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온누리상품권으로 설날 사랑 실천

 

경남은행 거제지점(지점장 김명민)이 지난 5일 설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사업 실천의 일환으로 400만 원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거제시청에 기탁했다.

 

경남은행은 매년 온누리상품권 및 생필품을 기탁하여 관내 생활이 어려운 가정을 위하여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어 지역민들로부터 신망이 두터운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기부한 온누리상품권은 면·동 사회복지담당자를 통해 저소득가정 4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일운면,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일운면(면장 박종율)은 지난 9일 설을 맞이해 지세포 내의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기초질서 지키기 및 산불예방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부녀회 및 석유공사가 주관하여 실시한 이 날 행사에는 이장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및 공무원, 마을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면사무소~지세포성당~농협에 이르는 약 3Km 간의 구간에서 기초질서 지키기를 위한 가두캠페인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행사의 취지를 알렸으며, 더불어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도 병행하였다.

박종율 일운면장은 “설을 맞이하여 실시한 이번 캠페인을 통한 한시적인 실천이 아닌 면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통하여 아름다운 일운을 만드는데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목면 유우삼 대나무 할아버지의 선행

 

장목면 흥남마을에 살고 있는 유우삼 할아버지(72)는 일명 대나무 할아버지로 불린다. 이유인 즉, 죽어가는 대나무를 손수 꺾어 대를 갈고 노끈으로 엮어 살대 안마봉을 만들어 마을 어르신들에게 나눠주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여름부터 시작된 할아버지의 선행이 이제 서야 알려진 이유는, 오토바이를 타고 마을을 돌아다니다 길을 지나는 어르신이 보이면 아무 말 없이 안마봉만 전하고 사라지셨기 때문인데, 올해부터 각 마을 경로당에 전달하면서 면사무소에 알려지게 되었다.

 

 

박재관 전 하청면 발전협의회장, 성금기탁

 

박재관 전 하청면 발전협의회 회장이 지난 5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하청면(면장 박종내)에 기탁했다.

 

박 전 회장은 현재 하청면 복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역할에 임하는 등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이번 성금 기탁은 주위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기탁 된 성금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관내 저소득층 10세대 10만원씩 전달됐다.

 

동부면, 봄맞이 및 설맞이 마을청소 실시

 

동부면(면장 신삼남)은 지난 9일 자율방범대와 의용소방대, 주부민방위기동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월 Clean-day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Clean-day운동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과 함께 산양천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병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선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옥포1동 자율방범대, 환경정화하고 불우이웃 돕고

 

옥포1동 자율방범대는 지난 8일 명절맞이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자율방범대원 25명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방범대초소 인근에서 1시간동안 명절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이후 관내 어려운 이웃 3세대에 대하여 쌀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전달한 생필품은 방범대장 최영국씨의 지인들 및 방범대 대원들이 개별적으로 불우이웃돕기에 써달라고 기증한 것으로, 따뜻하고 훈훈함이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최고의 자율방범대를 추구하는 옥포1동 자율방범대는 거제시에서 가장 먼저 자율방범대를 탄생시켰다는 자부심 및 사명감으로 똘똘 뭉쳐 봉사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단체이다.

최영국 대장은 올해 첫 행사부터 성황리에 참석한 대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올해도 변함없는 대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고,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나은 옥포1동이 되도록, 자율방범대가 먼저 솔선수범하자.”는 당부의 말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일운면 장수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일운면(면장 박종율)은 지난 6일 새마을부녀회와 직원이 함께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 댁(선창마을 서기오옹.90)을 방문해 생신상 차려르기 행사를 펼쳤다.

 

‘관내 90세 이상 장수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행사는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일운면 특수시책으로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미자)에서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노인에 대한 경로효친사상 동기 부여 및 장수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취지에서 실시되고 있다.

 

 

일운면 주민자치위,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일운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태)의 주관으로 지난 9일 일운면사무소, 장승포지구대, 일운면이장협의회와 주민들이 동참한 가운데 일운면 지세포 관내에서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새해를 맞아 ‘내가 지킨 기초질서, 우리 모두 문화시민’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일운면사무소를 시작으로 14호선 국도, 지세포중학교, 일운농협을 거치며 가두 행진을 전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쓰레기 불법투기, 불법주정차, 불법옥외광고물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4회 4대악(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을 근절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박종율 일운면장은 “기초질시지키 캠페인을 펼쳐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아름다운 일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태 주민자치위원장은 “새해를 맞아 마음을 다잡고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활동을 통해 선진문화를 정착시키고 깨끗한 일운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장목면, 제2차 향토순례 및 산불예방 기원제

 

지난 6일, 장목면사무소(면장 허대영)는 지난 6일 제2차 향토순례 및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대금산 산행과 산불에방 시산신제를 올렸다. 장목면사무소 직원 10여명, 대금산 산불감시원 5명이 함께 참석한 이날 산행은 장목면 율천으로부터 시작해, 시루봉(중봉)을 거쳐 대금산 정상으로 향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1시간 30분 남짓한 산행 끝에 정상에 오른 장목면 직원 일동은 대금산 정상에서 을미년 한해 장목면의 발전과 등산객들의 안전, 그리고 산불방지를 기원하는 기원제를 올렸다.

