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 농관원! 스타팜 체험행사 인기!

- 국가인증품도 알고, 농촌 현장체험도 즐기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사천사무소(소장 허운행, 이하 “사천농관원”이라 한다)는 5월 16일「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으로 선정된 경남 거제시 거제면 옥산리 소재「거제블루팜 (대표 이창훈)」에서 거제시 주부대학 및 장승포농협 부녀회 회원 41명을 초청하여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스타팜(Star Farm)」은 친환경농산물(유기, 무농약)과 GAP(농산물우수관리), 유기가공식품, 전통식품, 지리적표시 등록 등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하는 우수한 선도농가로써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인증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 소통활성화로 직거래를 한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한 농장을 말한다.

거제블루팜(대표 이창훈)」은 2008년부터 축적된 생산기술로 친환경 인증을 받아 블루베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역농협 하나로마트 등 로컬푸드 매장에 납품하고 있는 농장이다.

이번 체험행사는 스타팜 및 국가인증제도 안내, 블루베리 농장 견학 및 블루베리 쌀빵·잼(콩포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참가한 한 분은 마트에서 사오시면 먹을 수 있는 블루베리를 농장에서 직접 보고 먹어 볼 수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통영·거제농관원 담당자는 스타팜 체험 행사를 전국 각 지역에서 실시하고, 특히 올해부터 는 전문여행사와 연계한 상품이 홈페이지(http://www.naqs.go.kr/starfarm)를 통해 운영된다고 밝히고 체험행사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