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하고 배려하고 함께하는 리더’ 양성의 계기 마련

통영고등학교(교장 안진수)는 지난 17일 한국비전리더십교육원 박규석 원장을 지도 강사로 초빙하여 동아리장 48명을 대상으로 ‘2018 동아리장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해하고 배려하고 함께하는 리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에서는 네임텐트 및 드림타워 만들기를 통한 공동체 리더십, 성공한 사람들의 특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통한 용기의 리더십,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자아탐색활동 그리고 소감문 작성을 통한 비전리더선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은 프로젝트를 활용한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어 모든 학생들이 주도적인 자세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행사로 거듭났다.

리더십 캠프 운영은 학생들로 하여금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효과적인 소통 기술을 습득하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했다.

캠프에 참여한 2학년 정희담 학생은 “평소 소심하고 소극적인 편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동아리원과 함께하는 리더가 되어야겠다.”라고 말했다.

통영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자신감과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