 

대금산 순례와 기원제를 마무리한 허대영 면장은 ‘나무 하나하나가 이렇게 자라는데 몇십년의 세월이 필요하다. 하지만 순식간의 부주의로 수십년 간 자란 산림자원을 잿더미로 만드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름다운 우리강산을 지키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직원들과 산불감시원들에게 당부’하고 이날 산행을 마무리 했다.

장목면은 매월 1회 면 관내 주요산과 명승지를 순례하면서 향토사랑의 애향심을 갖게하고 자연정화활동들 시정 홍보등도 병행하고 있다.

 

 

하청면 주민자치위,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석)은 지난 6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월 정기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정월대보름행사 참여, 해빙기 안전점검 및 환경정화 활동,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실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가 끝난 뒤에는 면 직원, 주민자치위원, 산불감시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의식을 고취하고 4대 불법행위를 근절하기위한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더불어 봄철을 맞아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동부면, 산불방지 종합훈련 실시

 

동부면(면장 신삼남)은 지난 9일 오망천 공원에서 동부면의용소방대원, 주부민방위기동대원, 산불감시원 등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불방지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산불 초기 단계에서의 주민신고 및 대처요령, 산불진화차 및 등짐펌프를 이용한 진화시연 등을 펼쳤다.

 

 

장승포동,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 전개

 

장승포동 주민센터는 지난 9일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설맞이 국토대청소와 연계하여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은 각종 단체 및 주민센터 직원들 30여명이 참여하여 쓰레기 줍기 등 대청소뿐만 아니라 기초질서 지키기, 불법쓰레기 투기 근절, 내 집(내 가게) 앞 내가 쓸기 등의 내용을 홍보하였고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시민의식 선진화를 위한 팜플렛을 나눠주기도 하였다. 또한 이번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은 앞으로도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면, 설맞이 국토 대청소 실시

 

거제면(면장 김종국)은 설을 맞아 귀향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의 이미지를 보여 주고자 지난 9일 옥산리 일원에서 대대적으로 국토 대청소를 실시했다.

 

주민, 사회단체원,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도로변, 하천변, 쓰레기 배출장소주변, 무단소각 잔재물, 버스대기소 등 약1.5톤의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했다.

이날 김종국 거제면장은 쓰레기를 청소하고 줍는 것보다 함부로 버리지 않고 생활쓰레기를 줄이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참여자들에게 강조하면서, 청정 거제면을 가꾸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장평동 여성자원봉사대, 경로당어르신께 양말 선물

 

장평동 여성자원봉사대(대장 최기옥)는 지난 6일 일성한빛타운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양말 20켤레를 기부했다. 장평동은 1사회단체 1경로당 결연을 통해 경로당 청소 및 점심식사 제공을 통해 활기찬 경로당을 만들고자 2014년 하반기부터 시행되어 왔다. 그 중 여성자원봉사대는 일성한빛타운경로당과의 1사회단체 1경로당 결연을 맺게 되었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장평동 여성자원봉사대(대장 최기옥)는 “대원들의 정성으로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거제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도활동

 

거제시는 지난 10일 거제경찰서, 거제교육지원청,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현동 청소년지도위원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졸업 시즌 청소년 보호를 위한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2월 졸업식 기간을 맞이하여 건전한 졸업문화 정착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 선도활동의 일환으로 거제중앙고등학교 졸업식과 연계하여 이루어 졌으며, 캠페인에서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관련 홍보물 등을 배부하였다.

그리고 거제시는 이날 저녁 여성가족부, 거제경찰서와 합동으로 고현동 시내 유흥가 일대의 청소년유해환경업소에 대한 지도·단속을 실시하여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시정조치 또는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이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유해업소 단속 등 청소년 보호활동을 연중 수시로 진행할 계획이며, 청소년들의 문화․체험․참여활동 활성화를 위해 각급학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등 청소년 관련기관과 협조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고현동, 설 맞이 국토대청소 및 기초질서 캠페인

 

고현동(동장 신상근)은 설 명절을 맞이해 귀성객과 시민을 위한 국토대청소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지난 10일 실시했다. 고현동주민센터를 출발하여 고현시장 사거리, 현대자동차 사거리, 수협일원을 순회하며 펼쳐진 이날 행사에는 고현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주부민방위기동대, 여성자원봉사대 등 230여 명이 참석했다.

 

신상근 고현동장은 “새해의 첫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시니, 을미년 한해는 고현동이 거제시에서 으뜸가는 깨끗한 도시로 승승장구 할 것이며, 귀성객들에게도 아름다운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하며 환경 정화활동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환경 정화활동은 물론 범시민운동의 일환인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다소 추운 날씨 탓에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었지만 깨끗한 도시를 만들고, 기본이 바로 선 도시를 만든다는 마음으로 기쁘게 구슬땀을 흘리며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하청면 주민자치위,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박종내 하청면장은 지난 6일 하청면소재지 일원에서 산불예방 및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청면 직원과 산불감시원,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교통량이 많은 도로변에서 시민과 학생들에게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였으며, 특히 4대불법 행위 근절을 위한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병행하여 살기 좋은 하청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우 생산혁신그룹, 소외계층 장학증서 전달

 

대우조선해양(주) 생산기술팀 생산혁신그룹(부장 강계형)은 지난 10일 마전동 주민센터(동장 윤승구)를 방문, 마전동주민센터가 추천한 학생 장모 군에게 장학금 10만원과 장학증서를 전달했고, 매달 5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윤승구 마전동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에게 힘과 용기가 되어 주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웃돕기 물품 기탁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석)는 지난 10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쌀(20kg) 10포, 쌀(10kg) 5포, 라면 10박스, 통조림 3박스를 기탁했으며, 관내 초·중·고등에 장학금(60만원)도 전달했다.

