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도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봉래)는 지난 24일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하여 ‘2018년 광도면 경로큰잔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시의회 배윤주 부의장, 유정철·전병일 의원, 자매결연 면인 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위원, 광도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큰 절을 올리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조봉래 주민자치위원장은 “건강한 모습으로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 자리는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오늘 모두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어르신들은 상쾌한 가을하늘 아래 광도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난타, 노래, 에어로빅 공연과, 가스공사 직원 동아리의 색소폰 연주, 각설이 품바타령 등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었고, 광도면 각 자생단체 회원들은 새벽부터 음식을 장만하는 등 모든 어르신들의 아들과 며느리가 되어 효행사상을 실천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지난 8. 30. 자매결연을 맺은 거창군 위천면에서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및 직원 3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광도면민과 함께 어우러져 우호증진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되었다.

광도면장은 󰡒어르신들의 음식준비 등 경로큰잔치 행사 준비에 노고가 많은 주민자치위원 및 자생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물심양면으로 행사를 지원해 준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 독지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