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경찰서, 학교·성폭력 근절 캠페인 개최

 

고성경찰서(서장 함현배)는 지난달 28일 우리 사회 4대악인 학교폭력 및 성폭력 근절을 위해 고성군 개천면에 위치한 연화산 등산로에서 약 3시간에 걸쳐 등산객을 상대로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캠페인과 봄맞이 등산로 자연정화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함현배 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계장, 여성청소년계 전직원, 드림캅스회원 등이 참석해 고성지역 전 주민들이 이용하는 등산로에서 학교폭력 등 4대악 근절을 위한 캠페인과 등산로에 쌓인 쓰레기를 치우는 봉사활동을 함께 병행하여 진행함으로서 등산로를 이용하는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함현배 경찰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폭력 및 청소년 상대 성폭력 근절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및 성폭력 근절을 위해 고성경찰서 전 직원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경찰서는 지속적으로 학교폭력 및 성폭력 근절을 위해 취약지 점검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고성군, 2015년 공무원 청렴결의 대회 개최

 

고성군은 지난 2일 하학열 군수를 비롯한 300여 명의 공무원이 참가한 가운데 ‘공무원 청렴 결의대회’를 갖고 깨끗한 공직자가 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3월 정례조회와 병행해 개최된 이날 청렴결의 대회는 군민으로부터 신뢰 받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전환점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공무원은 직무와 관련된 일체의 금품, 향응을 받지 않고 공직생활에서 청렴을 생활화하며 직위를 이용한 일선, 청탁을 근절하고 국민의 혈세인 세금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결의의지를 다졌다.

하학열 군수는 훈시에서 ‘관청민자안(官淸民自安)’이라는 명심보감 구절을 인용해 “관리가 청렴하면 백성이 스스로 편안하다.”라 며 “업무를 수행함에 청렴이라는 단어를 가슴에 새겨 청렴공직사회 정착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고성군, 정월대보름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지난 2일 부군수실에서 ‘고성군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하고 2015년 정월대보름행사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이채건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고성경찰서 및 고성소방서 관계자와 관련 실과장, 고성청실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고성읍에서 개최되는 달집태우기 행사와 관련해 행사장 시설물 관리자 임무와 관리조직, 비상시 조치사항 및 연락처, 화재 및 인명피해방지 조치계획 등의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특히 이채건 부군수는 “이 안전관리계획을 토대로 반드시 현장 안전점검 등을 실시하여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전 공무원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며 현장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고성경찰서와 고성소방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 안전총괄과는 “2015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읍면 여러 지역에서 개최되는 달집태우기 관련 행사와 관련하여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관련 부서 및 읍면에도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이미 통보했다”며, “앞으로도 각종 축제 등 많은 군민이 함께하는 행사에 대하여는 사전에 안전관리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고성군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2기 고성군 자원봉사대학 수강생 모집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제2기 고성군 자원봉사대학’수강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자원봉사 교육, 응급처치요령, 상담교육, 복시시설견학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대학 과정은 오는 4월 9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회의실에서 총 8회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자원봉사나 자원봉사자에 관심 있는 고성군민으로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또는 고성군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고성군자원봉사센터로 방문 또는 팩스(FAX 673-8365), 이메일(goseong674@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제1기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내용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자원봉사자의 자질향상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자원봉사센터(☎674-7295, 673-2831), 고성군청 주민생활과(☎670-265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해 10월,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활동과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고성군 자원봉사대학’을 개설하고 제1기 수료생 35명을 배출한 바 있다.