이날 김동석 위원장은 “추운 겨울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지역 이웃들에게 온정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러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박종내 면장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기탁 받은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세대를 선정하여 그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설․추석 명절에도 1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하였으며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물품을 기탁하고 있다.

 

 

수양동 “설맞이 국토대청소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수양동(동장 박강훈)은 지난 11일 관내 수양천 및 수월천 주변에서 국토대청소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수양동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부민방위기동대,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및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두산위브 옆 주차장, 수월삼거리 등 주요 도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이번 행사는 환경정화활동은 물론 정지선지키기, 무단횡단하지않기 등 기초질서함양을 위한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박강훈 수양동장은 “앞으로도 관내 기관단체 및 마을 주민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여 환경정화활동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등면 손님맞이 대청소 함께 해요!

 

사등면은 지난 10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장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첫 번째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이장회의에서는 쓰레기 문제가 심각한 요즘 2월 11일 성포마을 일원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농업용 폐비닐 수거 협조, 쓰레기 무단투기 망신지역 지정 등 환경 정비와 관련한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이재현 사등면장은 “곧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다. 많은 귀성객들이 고향을 방문할 것이다. 이에 대비해 마을 단위로 설맞이 대청소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거제시도 명절나누기 행사에 적극 동참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주변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22개소 826명)인 애광원 등을 방문하여 성금(품)을 전달하고, 시설에서 생활하는 원생들을 위로·격려하였으며, 면·동장들은 저소득세대 20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거제사랑상품권(가구당 5만원권)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거제시는 나눔문화 실천은 풍요롭고 건강한 사회발전을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이라는 믿음으로 매년 설·추석시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관심과 고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내 각 기관·단체에서도 이웃사랑 실천 및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경상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거제시 저소득층 686세대에 각 5만원씩을 계좌송금 하였으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거제지구협의회(회장 박숙여)에서도 희망풍차 결연활동사업 일환으로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약 343세대에 백미(10㎏)2포 를 방문·전달하였으며, 경남은행 거제지점(지점장 김명민)에서도 저소득세대 80세대에 온누리 상품권 400만원을 전달하여 지역은행으로서 행복 나눔을 실천하여 온정이 오가는 명절을 맞이하게 되었다.

 

 

수의사협회 거제지부, 방역관계자들 위문방문

 

수의사협회거제시지회(지부장 이경필)는 지난 10일 축산차량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밤샘근무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방역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거제시 공수의사로 위촉된 수의사들은 220여 농가에 연중 직접 구제역백신 접종으로 최일선에서 방역활동에 전념하고 있으나 이날 틈을 내어 거점소독장을 찾았으며, 권태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수의사회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구제역, AI 청정지역이 유지될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사등관광안내소에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하고, 축산차량에 대한 24시간 소독활동으로 유입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왕순대 돼지국밥 설맞아 쌀 20kg 30포대 기탁

 

대우조선해양(주) 남문인근에 있는 왕순대 돼지국밥 김미경 대표는 지난 10일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백미 20kg 30포대를 아주동주민센터에 기탁하였다.

주고객이 조선소근로자인 이 가게는, 수 년 동안 우리 농촌도 살리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는 쌀을 구입해서 기탁해 오고 있다.

공봉은 아주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해서 도움을 주어 감사하고, 이런 따뜻한 마음을 아주동의 어려운 세대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일운면, 설 명절 대비 산불진화 특별훈련 실시

 

일운면(면장 박종율)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1일 지세포 다기능어항 내에서 산불기간제근로자 및 신규공무원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산불담당주사의 산불진화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처요령 및 장비활용방법 교육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방역소독기를 통해 다기능어항 주변에 가상산불을 형성시켜 산불교육을 받은 인원들이 직접 투입되어 진화실습을 하였고, 인근 주민들에게 산불예방 홍보유인물을 나눠주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종율 면장은 “이번 교육훈련을 통해 산불진화 역량을 강화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며 “무엇보다도 산불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장평동 자율방범대, 사랑의 쌀 전달

 

장평동 자율방범대(대장 김용화)는 지난 9일 장평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쌀 10kg 40포대를 기탁하였다.

