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통영시협의회, 꿈 YES! 나라사랑 서울 역사탐방
전공식 기자 | 승인 2019.06.14 09:52

직장공장새마을운동통영시협의회, 꿈 YES! 나라사랑 서울 역사탐방

-황종관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장, 직장회원사 등  탐방에 참여 아이들의 소중한 꿈 응원

직장·공장새마을운동통영시협의회(회장 임명률)는 지난 11일~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관내 초등학생 19명과 ‘제3차 꿈 YES! 나라사랑 역사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역사 탐방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애국정신 및 나라사랑 마음을 키우기 위해 기획했다. 재원은 직장·공장새마을운동통영시협의회 회원사 기부금과 임명률 직공장 회장 출연금 그리고 역사탐방에 동행 한 참가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과 협의하여 지역 내 7개 학교에서 총 19명을 선발, 보다 의미 있는 배움의 현장학습이 될 수 있도록 사전 안전교육 및 설명회를 거쳤다.

첫날, 천안 유관순 열사 기념관과 생가를 둘러보며 옥중에서도 독립만세를 부르며 독립의 뜻을 굽히지 않았던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만세삼창을 불러보는 등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키웠다.

이어 백범 김구 기념관을 찾아 선생의 삶과 사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형오 백범김구기념사업회 회장(제18대 대한민국 국회 전반기 의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선생의 일대기를 소개했다.

이튼날 일정으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방문하여 “대한독립 그날이 오면” 특별전을 관람하고 어린이 박물관과 대한민국의 태동부터 1960년대까지 둘러보며 역사인식과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웠다.

특히 이번 일정에는 임명률 직장협의회장을 비롯해 동양엠푸드 박영도 대표, 태일전기 정종태 대표, 라베르호텔 노성진 대표, 에이치하우스&건강한사람들 심재양 대표, 천지부동산 한복연 이사 등 직장회원사에서 함께하고 황종관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장 역시 이번탐방에 참여해 함께한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했다.

임명률 회장은 “이번 탐방을 통해, 함께 했던 꿈 YES! 3기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포부와 꿈이 한 뼘 커졌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탐방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백범 김구 선생님의 호가 천한 백정부터 평범한 평민의 눈높이에서 그들을 대변하며 살겠다 라는 뜻이라고 배웠다. 나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장·공장새마을운동통영시협의회는 지난 2016년부터 통영교육지원청과 협의를 통해 아이의 꿈을 키우고 이웃에 희망을 선물하는 ‘꿈·희망·동행 YES!’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공식 기자  6444082@hanmail.net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공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윤리강령편집규약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상남도 통영시 미나리길74 (2층) (주)한려투데이신문 *청탁금지법 공무수행 언론사*   |  대표전화 : 055)644-4082(~3)
팩스 : 055)644-4089  |  사업자등록번호 : 612-81-30645 (등록일 : 2008. 9. 12)  |  발행인 : 이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숙중
메일/제보 : 6444082@hanmail.net
Copyright © 2019 한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