 

 

 

고성군, 드림스타트 “얘들아, 해피버스데이!”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정서행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일을 맞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직접 생일케이크를 만드는 ‘생일 더하기 행복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달 28일 고성군청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1, 2월 생일을 맞은 아동 3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처음 시행됐다. 이날 정성과 감동이 듬뿍 들어간 특별한 케이크를 만들고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서비스 전문요원들이 직접 쓴 사랑의 편지를 아동들에게 전달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생일 더하기 행복 나눔 프로그램’은 매월 생일을 맞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생일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서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해 자존감을 높이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학부모들은 “내 생일 케이크를 내 손으로 만든다는 것이 신기했고 엄마와 함께 직접 만들어서 더 즐거웠다.”,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이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생일 케이크를 만듦으로써 정서적 친밀감을 향상하고 행복감을 증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 드림스타트는 올해 ▲건강검진, 예방접종, 건강교육, 안경지원 등 신체·건강서비스 ▲기초학력배양지원, 독서지도, 예체능학원지원, 창의력 발달교육 등 인지·언어서비스 ▲미술심리치료, 영유아놀이교육, 소방안전교육, 부모교육, 각종 체험활동 등 정서행동서비스 등 3개 분야 35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성군, 사업장근로자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고성군(군수 하학열)이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으로 근로자의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생활 및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고성군은 지난달 26일 오후 삼강M&T(주)에서 근로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오피스 짬짬이 신체활동’ 교육을 실시했다.

 

사업장근로자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의 1주차 프로그램인 ‘오피스 짬짬이 신체활동’ 교육은 1시간에 걸쳐 신체활동 기본지침 및 오피스 짬짬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근골격계 질환의 통증 ․ 예방관리 방법, 잘못된 운동 상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근로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성군보건소는 사업장근로자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을 신청한 사업장 6곳을 대상으로 1주차 오피스 짬짬이 신체활동, 2주차 저염식이 및 건강한 식생활, 3주차 고혈압당뇨병․콜레스테롤 검사 및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4주차 올바른 잇솔질 및 구강보건교육, 5주차 흡연예방 이동금연클리닉, 6주차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건강관리 교육으로 구성해 근로자의 통합적인 성인병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자원과 협력을 도모해 근로자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한 건강지킴이로써 역할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장근로자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보건소 건강관리담당( 670-4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경찰서, 유공 경찰관 및 협력단체원 포상

 

고성경찰서(서장 함현배)는 설 연휴기간동안 이화공원묘지 및 고성시장 주변 등 특별교통관리에 유공이 있는 경찰관 및 협력단체원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설 연휴 특별교통관리는 단계를 나누어, 1단계는 고성시장 등 혼잡장소, 2단계는 이화공원묘지 및 국도 등 진출입로 위주로 실시했다. 교통관리계 정종구 경위와 모범운전자회 이병선 회원은, 특별교통관리 기간 중 헌신적인 노력으로 교통사고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포상대상자로 선정됐다.

 

 

 

민주평통자문회의 고성군협, 1/4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성군협의회(회장 박기태)는 지난 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하학열 군수,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1/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2014년 4/4분기 사업실적 보고, 2015년 사업계획 논의, ‘실질적 통일기반 구축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한 자문위원의 지역통일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군민과 청소년의 올바른 통일의식 함양을 위한 고등학교 통일골든벨과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상ㆍ하반기에 각각 실시하기로 하고 자매결연 협의회인 미국 달라스협의회와의 상호교류 및 우호증진을 위해 오는 4월 9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달라스를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성군협의회는 ▲평화통일 논의 선도역할 수행 ▲지역주민의 통일에 대한 여론수렴 ▲지역사회의 통일기반 조성 ▲기타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는 행복배움터 고성학당 입학생입니다”

 

고성군(군수 하학열)이 한글 배움터인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 ‘고성학당’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일을 시작으로 6일까지, 고성읍 외 13개면 36곳 37개 반에서 고성학당 개강식을 갖고 기초 한글교육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제2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성학당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회씩(1회당 2시간) 문해교육사가 마을경로당 또는 마을회관에 직접 방문해 한글 기초교재, 부교재, 워크북 등을 활용해 한글 기초교육 및 생활 기능문자 교육을 하고 실버놀이, 건강체조, 그림 그리기, 노래 부르기, 색종이 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거류면 거산학당에 참여하는 김모(80) 할머니는 그동안 글자를 몰라서 남몰래 가슴앓이 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낫 놓고 기역자를 모르는 나도 배울 수 있느냐?”는 질문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열심히 배워서 집 주소도 쓰고, 우편물도 읽으면서 세상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행복과 웃음이 넘쳐나는 고성학당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배움의 즐거움을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노인회고성군지회, 2015년 정기총회 개최