 

김용화 자율방범대장은 “오늘 장평동 자율방범대 대장 이․취임식을 간소하게 치르고 절감한 비용을 설명절을 맞이하여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지원하기로 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봉사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백구 장평동장은 “방범대장 이.취임식 행사 비용을 절감하여 기탁한 값진 쌀을 관내 소외계층들에게 잘 전달하여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장평동 적십자봉사회, 경로당에서 점심식사 봉사

 

장평동 적십자봉사회(회장 박행자)는 지난 10일 장평4경로당(장평2주공)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설을 맞아 떡국을 대접했다. 회원들은 떡국 외에도 불고기, 각종 나물반찬 등으로 생신상 못지않은 점심상을 차려냈다. 식사 후에는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경로당 내부 및 주변 청소 등을 실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행자 적십자봉사회장은 “다가오늘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지역의 어르신에게 회원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떡국을 드시고 훈훈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운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는 적십자봉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장평동,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안전캠페인 펼쳐

 

장평동(동장 김백구)은 지난 11일 우리나라 고유명절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조성과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분위기 확산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 및 안전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는 장평동 관내 각급 기관․사회단체회원, 공무원, 일반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장평동 주요 도로변 내 잡풀 제거 및 쓰레기 수거, 생활주변 내 위험요소 제거 안내 홍보 활동도 함께 하였다. 아울러, 주변 상가 업주들에게는 청결유지 및 진입로주변 주정차계도를 당부했다.

임태성 장평동주민자치위원장은 “아름다운 장평동을 우리 손으로 가꾸어 깨끗해진 것을 바라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화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백구 장평동장은 환경정화가 끝난 후 각급 기관․사회단체회원과 주민에게 다과를 대접하며 궂은 날씨에도 우리 동을 위해 힘써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거제로타리클럽, 설맞이 이웃돕기 상품권 기탁

 

국제로타리 3590지구 거제로타리클럽(회장 김영환)은 지난 11일 설명절을 맞이하여 거제사랑상품권 60만원을 3개의 동(옥포1․2동, 아주동)을 대표해서 옥포1동주민센터(동장 정도길)에 기탁했다.

이는 봉사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옥포1, 2동 및 아주동에 거주하며 도움이 필요한 가정 4가구씩 총 12가구를 선정하여 5만원의 거제사랑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거제로타리클럽은 매년 지역의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및 사랑의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펼치고 있다.

 

 

동부면 대원사, 사랑의 떡국 기부

 

동부면 대원사(주지 자원스님)는 지난 11일 동부면사무소(면장 신삼남)를 방문하여 설맞이 온정 나눔의 일환으로 동부면 경로당에 떡국용 떡을 기부하였다. 동부면사무소에서는 관내 경로당 20여 곳에 떡국을 나누어 줄 계획이다. 대원사에서는 여러 차례에 걸쳐 관내에 온정의 손길을 베풀어 옴으로써 면민의 귀감이 되고 있다.

 

 

둔덕면 주민자치위, 설맞이 ‘사랑의 쌀’ 전달

 

둔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원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1일 관내 경로당 21곳에 10Kg 쌀 1포씩을 전달했다. 박원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며, “지속적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자치위원들은 작년 1월 출산한 가정을 방문하여 축하선물로 쌀 20kg 1포, 쇠고기 1kg, 미역1단, 기저귀 1팩을 전달하여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일운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빨래데이’ 실시

 

설날을 일주일 앞둔 지난 11일 일운면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미자)의 주관으로 「사랑의 빨래데이」행사를 실시하였다. 혼자 이불 등을 빨래하기 힘든 독거노인이나 장애인세대의 이불 빨래를 빨아주는 「사랑의 빨래데이」는 대상자들에게 큰 힘을 주고 있는 행사이다.

 

새마을부녀회에서는 “구정이 한발 앞으로 다가와 독거노인이나 장애인세대에 깨끗하고 뽀송해진 이불을 빨아드리는 게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뿐만 아니라 봉사하는 회원들도 기분 좋게 구정을 보낼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했다”며 말했다.

박종율 일운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웃는 얼굴로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감사를 전하였다.

 

 

사등면 설맞이 국토대청소 및 농업용 폐비닐 수거

 

사등면(면장 이재현)은 지난 11일 성포마을 일원에서 면 직원,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여성의용소방대, 여성자원봉사대, 적십자봉사회, 생활개선회 및 주부민방위기동대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사등면사무소에서 성포 서편방파제까지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였으며, 시민의식 선진화운동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도 실시했다.

또한 마을별 이장중심으로 주민들이 솔선수범하여 마을안길 청소와 산기슭에 있는 농업용 폐비닐 등을 수거하여 쾌적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마음이 됐다.

이재현 사등면장은 “행사에 적극 동참해준 분 들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따뜻한 사등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삼성중공업 총무팀 남부면 다대 결연마을 방문

 

삼성중공업 총무팀(파트장 정현국)은 지난 11일 선박 1,000척을 성공적으로 인도하고 설 명절을 맞아 결연마을인 남부면 다대마을을 방문했다. 이날 경로당을 먼저 방문하여 어른들을 찾아뵙고 준비해온 선물을 드리며 마을의 안녕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였으며 마을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지는 등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장목면 태성개발, 이웃돕기 사랑의 쌀 기탁

 

장목면에 위치한 거제시를 대표하는 기업 태성개발(대표 김효성)이 지난 11일 장목면사무소(면장 허대영)를 방문하여 설맞이 이웃돕기 사랑의 쌀 10kg, 15포대를 기탁했다.

 

태성개발은 순환골재를 생산하는 환경기업으로 매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을 기탁하고 있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쌀을 기탁하였다.

