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동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환경정활동

 

바르게살기운동장평동위원회(회장 변옥분)는 지난 10일 회장을 비롯한 회원 15명이 기초질서지키기기 시범거리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위원회는 장평초등학교입구에서 장평주공아파트까지의 기초질서지키기 시범거리 담당구간에서 가로변 잡초 제거, 각종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했다.

 

 

옥포1동 민방위협의회 회의 개최

 

옥포1동사무소(동장 정도길)는 지난 12일 옥포1동민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장 수여 및 부위원장 호선, 본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위원장에는 아주·옥포1동 이주천동대장이 선출됐다.

 

 

 

옥포2동주민자치위,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는 지난 11일 옥포 국산사거리 및 옥포 중앙시장에서 기초질서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비가 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 10여명과 동 직원들이 참여해 옥포 국산사거리에서부터 중앙시장, 옥포 수협을 거치며 가두행진을 전개했다.

 

 

 

장목면, 주요단체장 간담회 개최

 

허대영 장목면장은 지난 15일 오전, 장목면사무소 면장실에서 장목면 주요단체장들을 초청해 우리시 역점 추진시책에 대한 홍보와 함께 협조를 당부하고,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이해와 예방책 홍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죽라이온스클럽, 희망복지재단에 쌀 기탁

 

거제송죽라이온스클럽(회장 김현숙)은 지난 12일 거제수협뷔페에서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남해안)에 20Kg 쌀 13포대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쌀은 지난 12일 거제수협에서 열린 거제송죽라이온스클럽 제15대(회장 강지은), 16대(회장 김현숙) 회장 이․취임식에서 축하화환을 대신해 받은 것으로 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 기탁해 재정지원이 열악한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시설에 배분될 예정이다.

 

 

둔덕면 반강웅씨 , 초∙중학교에 쌀 기탁

 

유지마을 반강웅(74)씨가 지난 16일 둔덕면사무소에 관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 전해달라며 백미 10kg 30포를 기탁했다. 둔덕면 복지위원장이기도 한 반강웅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힘든 가운데 학업중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열심히 노력해서 큰 인물이 되어 모교와 둔덕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참된 인물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이솝유치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이솝유치원(원장 김현숙)은 지난 16일 수양동 거주 저소득 학생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김현숙 원장은 “저소득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행복하게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수양동에 성금을 전달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승포농촌지도자 농촌사랑 실천 앞장

 

장승포농촌지도자회(회장 신태조)는 ‘희망찬 농업, 활기찬 농업, 슬기찬 농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농촌사랑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장승포농촌지도자회원 30여명은 농촌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으로 매실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초면 명하 김광웅씨 농장 1만㎡의 매실수확 작업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양지초 학교주변 환경정화 활동

 

양지초등학교(교장 권선희)는 지난 16일 오전 학교 주변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연이은 흐린 날씨에 습도도 높아 후덥지근한 날이었지만 학생들과 선생님 일동은 평소보다 일찍 집을 나서 학교에 와 청소를 했다. 양지초등학교 학생과 선생님 일동은 초등학교 부지 안부터 시작해 학교 정문을 거쳐 부근 상가와 원룸 일대에서 각종 생활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주웠다.

 

 

 

거제면농촌지도자회, 잡초제거 ‘비지땀’

 

거제면농촌지도자회(회장 제익준) 회원들은 지난 16일 거제면 오수 간척지 한들에 위치한 공동학습포(6,600㎡, 새누리벼)에서 잡초제거 작업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 조성한 공동학습포는 휴경답을 임차해 지난 4일 회원들이 공동 작업을 통해 직접 모내기를 했다.

 

 

마전동주민자치위, 참전유공자 격려 간담

 

마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석)는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과 월남참전 유공자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지난날 아픈 역사를 되새기며, 참전 유공자 분들의 희생정신에 경의를 표하고 나라사랑의 참뜻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고, 관내 참전 유공자 10여명이 참석하여 지난날 서로의 경험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고현동, 하나님의 교회 국토대청소 실시

 

고현동(동장 신상근)은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와 함께 6월 국토대청소를 지난 17일 오전 실시했다. 이날 국토대청소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 약 100명이 함께 해 깨끗한 고현동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 6월 월례회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태)는 지난 17일 일운면 주민자치센터 강의실에서 ‘6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메르스 확산차단을 위한 예방을 강조하고, 하반기로 연기된 주민자치센터 행사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불나라 탁연섭 대표 사랑의 이불 기탁

 

거제시 중곡로7길 12(고현동) 이불나라(대표 탁연섭) 지난 16일 여름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차렵이불 20채(90만원 상당)를 고현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상문동주민자치위, 6월 월례회 및 환경정화활동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봉열)는 지난 17일 6월 정기 월례회 및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본격적인 관광철에 앞서 관내 대표 관광지인 문동폭포 일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야외 월례회를 개최했다.

 

 

 

사등면 사곡해수욕장 개장 대비 정화활동

 

사등면(면장 이재현)은 지난 18일 관내 사회단체와 마을 주민 등 80여명과 함께 국토 대청결 운동과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곡해수욕장 해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정화활동은 다가올 사곡 해수욕장 개장에 대비하여 해수욕장을 찾는 주민 및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지역복지 수호천사 ‘능포동 희망울타리 지킴이단’ 발족

 

능포동(동장 옥충표)은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소외계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실정에 밝고 지역복지증진에 자발적. 실천적 의지가 있는 주민 13명으로 구성된 “능포동 지역울타리 지킴이단”을 발족하여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 체계”를 구축했다.

 

 

 

거제시새내기 공무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신규교육을 이수중인 새내기 공무원 9명이 지난 19일 오전 농소해수욕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현재 경남인재개발원에서 2015년 신임인재양성과정 교육을 이수 중인 거제시․통영시 공무원들로 교육과정의 일환인 봉사활동 과정을 물색하던 중 개장을 앞둔 해수욕장의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

농소해수욕장은 매년 육지로부터 떠밀려오는 생활쓰레기와 해양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곳으로 이들은 4시간에 걸친 정화활동으로 깨끗해진 해수욕장을 보며 봉사활동의 뿌듯함을 느끼는 한편 쓰레기로 오염되고 있는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