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목면(면장 허대영)은 거가대교 관문인 장목면을 청결하고 깨끗한 자연,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3일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 살기 위원회,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적십자 부녀 봉사회 등 7개 협의회에서 모두 100여명이 참여해 해수욕장 주변 각종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장목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명품 해수욕장이 되도록 가꾸었다.

 

 

시민가족공원으로 각광, 독봉산 웰빙공원

작년 새롭게 단장한 독봉산 웰빙공원이 지난 1일 물놀이장 개장을 하면서 지역 명소로 사랑을 받고 있다. 개장일 하루 200여명이 물놀이장을 찾아왔고 그중 절반이 외국인 이용객으로 국적 불문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쉽게 찾아와 편하게 쉴 수 있는 명소가 된 것이다. 물놀이장 예약 접수에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어린이 5,000명이 넘게 접수하는 등 예약 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능포의용소방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 4일 능포동에 거주중인 한부모세대 통합사례관리대상자 가구에 대해 능포동주민센터(동장 옥충표), 능포동의용소방대(대장 서주종)와 연계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청소 및 이동세탁서비스 봉사활동을 펼쳤다.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 및 워크숍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석)는 지난 3일 쌈지공원(하청면 실전리 소재) 에서 월례회의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월례회의에서 위원들은 시에서 주최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발표회 참가, 가을음악회 행사명칭 결정 및 준비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한아름어린이집에서 보내온 사랑담은 쌀

한아름 어린이집(원장 임나영)은 지난 3일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에 ‘사랑의 쌀’을 기탁했다. 아이들을 예뻐하는 마음만큼이나 아름다운 마음을 담은 사랑의 백미 20㎏ 10포(200㎏)는 무료경로식당, 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독거노인 및 저소득 도시락 세대에 쓰여 질 예정이다.

 

 

장평동 15통 부녀회, 장평상가 환경정화

장평동 15통 부녀회(회장 박재자)는 지난 6일 오전 부녀회장을 포함한 부녀회 10명이 장평상가 인근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15통 부녀회는 장평상가 뒤쪽에서 청소를 시작해 신촌사거리의 도로변, 인도변을 비롯, 완충녹지구역과 산책로의 각종 생활쓰레기와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수거했다.

 

 

옥포1동 주민자치위, 월례회 및 환경정화활동

옥포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도)가 지난 6일 7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에 앞서 올 2월에 준공한 ‘옥포야외 공연장’ 주변 잡초, 잡목 제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이후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로 이동, 김밥을 곁들인 7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장목면 주민자치위, 농소해수욕장서 정화활동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일 농소해수욕장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정화활동, 캠페인 등을 통해 맑고 깨끗한 장목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장평동민상 수상 황영호·고연옥, 상금은 전액기부

황영호 전국이통장연합회경상남도지부장과 고연옥씨는 지난 1일 제7회 장평동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장평동민상 수상으로 받은 시상금 총 60만원을 기탁하는 아름다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들 두 사람은 “장평동민상으로 받은 상금을 모두 기부하겠다. 작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 힘을 내며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을 위해 쓰고 싶다”고 말했다.

 

 

맛깔참죽 장승포점, 노인지원센터에 영양죽 후원

 

‘맛깔참죽’ 장승포점(대표 정영숙)은 지난 8일 한우리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분연)에 사랑이 듬뿍 담긴 영양 죽 세트를 후원했다. 한우리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분연)는 영양 죽 12세트를 몸이 아프거나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또는 치아가 없어 식사를 못하는 어르신 등 총 12명을 선정해 당일 어르신 댁에 직접 전달했다.

 

 

장목면, 7월 이장정례회의 개최

장목면은 지난 7일 오전 장목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7월중 이장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허대영 면장은 지난 1년 거제시의 성과에 대해 이장들에게 홍보하면서 “앞으로도 시정·면정 주요사업 추진에 있어서 이장들의 적극적인 주민홍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상문동, 현장행정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상문동(동장 옥윤석)은 지난 6일 상문동주민센터 동장실에서 동장 주재 하에 전 직원이 참석한 2015년 2/4분기 현장행정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옥윤석 동장은 “추진사항은 일일계획과 월별, 분기별, 연중 계획 하에 반복 점검해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찾고 관련 부서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동정을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BNK금융그룹 희망나눔재단, 사랑의 선풍기 전달

BNK금융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성세환)은 지난 8일 거제시를 방문해 선풍기 200대(1,080만원상당)를 기탁했다. 거제시는 관내 저소득 200가정에 이를 전달 및 설치해주기로 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부산은행 경남영업본부 이두호 부행장은 “BNK금융이 지원하는 선풍기가 지역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은행으로서 사회공헌적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남부면, 명사해수욕장 대청소 실시

남부면(면장 옥광석)은 지난 8일 명사해수욕장에서 국토 대청소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립수산과학원 육종연구센터, 남부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해양경찰, 남부초등학교와 명사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해 해수욕장과 청소사각지대에 대한 국토 대청소를 실시했다.

 

 

상문동주민자치위, 강사간담회 및 운영위원회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봉열)는 지난 9일 제2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간담회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상문동장, 주민자치 담당자, 주민자치위원장, 위원, 강사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개선사항 요구 및 3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바가지요금 없애고 친절 서비스 ‘일등관광거제’

거제시는 지난 10일 여름 휴가철과 제22회 ‘바다로 세계로’ 해양스포츠 행사에 앞서 구조라해수욕장과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일대에서 물가안정 및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