장목면장은 “민족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손길을 보내주어 감사하다. 이로 인해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더불어 누리는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옥포2동 기관장협의회, 월례회 및 배구친선경기 열어

 

옥포2동 기관장협의회는 지난 11일 국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국산초등학교 교사들과 배구친선경기를 개최했다. 이날 경기에는 옥포지구대장, 옥포119안전센터장, 장승포국산농협지점장, 예비군동대장, 옥포2동장, 시의원 및 각 기관 직원들 15명이 참여해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친목을 도모했다.

 

 

장평 18통(덕산 2차 아파트) 자율 청소의 날 실시

 

장평18통(덕산 2차 아파트, 통장 김민식)은 지난 11일 덕산2차 아파트 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 일동 10여명이 자율 청소의 날을 가졌다. 최근 들어 다시 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주민들은 아파트 단지 내 화단과 산책로를 중점적으로 청소했다. 각종 생활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줍고 수거하여 아파트 단지는 깨끗하게 정화 되었다.

 

참석한 주민 일동은 “날이 추워 손이 얼어붙는 듯 했지만 내가 사는 아파트 단지가 깨끗해지니 기분이 한결 좋다” 며 청소한 소감을 밝혔다. 장평18통(덕산 2차 아파트)은 앞으로도 매월 주민들과 자발적인 환경정화 운동을 할 예정이다.

 

 

디큐브거제 백화점 환경정화 활동 실시

 

디큐브거제백화점(점장 안정수)은 지난 11일 개점을 하기에 앞서 전 직원 50여명이 백화점 주변과 인근 공원지역, 가로수 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디큐브거제백화점은 시즌 맞이 대청소를 시행해오다 5년 전부터는 매월 둘째 수요일 전 직원이 참여하여 집중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해 왔으며, 작년 8월 부터는 부서별로 주1회 환경정화 활동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디큐브백화점 채종신 총무팀장은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히고, 그를 위해서는 사회와 끊임없는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그와 함께 디큐브백화점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와 같은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설날떡국나눔행사”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 12일 대우조선충청향우회(회장 이래선), 대우조선사회봉사단, 자원봉사단(단장 양희동)과 합동으로 지역노인초청 “설날떡국나눔행사”를 개최했다.

 

그리고 거제시희망복지재단 나눔회봉사단은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을 위해 보이차와 복떡을 대접하여 쌀쌀한 날씨에 몸이 얼었던 노인들의 몸과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주었다. 음식조리는 대한적십자사 옥포1동봉사회(회장 김기희)에서 맡아 맛있는 떡국을 끓여 주었고, 충청향우회 회원들과 대우조선자원봉사단 단원들은 행사후원뿐 아니라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을 위해 직접 식사 배식봉사에 참여하였다.

대우조선충청향우회와 대우조선자원봉사단은 해마다 설날떡국나눔행사를 옥포복지관과 함께 개최하여 지역노인 400명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있으며,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은 봉사자의 손을 잡으며 따뜻한 식사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였다.

 

 

포스코건설, 상문동에 설명절 이웃돕기 물품 전달

 

(주)포스코건설(대표 황태현)은 지난 연말에 이어 다가오는 설을 맞아 지난 12일 상문동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쌀 10kg 10포와 라면 10상자를 상문동(동장 옥윤석)에 기탁했다.

 

(주)포스코건설은 지역민들의 관심에 고마움을 전하며 지속적으로 이웃돕기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3년간의 공사기간 동안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것을 우려하며 최대한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 하겠다고 약속했다.

상문동주민센터(동장 옥윤석)는 “포스코건설처럼 기업이 먼저 손을 내밀고 배려하는 마음 덕분에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힘을 내고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고, 우리사회에 나눔의 온정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 2월 정례회 개최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춘식)는 지난 12일 25명의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동 회의실에서 2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자치센터 수강생 모집 및 자치센터 발전을 위한 토론이 진행됐으며, 설맞이 음식나눔릴레이. 정월대보름 경로잔치 시행, 주민자치 춘계 워크숍 개최, 중곡동 장미공원 가꾸기 사업 추진 등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이날 회의와 더불어 전 주민자치위원들이 하나가 되어 선진시민의식 함양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기초질서지키기』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기초질서를 생활화하고, 친절하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작은 것부터 먼저 실천하고 앞장설 것을 결의하였다.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매달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

 

 

남부면 설맞이 국토대청소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 13일 설을 맞이하여 대포마을 해변과 방파제 일대에서 노인회, 부녀회 등 마을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대청소와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해안변에 밀려온 바다 쓰레기와 낚시꾼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말끔히 정리하였으며, 다른 모든 마을에서도 자체 클린데이 행사를 가져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의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마전동, 동 안녕기원제 및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마전동(동장 윤승구) 지난 12일 마전 동제단에서 “2015년 마전동 안녕기원제”를 올렸다. 이날 행사에는 시의원, 통장,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으로 제례상을 차리고 기원문 독축을 시작으로 동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모두의 바람을 한데 모아 정성껏 제를 올렸다.

 

마전동제는 동민의 안녕과 풍년·풍어, 산불예방을 기원하는 마을제사로 통장협의회(회장 이영민)의 주관으로 매년 삼밭마을(마전동의 옛 이름)에서 치러지고 있다. 한 편 이날 기원제를 마치고 등산객들에게 산불예방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산불예방 캠페인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거제새우조합자율공동체, 경로당에 백미 20포 전달

 

거제새우종합자율공동체가 지난 12일 백미20포(50만원 상당)를 일운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접수된 백미는 설 전 관내 20개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거제새우조합자율공동체 회장 서경수씨는 “설도 다가와 관내 어르신들이 기분 좋은 명절을 보냈으면 해서 이렇게 쌀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기부의 뜻을 전했다.