 

대한노인회고성군지회(지회장 하정만)는 지난 3일 노인복지관 1층 강당에서 읍면분회장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내빈소개와 노인강령 낭독, 하정만 지회장의 개회사, 하학열 군수의 격려사, 최을석 군의회 의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고 2부에서는 정화성 사무국장의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하정만 지회장의 주재로 2014년 세입세출 결산(안) 및 2015년 예산(안) 등 부의 안건을 상정·심의 했다.

하학열 군수는 격려사에서“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고성군의 노인복지를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농촌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찾아가는 사회참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하정만 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여러 어르신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어 반갑고 건강이 최고이니 만큼 항상 건강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효율적인 노인회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고 군민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인복지 증진정책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고성군, 제7기 회화면 노인대학 입학식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심태섭)은 지난 4일 회화면 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2015도 입학식을 열었다. 이날 입학식은 하정만 대한노인회 지회장, 황대열 도의원을 비롯해 노인대학 입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강령 낭독, 입학허가, 식사, 격려사, 축사, 강사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7회째 입학식을 갖는 회화면 노인대학은 노인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배움의 기회 제공을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요가, 노래교실, 한글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날 입학식에서 심태섭 학장은 "지식 함양을 위해 노인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배움을 통해 후회없는 인생을 살고 남을 돕는 인생을 살아보자."고 말했다.한편, 고성 노인대학은 해마다 100여명의 학생이 입학하여 노인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고 자기계발을 통해 긍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만면 익명의 기부천사 “수혜자 지명해 성금 기탁”

 

익명의 기부천사가 지난 3일 오후, 고성군 구만면사무소를 찾아 광덕리에 거주하는 조모씨를 위해 써달라는 메모와 함께 현금105만 원을 맡겨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조모씨의 아들은 다문화가정으로 몇 년 전부터 치매로 고생하고 있으며, 며느리는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남편을 간호하고 낮에는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인근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기부자는 간단한 인적사항을 묻는 면사무소 직원에게 "주위에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으며 면사무소에서 이 돈을 잘 전달해 달라"는 말만 남긴 체 자리를

구만면사무소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지난 4일 오전,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모씨에게 현금 105만 원을 전달했다.

 

 

 

고성군체육회, 2015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

 

고성군체육회는 지난 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하학열 고성군수를 비롯해 체육회 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체육회 2015년 제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신임 이사에 대한 위촉장 수여, 2014년도 사업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 보고, 2015년도 사업계획안 및 세입·세출 예산안 보고, 제54회 도민체육대회 세입·세출 예산안,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이사에는 박재곤 하이면체육회장, 이강영 영현면체육회장, 정경섭 영오면체육회장이 위촉됐다.

 

하학열 군수는 “취임 후 전지훈련유치 등 스포츠마케팅 사업이 안착되어 가고 있다”며 “더욱 더 스포츠마케팅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임원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오는 4월 24일부터 4월 27일까지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4회 도민체육대회에서 상위성적을 내도록 도민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사)소가야문화보존회, 2015년 정기총회 개최

 

 

(사)소가야문화보존회(회장 박충웅)는 지난 3일 고성박물관 시청각실에서 하학열 고성군수를 비롯해 소가야문화보존회 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소가야문화보존회 201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하학열 군수는 “여느 시군에서도 자기의 고유한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우리 고성군도 소가야의 유구한 문화를 보존, 발전시키기 위해 소가야문화보존회가 더욱 발전되어야만 한다”고 강조하고 “2015년 소가야문화제 행사는 군민이 더욱 더 단합하는 화합의 장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기총회에서 상정된 2014년도 결산안과 2015년도 세입세출예산안은 원안가결 되고, (사)소가야문화보존회의 회장에 박충웅 회장이, 부회장에 김오현 씨, 이영갑 씨가 연임결정되고 삼도프레스 이도경 대표가 부회장에 신규로 위촉됐다.

