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생태나누리 프로그램 운영

- 문화생활 소외계층·사회적 약자에 대한 국립공원 생태여행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이수식)는 최근 통영시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단체의 문화생활 소외계층 73명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생태우수지역 자연환경 감상, 해설, 체험을 통해 문화생활에 소외된 계층에게도 자연이 주는 혜택을 누리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KDB산업은행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프로그램은 반달가슴곰 생태체험, 천연비누 및 나만의 이름표 만들기, 맹종죽테마파크 체험, 칠천량해전전시관 관람 등 자연과 교감하며 편안한 마음으로 국립공원의 생태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는 공개모집을 통해 생태나누리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없는 수혜자(단체)들의 참여를 독려해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은 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올해 2회 더 모집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탐방시설과(055-640-240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선홍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누구나 차별 없이 국립공원의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