박종율 일운면장은 “명절의 맞이해서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좋은일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백미 전달이 우리 모두에게 귀감이 되어 앞으로 더 따뜻한 사회가 될 것이다.”고 감사를 전하였다.

 

 

장평동 기관장회의, 신년화두도 ‘안전’

 

거제시 장평동(동장 김백구)은 지난 13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기관장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관내 학교장, 장평지구대장, 금융기관장, 삼성중공업 총무파트장 등 민․관ㆍ군의 기관장들이 참석해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윤선 장평중학교장은 이날 회의에서 장평중학교 정문 인근의 불법주정차로 인해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에 위협 받고 있다며, 특히 삼성기숙사 공사 차량들이 학교 통학로를 통해 주행하는 것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김백구 장평동장은 시와 협의해서 학교 앞 도로에 탄력봉을 설치하는 등 불법주정차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고, 정형국 삼성중공업 총무파트장은 시공사의 현장소장에게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인력을 배치하도록 지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평동장은 이날 회의를 마무리하며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동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 기관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장평동 기관장 회의는 매월 개최되며, 장평동 지역 발전을 위해 기관 상호간의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하는 등 소통과 상생발전의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동백봉사회, 전통음식으로 다문화가족 향수 달래

 

거제시청동백회(회장 박세정)는 지난 12일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관에서 한국에 이주한지 1년 미만인 베트남, 중국 국적의 20여 명의 결혼 이주여성들과 동백봉사회원들이 함께 설날 명절음식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명절이 되어도 고향에 가기 어려운 이주여성들의 마음에 작은 위안을 주고 설날의 의미와 유래를 알려 한국문화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가족간의 소통을 통해 행복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동백봉사회는 3년째 꾸준히 다문화가족과 함께 명절 음식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동백회원과 결혼이주여성이 한 조가 되어 서로 알아가며 설날 대표음식인 쌀강정, 인절미, 떡국, 5가지 전(표고버섯, 동태, 고추, 부추, 동그랑땡)과 꼬지산적, 생선구이, 잡채를 만들어 눈으로 한 번 먹고, 입으로 한 번 더 맛보는 즐거움을 주었다

한편, 이주여성들은 '설날 명절 음식'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직접 만든 음식을 먹으면서 서로의 고향에 대한 이야기, 음식에 대한 이야기, 한국살이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우며 잠시나마 일상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랬다.

또한 동백봉사회는 '설날 명절 음식'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이주여성에게 직접 만든 쌀강정, 인절미, 떡국을 전달하며 위로 격려했다.

 

 

하청면 주민자치위, 자율방범대 방문 격려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석)는 지난 12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하청면 자율방범대를 찾아 위로 격려했다. 김동석 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면민의 안녕과 질서를 위하여 야간순찰활동으로 애쓰고 있는 대원들에게 이번 격려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하청면 자율방범대는 청소년자율봉사대를 조직하여 청소년 선도 활동을 하고 있으며, 면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범 자율방범대이다. 이날 방범대 간부들과 애로사항을 듣는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 기초질서 캠페인 펼쳐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타관)는 지난 11일 2월 월례회를 마치고 선진 시민 의식 함양을 통한 주민 자치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동부면 관내 면민들을 대상으로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펼쳤다. 동부면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1월 위촉되었으며 활발한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에 기여하고 있다.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 독거노인에 온정의 성금 전달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타관)는 지난 11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온정의 성금을 전달하였다. 이 날 방문은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위원들의 뜻을 모아 추진되었으며 류타관 위원장은“단순 일회성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봉사와 사회공헌을 이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거제 하나님의 교회, 설 명절맞이 생활용품 기탁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을 위해 다양한 지원에 나서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거제 하나님의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은 지난 12일 설맞이 이웃사랑 나누기 행사 개최 후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에 전해달라며 2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130세트를 고현동 주민센터에 지원했다.

 

거제 하나님의 교회 황익주 당회장은‘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을 조금이나마 실천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봉사활동을 준비했다. 부족하지만 성도들이 작은 정성을 모았는데 앞으로 우리 주위에 불우한 이웃보다는 행복한 이웃이 많아지기를 소망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계층을 다양한 형태로 돕는 일을 진행하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전함으로 따뜻한 온정이 넘치는 사회를 구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상근 고현동장은 평소‘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등으로 깨끗한 고현동 만들기에 협조를 해주셨서 고마움을 표하면서 특히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 없이 외롭게 보내는 어려운 이웃을 반갑게 찾아가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에 진정한 행복을 느끼며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의 협력 속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하나님의 교회는 지역사회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관할 관공서와 협력하며 환경정화 뿐 아니라 생명살리기 헌혈, 불우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등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양동주민자치위원회 2월 월례회의 개최

 

수양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기민)는 지난 12일 수양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월 월례회를 가졌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지난 1월 1일자로 새로이 출범한 4기 주민자치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활동계획과 수양주민들의 자치활동 보장을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 등에 대해 깊은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월례회를 마친 후 주민자치위원들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관내 경로당 10곳을 일일이 방문하여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는 동시에 각 경로당별로 백미 10Kg 2포씩을 함께 전달했다.