또한 최도진, 정순성, 이윤석, 김무, 김덕성, 조은희, 이회재, 이갑열, 정영환, 정희학 씨가 이사로, 김인규, 임재민 씨가 감사로 위촉됐다.

특히 이날 정기총회에서 소가야문화보존회에서 열의를 다해 노력해온 하정만, 김성규, 강대만 이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해 소가야문화보존회의 40여 년간 이어온 발전에 대한 공로와 지속적인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충웅 회장은 “2015년 소가야문화제 행사는 내실있는 행사계획수립으로 군민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성군, 2015년 실버놀이지도사 자격과정 개강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지난 4일 수강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5년 실버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을 개강했다. 실버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은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의 일환으로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 이리 온(ON)배달 강좌’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조둘연(탈무드 창의 평생교육원장) 강사를 초청해 실버웃음의 이해, 생활 속의 실버웃음 찾기, 실버웃음과 사랑·나눔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웃음소품과 활동교구를 활용하여 3월 18일까지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관내 어르신들이 즐거운 노후를 보내고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행복도시 고성건설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12월 이미 65세 이상 인구가 25.2%를 차지하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지역내 노인의 정서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긍정적인 여가활동을 제공하고, 노인 건강증진을 위해‘학습 이리 온(ON)' 배달 강좌를 5곳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군은 군민의 호응도를 반영해 실버놀이지도에 함께 할 인적자원을 발굴하는 등 맟춤??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찾아가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성군, 김미화 씨 초청 첫 고성아카데미 개최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오는 11일 수요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방송인이자 한국의 대표 개그우먼인 김미화 씨를 초청해 2015년 첫 고성아카데미 강좌를 연다.

 

이번 강연에서 김미화 씨는 ‘유머, 웃픈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주제로 행복한 삶을 위해 유머와 긍정적인 마인드가 우리에게 미치는 힘에 대해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1시간 30분 동안 유쾌하고 진솔한 강연을 진행한다.

1983년 KBS 공채 2기로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데뷔한 김미화 씨는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동양철학 박사과정 중이다. 서울시 홍보대사, 한국 백혈병환우회 홍보대사,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 국가인권인원회 홍보대사, 취업홍보대사, 녹색연합 홍보대사 등으로도 활동해 방송활동 뿐만 아니라 왕성한 사회활동도 펼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김미화의 웃기고 자빠졌네’, ‘누나를 위한 경제’, 쉘위토크 등 다수가 있다.

군 관계자는 “일을 시작함에 있어 재능과 능력도 중요하지만 결국 인생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시간과 열정, 긍정의 힘을 투자하느냐의 여부에 달려있다.”며, “많은 군민이 아카데미에 참석해 삶의 고난과 어려움을 긍정의 힘으로 극복해내는 비결을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

고성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획감사실 교육평생담당(☎670-26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성아카데미는 3월부터 5월까지 상반기 3회, 9월부터 10월까지 하반기 2회로 총 5회 걸쳐 개최 월의 1~2주차 수요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제2회 아카데미는 오는 4월 8일 장경동 목사를 초청해 ‘삶의 비밀, 느낌이 있는 가정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만복수복을 고성군민에게’ 정월대보름 달집축제 개최

 

정월 대보름인 지난 5일, 한 해 동안 액운을 씻어내고 무병장수와 풍년을 기원하는 2015 정월대보름 달집축제가 고성읍 고성천(밤내천)을 비롯해 고성군 곳곳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특히 고성청실회(회장 제인호) 주관으로 고성읍 고성천(밤내천)에서 열린 달집축제는 1천여 명의 군민이 모인 가운데 ‘온 천지에 풍요를 고성군민 모두에게 큰 복’이라는 주제로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졌다.

