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여성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고성군여성합창단(단장 박혜민)은 지난달 30일 오전, 고성애육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었다. 고성군여성합창단 20여 명은 매주 연습한 ‘마법의 성’, ‘아름다운 세상’, ‘동요메들리’, ‘아리랑’ 등을 들려주고 이일경 지휘자의 지휘아래 아이들과 합창을 하는 등 1시간 동안 아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고성소방서-마트, 소화기 갖추기 업무협약

 

고성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지난 3일 고성군 관내 대형마트 3곳(파머스마켓, 고성축산농협하나로마트, 탑마트,)과 1가정 1차량 1소화기 갖기 운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민들의 소화기 판매문의가 늘어남에 비해 소화기 판매처가 부족함을 인지하고 군민들이 보다 소화기를 쉽게 구입 할 수 있도록 주요 판매시설에 소화기 판매코너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성군 “건강과일 먹고 건강하게 자라요!”

 

고성군이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건강과일바구니’를 배송해 저소득층 아동의 영양불균형 해소 및 균형 영양식이 보충에 앞장선다. 군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5개월간 매주 목요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5곳의 아동 130여 명을 대상으로 제철과일 3종으로 개별 포장된 맛있고 신선한 ‘건강과일바구니’를 배송할 예정이다.

 

 

 

거류면, 바다의 날 맞아 대대적 바다정화

 

고성군 거류면(면장 김영도)은 고성군 스쿠버연합회(회장 문재용)와 합동으로‘제20회 바다의 날’을 맞아 지난달 31일 오전 거류면 당동 해역 일대에서 바다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거류면사무소, 고성군스쿠버연합회, 당동 어촌계 등 110여 명이 참여해 선착장, 연안 변을 돌며 수중 침적쓰레기와 폐부자, 폐어구,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면민을 대상으로 해양 환경보전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공룡엑스포조직위, 공룡빵사업 참여업체 모집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국(사무국장 빈영호)은 온고지신 캐릭터 사용 확대를 위해 오는 26일까지 당항포관광지 최고 인기상품인 공룡빵 보급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관내 업체에 대해서는 자동베이커리 기계, 포장박스 제작비 일부가 지원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룡엑스포 홈페이지(http://www.dino-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성군, ‘청소년 흡연예방 교실’ 운영

 

고성군은 지난 3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경남항공고등학교 청소년 흡연자를 대상으로 매주 1회 8주간‘청소년 흡연예방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청소년에게 흡연의 폐해를 인식시키고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여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고성읍주민자치위, 선진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

 

고성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권수)는 지난 2일, 2014년 우수주민자치센터인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1동 주민자치센터(동대신1동장 유미숙)로 선진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에 나섰다.

동대신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백만석)는 자발적인 주민리더 모임인 ‘굴렁쇠’(팀장 김병국)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함께하는 행복 공동체 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한 평 공원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고성소방서, 삼산초등학교 소방안전교육

 

고성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지난 3일 삼산면에 위치한 삼산초등학교를 방문해 소·소·심 익히기 체험 교육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직원 및 학생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을 보호 할 수 있는 안전기술 습득을 위한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소·소·심)교육과 함께 화재 시 대피요령 등을 교육했다.

 

 

‘학습 이리 온(ON)’ 실버놀이지도사 역량 심사

 

고성군은 지난 4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학습 이리 온(ON)’배달강좌에서 활동할 실버놀이지도사의 역량을 심사했다. 고성군은 이번 심사를 통해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 이리 온(ON)’ 배달강좌에 실버놀이지도사를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운영해 어르신의 정서에 맞는 긍정적인 여가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성군, 여름철 집중 방역 비상체계 돌입

 

고성군은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8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방역인력 및 장비를 총 투입해 ‘집중 방역 비상체계’에 돌입한다. 보건소는 최근 기온 상승으로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감염병을 매개하는 파리, 모기 등 유해해충이 발생 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중점대상 지역을 사전에 파악하고 동별 방역지도를 작성해 분무와 연막소독을 병행, 소독 효과를 최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고성경찰발전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고성경찰서(서장 함현배)는 지난 4일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서장, 각 과장,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박재하)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재하 경찰발전위원장은 신규 위원 14명에게 위원증을 수여하며 “경찰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부탁했고, 함현배 고성경찰서장은 2015년 주요 추진업무를 설명하고 “4대 사회악 근절 및 군민 만족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면서 “경찰발전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경찰행정에 참여, 조언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