또한 백미 10kg 10포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동 주민센터에 기탁하는 등 총 30포의 백미를 전달하여 주민화합을 위해 위원회가 앞장 서는 모습을 보였다.

 

 

신현농협 장평지점 자율 청소의 날 실시

 

신현농협장평지점(지점장 박선모)은 지난 11일 오전 8시 신현농협장평지점 자율 청소의 날을 가졌다. 신현농협장평지점 직원 10여명은 아직은 쌀쌀한 겨울 아침에 평소보다 일찍 출근하여 장평농협 인근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여 직원들의 밝은 미소와 함께 쾌적한 환경으로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신현농협장평지점은 매월 둘재 주 수요일 8시를 자율청소의 날로 지정하여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장평농협은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갈한 이미지의 유니폼을 갖추어 세련된 이미지와 친절로 우리 동의 금융기관으로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주동 설맞이 국토대청소 및 산불조심 캠페인 개최

 

아주동(동장 공봉은)은 지난 12일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적십자봉사회, 산불감시원, 대동다숲 아파트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맞이 국토대청소, Clean-Day 행사 및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쳤다.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청결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아주도시개발구역 내 인도변 및 하천변 환경정비를 추진하였다. 국토대청소와 병행한 Clean-Day행사에서는 기초질서지키기를 위한 시민의식을 고취하고 4대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였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동안 성묘객 및 등산객 증가로 인한 산불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산불감시원들과 함께 산불조심 가두홍보방송 및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공봉은 아주동장은 행사가 끝난 후,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깨끗한 아주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초면, 기초질서 지키기에 앞장선다!

 

연초면사무소(면장 김태근)는 지난 11일 이장회의에 앞서 이장들과 양심선서로 4대 불법행위 근절 등 기초 질서 지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장회의는 시정 및 면정 업무 홍보와 국민불편사항을 의논(해결)하는 시간을 가졌으나 금번 이장회의는 설연휴 산불예방과 안전점검을 강조하고 기초 질서 지키기에 우선순위를 뒀다.

 

특히 기초질서 지키기는 연초면의 깨끗한 거리조성과 서로의 배려, 존중, 나눔, 준법정신 등 연초면 이장들이 결의문 및 양심선서를 통하여 이장들이 앞장서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연초면장은 "겨울철 산불은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민들에게 많은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부탁하며, 모두가 살기 좋은 연초면을 위하여 이장님들이 기초질서 지키기에 앞장서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명품 연초면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했다

 

 

 

장목면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만들기”추진

 

장목면(면장 허대영)은 지난 12일 국가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대대적인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하였다. 참가자들은 관내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물양장, 소하천 등 곳곳의 해양폐기물과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도로변과 마을 안길을 정비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 된 이번 행사에는 마을별로 이장을 비롯한 마을 지도자들이 앞장서서 주민들과 함께 평소 쓰레기 투기가 잦은 곳을 청소하고 마을환경 정비를 실시하였으며, 특히 황포마을(이장 김지수)과 구영마을(이장 윤행원)은 육지로부터 떠밀려 온 쓰레기로 황폐해진 해수욕장을 누구나 마음 편히 쉬어 갈 수 있는 깨끗한 해변으로 만들기 위해 마을주민 전체가 참여하였다.

장목면은 거가대교 개통이후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해양관광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각종 관광개발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빼어난 경관에 깨끗한 환경을 더 함으로서 거제의 새로운 관광 1번지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노철현씨, 능포의용소방대, 설 맞아 물품 및 성금 기탁

 

능포동 의용소방대(대장 서주종)가 지난 12일 성금 50만원을, 능포동에 거주하는 노철현씨가 양곡 10kg 20포를 능포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능포동 의용소방대와 노철현씨는 매년 명절마다 저소득세대를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마음을 밝혀왔다. 기탁된 성금․품은 관내 저소득층에게 각각 전달됐다.

 

 

마전동 설 명절 이웃돕기 성금 및 성품 전달

 

마전동(동장 윤승구)에 설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및 성품 전달이 이어지고 있다. 선조산업 홍승원 대표가 지난 10일 백미 10kg 30포를 기탁했고, 지난 13일에는 마전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의순)에서 어려운 이웃 2세대에 이웃돕기 성금을 각각 10만원씩 전달했다. 이날에는 장승포 라이온스클럽(회장 하태봉)에서 홀로 설을 쇠야 하는 독거 어르신께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직접 전달했다.

 

 

하청면 하우회, 설 명절을 맞아 사랑의 백미 기탁

 

하청면 하우회(회장 남성우)는 지난 12일 설을 맞아 관내 저소득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하청면(면장 박종내)에 백미 10kg 10포를 기탁했다. 하우회(하청을 사랑하는 우정어린 모임)는 하청면 청년단체를 대표하는 모임으로 매년 연초 기부활동을 펼쳐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기탁 된 백미는 하청면 관내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관내 저소득이웃에게 전달됐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2월 월례회의

 

거제시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봉열)는 지난 11일 주민자치월례회를 상문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새롭게 위촉된 고문 3명과 위원 2명이 참석해 안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봉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이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가 많은 관심을 가지자.”고 했다.

