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중 2018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학교 교육부장관상 수상

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가‘2018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학교 학부모교육 활성화 부분’에서 교육부장관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학부모 교육참여 및 학부모 교육 활성화를 지원하는 현장의 우수학교에게 주는 상으로 동원중학교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62개 학교 중 하나로 선정된 영예를 안았다.

동원중학교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6회 이상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를 실시했다. 매회 학교장이 학부모의 수요에 발맞춘 설명회 주제 및 강연내용을 직접 준비하여 진행하였으며, 필요한 경우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부모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였다.

동원중학교에서 진로·진학 설명회를 실시하기 이전까지 지역에는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다.

동원중은 설명회를 통해 고입 및 대입전형 변화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 단계별 특성, 변화하는 교육과정의 이해 등 학부모들에게 진로와 진학에 많은 정보를 제공하였다. 외부 전문가 강사도 초빙하여 실시한 설명회에는 매회 100명 이상의 학부모가 참여하였으며 학부모들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배문숙 교장은 “학부모와 학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로 만들기 위해 어렵지만 매 회 직접 강의주제와 내용을 고르게 되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입시에 발맞추어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내용과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학교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