 물품 전달

 

사등면 주민자치센터 한마음풍물단은 지난달 28일 새해를 맞이하여 관내 경로당 28곳에 라면1상자 외 기타부식품(12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한마음 풍물단은 관내 어려운 이웃 및 경로당 등지에 매년 이웃돕기 성품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김양호 풍물단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현 사등면장은 “기탁된 물품으로 지역의 어르신들이 어느 때보다 따뜻한 한해를 시작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승포동 정연범 동장, 경로당 방문

 

을미년을 맞이하여 장승포동(동장 정연범)은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었다. 장승포동장은 지역 어르신들로 부터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약속하는 한편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방문,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사의 기부, 고현교회 희망천사 제53호로 탄생

 

대한예수교장로회 고현교회(당회장 박정곤 목사)는 지난달 29일 (재)거제시희망복지 재단에 1,004만원을 기탁하며 아름다운 기부자 ‘희망천사 제53호’로 탄생했다.

 

고현교회는 종교 활동 외에도 지역사회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교인들의 자발적 참여로 ‘좋은이웃 자원봉사단’을 구성하고 이․미용 봉사, 주거환경 개선 사업, 소외계층 지원, 의료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고현교회 박정곤 담임목사는 “항상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삶이 행복해지는 일에 함께 할 수 있기를 소망했는데 기회가 되어 성도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 사회의 그늘진 곳의 삶이 힘겨운 분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재단이 잘 사용해주시기 바라고 늘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섬기는 고현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남해안 재단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재단에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베풀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사)기독의료선교회, 사랑나눔 건강기능식품 기탁

 

지난 28일 (사)기독의료선교회(이사장 황정재)는 사랑 나눔 기부 활동으로 지난달 28일 250만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100통)을 거제시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건강기능식품은 거제시 관내 어려운 이웃 100세대에 전달될 계획이다.

 

(사)기독의료선교회 황정재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은 건강을 챙기기 쉽지 않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의료봉사 활동 등을 추진하는 등 더 많은 기부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옥포2동 기관장협의회, 관내 기관 격려방문

 

옥포2동은 지난달 27일 주민센터에서 기관장회의를 갖고 한 해 동안 십시일반 회비로 모은 모금액을 거제경찰서 옥포지구대․거제소방서 119옥포안전센터․옥포2동 예비군동대 및 환경미화원에게 전달했다.

옥포2동장(신동율)은 격려금을 전달하면서 “옥포2동 주민들의 안녕과 질서유지를 위해 밤낮가리지 않고 애써주시는 경찰․소방공무원과 예비군동대 군인들 및 관내의 쾌적한 환경유지를 위해 묵묵히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환경미화원들에게 항상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며 “동과 협력해 옥포2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전했다.

또 작지만 깊은 성의를 받은 “박경재 옥포지구대장, 조현도 옥포119안전센터장, 신종수 예비군동대장 및 정재헌 환경미화원은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대우협력사협의회 ‘우유에 사랑을 싣고’

 

DSME 사내설계협력사협의회가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을 후원해 한부모 가정, 장애세대 등 복지사각지대 10대 청소년들에게 매주 5회 우유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대우조선해양의 선박설계를 맡은 (주)테크윈(대표 권영수)도 지난해 2명에 이어 올해도 2명의 청소년을 추가후원키로 했다.

 

 

장평동 ‘행복한 반상회’ 소통의 문 열다

 

거제시 장평동(동장 김백구)은 지난달 29일 장평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주민 20여명이 모여 ‘행복한 반상회’를 열었다. ‘마음을 나누면 행복이 커집니다.’라는 구호 아래 삭막한 공동주택 단지에서 지난 20년간 볼 수 없었던 반상회 풍경이 펼쳐졌다.

장평동 행복한 반상회는 통별로 매년 2회씩 주민들과 공무원이 함께 모여 동정 소식과 주요 시책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불법주차, 청소, 방범 등의 마을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해법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수정 장평동 5통장은 “반상회를 통해 이렇게 이웃들의 얼굴을 보니 반갑고, 더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도 자주 모이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반상회를 참석한 김백구 장평동장은 “반상회를 통해서 이웃들과 서로 마음을 나누고 마을 일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더 좋은 동네를 가꾸는 주민자치의 기초 조직으로 반상회가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제언했다.

 

 

 

장평동적십자봉사회, 회비모금 및 기초질서 캠페인

 

거제시 장평동(동장 김백구)과 장평동 적십자봉사회(회장 박행자)는 지난달 29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십자 회비모금 거리 캠페인을 펼치며 적십자회비모금에 박차를 가했다.

이 날 캠페인은 신현농협 장평지점 앞에서 부터 장평동 주요 상가 밀집지역 등을 방문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십자회비의 필요성 등을 홍보하며 회비 모금에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와 더불어 4대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양심스티커를 신현농협, 우체국, 수협, 주요 도로변 상가 입구에 부착하는 등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를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캠페인도 병행 추진하였다. 김백구 장평동장은 “적십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이웃들을 위해 쓰이는 소중한 적십자회비 모금에 시민들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계지원활동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적십자장평동봉사회(회장 박행자)는 17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4기 신기민 수양동주민자치위원장 취임식 개최

 

수양동(동장 박강훈)은 지난달 29일 수양 하나로마트 2층 회의실에서 신기민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기민 위원장은 지난달 8일 수양동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의 선출로 위원장에 선출됐으며, 앞으로 2년간 수양동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이날 취임식에는 김창규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박명옥 시의회부의장, 옥삼수 시의원, 임혜숙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 관내 기관·단체장 및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수양동 제4기 신기민 주민자치위원장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신기민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이라는 큰 임무를 맡겨주셔서 감사 드리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 서서 지역 발전, 주민 편익 및 복지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며, 특히 동민화합을 위해 열심히 매진해 나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장목면, 제5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공모

 

장목면사무소(면장 허대영)는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자치위원을 오는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제5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임기는 2년이며 임기는 3월 1일부터 시작된다.

 

장목면사무소는 올해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실질적 주민자치를 조성하고자 지역인재를 참여시켜 주민이 피부로 느끼는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것을 제5기 주민자치위원회의 기치로 삼았다.

입회기준은 장목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하거나 사업장이 장목면에 있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자신이 내 동네를 가꾸고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봉사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하면 장목면사무소 총무담당(055-639-6725)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