옥윤석 상문동장은 고문 및 위원이 새롭게 위촉되었고 기존 위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상문동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주길 바란다며 회의를 마쳤다.

 

 

상문동 주민자치위, 어린이들과 함께 민속놀이 체험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봉열)는 지난 13일 세종유치원(원장 고정이) 어린이들과 함께 설 명절 민속놀이 체험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민족의 고유명절이 설의 의미에 대해 배우고 제기차기의 유래 및 방법 등을 알고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소중한 전통문화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문동주민자치위원들은 제기차기 지도교사로 참여하여 아이들에게 제기차기의 유래를 설명해주고 제기차기 시범을 보여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민속놀이가 어린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잊혀져가는 고유의 세시풍습을 상문동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체험하여 고유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였다.

 

 

수양동 주민자치위원회 친절, 청렴시책 추진

 

수양동 주민센터(동장 박강훈)와 수양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기민)는 시정 최우선 시책인 친절, 청렴을 위한 실천을 위하여 지난 16일부터 수양동주민센터 민원실에서 방문민원을 대상으로 친절·청렴 캠페인을 전개, 친절·청렴한 수양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기로 했다.

이번 친절, 청렴 캠페인은 지난 1월 야심차게 출발한 4기 주민자치위원들이 동민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는 친숙한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로 수양동장과 뜻을 같이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일 2~3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순번을 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수양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이번 친절,청렴 캠페인을 시작으로 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범 시민 의식개혁 운동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주도적으로 동참하는 등 수양동의 주민자치가 주민들이 주인이 될 수 있는 주인의식 함양에 목표를 두고 적극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쌀이 필요하신 분 장목면사무소로 오세요!!

 

대우조선(주)사내협력사 장목대표자모임(대표 서달생)은 지난 13일 장목면사무소(면장 허대영)를 방문하여 설맞이 이웃돕기 사랑의 쌀 20kg, 50포대와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대우조선(주)사내협력사 장목면대표자모임은 장목면출신의 6개 협력회사가 연합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임으로 ㈜주호 ENG의 박석주대표, 덕림기업(주)의 이정용대표, 금수기업의 서달생대표, 신창기업의 옥점표대표, ㈜미르디자인이 신지철대표, ㈜성도엔지니어링의 임춘섭대표가 활동하고 있다.

장목면대표자모임은 매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품을 기탁하고 있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쌀과 성금을 기탁하였다.

장목면장은 “장목면대표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것과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어려운 분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보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연초면,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대대적 실시

 

연초면(면장 김태근)은 지난 10일 송정리 봉송마을을 시작하여 하송마을 육교 입구까지, 왕복 3㎞에 이르는 이면도로 및 국도변 법면에 버려진 생활폐기물을 수거하고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을 제거하는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연초면을 만들기 위하여 『설맞이 국토대청결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부원 시의원을 비롯하여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여성자원봉사대, 여성재향군인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등 유관단체 회원 및 산불감시원, 마을주민, 연초면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쾌적한 연초면을 만들기 위해 앞장섰으며, 정화활동과 더불어 선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기초질서 확립 및 설맞이 산불예방을 위한 거리 홍보를 대대적으로 전개하였다.

김태근 연초면장은 “설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국토대청결 정화활동을 실시했다”며 “설명절을 맞아 주인의식을 가지고 내 집(내 가게) 앞 쓸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연초면은 이번 행사가 설명절을 대비한 일시적 행사가 아닌 모든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연초면을 가꾸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옥포2동, 국토대청소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옥포2동(동장 신동율)은 지난 13일 각 단체회원들이 참여해 옥포 시가지 일대 ‘설맞이 국토대청소 및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국토대청결 활동은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옥포2동 통장협의회, 주부민방위기동대, 공무원 등이 참여해 국산 사거리를 시작으로 중앙시장, 거제소방서, 옥포고등학교 일대까지 구간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신동율 옥포2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각 가정에서도 생활쓰레기 배출등에 신경써주시길 바라는 당부와 설 명절 잘 보내시길 바란다”는 일사도 함께 전했다.”

 

 

장목면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결산총회 개최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갑봉)는 지난 13일 장목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4기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 결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총회는 올해 3월 발족 예정인 제5기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족전, 4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재정과 활동내역등을 결산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강갑봉 장목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4기 자치위원회에서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우리 위원회가 한층 더 성숙되고 발전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드린다. 위원들은 이후에도 면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4기 자치위원으로서 남은역할을 다하자”며 결산총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회의에 참석한 허대영 장목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서 지역사회와 자치발전을 위해 임기동안 면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자치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이후에도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신 분들은 임기는 종료되었지만 면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평동주민자치위, 관내 어려운 이웃 설 선물 전달

 

거제시 장평동주민자치위원회(회장 임태성)는 지난 13일 오후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설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장평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저소득 및 장애인가정 5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거제사랑상품권 1매(10만원권)씩 전달하며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설 명절 잘 보내시라고 덕담을 나누고 격려했다.

임태성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보다 더 열심히 봉사하고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평동자치위원회는 매년 고유의 명절인 설과 추석을 기해 장평동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 드리기 운동을 전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