 

오후 3시 30분부터 열린 여는 마당은 풍물놀이, 사물놀이, 민속놀이, 연날리기, 각설이 공연, 윷놀이, 강강술래 등 다양한 행사로 군민이 하나가 되는 장이 됐고 오후 5시 20분부터는 고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가정에 복이 깃들기를 소망하는 기원제가 올려졌다. 축문은 하학열 군수가 낭독해 고성군민의 안녕과 만복수복을 기원했다.

달이 뜨는 시각에 맞춰 대형 달집태우기가 진행됐고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은 활활 타오르는 달집을 보며 올 한해 가족의 안녕과 소원성취를 기원했다.

하학열 고성군수는 “활활 타오르는 달집에 나쁜 기운을 모두 털어내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에서는 137곳에서 달집태우기 행사가 열렸다.

 

 

 

2016공룡엑스포 성공 기원 춘란대축제 개최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제4회 경남한국춘란대축제’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당항포관광지에서 열렸다. 고성한국춘란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봄에 꽃을 피우는 다양한 종류의 춘란 300여 점을 엑스포주제관 내 기획전시실에 전시해 당항포관광지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봄 향기를 선사했다. 한편,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16년 4월 1일 부터 5월 22일 까지 개최되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기간에도 관람객들이 난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한국춘란대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고성군 영현면, 영동둔치공원 표지석 제막식

 

고성군 영현면(면장 강덕중)은 지난 5일 이채건 부군수, 최을석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지역구 의원, 지역 사회단체장 및 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동둔치공원에서 표지석 제막식을 개최했다.

 

영현면 영부리 영천강변 둔치에 있는 영동둔치공원은 2005년 7월 15일 자연발생유원지로 지정됐다. 10여 년에 걸쳐 면민이 힘을 모아 공원화 사업을 추진해 이제는 십 여그루의 느티나무가 만들어 주는 그늘과 평상 등이 있어 쉴 곳을 제공하고 4계절 맑은 물이 흐르는 영천강에서는 온 가족이 물놀이와 함께, 다슬기와 다양한 민물고기를 잡을 있어 여름철 가족 휴양지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2013년부터 매년 촌스런 축제를 개최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표지석은 영동둔치공원을 찾는 방문객 증가와 둔치공원과 지역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표지석 설치공사를 건의하여 사업비 1000만 원 을 확보하고 지난 2월 1일 준공했다.

영동둔치공원 표지석은 공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볼거리 제공하고 영동둔치공원을 대표하는 상징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해빙기를 맞아 군민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일상생활 주변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지난 5일, 고성읍 고성천 정월대보름행사장에서‘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매월 초 진행하는 안전점검의 날에 맞춰 안전모니터봉사단, 자율방재단, 교육청, 소방서, 군 재난관련 부서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고성읍 대평리 소재 정월대보름행사장에서 가두캠페인을 벌였다.

참여자들은 해빙기를 맞아 축대․옹벽, 절개지, 급경사지, 대형공사장 등 해빙기 재난예방 안전수칙 및 국가안전대진단 및 안전신문고 홍보 등 일상생활 주변 재해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고성군 안전총괄과장은 “2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안전관리 추진 기간’ 중 관내 해빙기 인명피해 취약시설 및 승강기,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고성소방서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며, “인명피해 예방 및 안전관리를 위해 대군민 홍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성군 하이면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축제 개최

 

고성군 하이면(면장 배형관)은 지난 5일, 하이면 제전마을에서 면민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축제’를 개최했다. 하이면청년회(회장 박재동) 주최로 열린 이날 축제는 세시풍속을 재연하고 하이면민의 화합과 소원성취를 기원했다.

 

축제는 지신밟기, 소원지 쓰기, 연날리기, 농악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따끈한 오뎅, 수육 등 추운날씨를 녹이는 음식이 더해져 면민들은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면민들의 소원을 담은 소원지를 매단 달집은 오후 6시 점화되어 면민들의 근심 걱정을 모두 태워버리며 활활 타올랐다. 달집이 타는 동안 하이면농악단은 풍물을 울렸고 면민들은 두 손 모아 한해 무사안녕과 소원성취를 기원했다.

면민들은 “이렇게 한 자리에 모여 달집태우기 축제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잘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