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하게 납부하니 이런 행운이!

- 통영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실시

통영시는 지난 21일 강석주 통영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행사를 가졌다.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은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성실한 지방세 납부를 유도함으로써 지방재정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추첨은 최근 3년간 지방세를 납기 내에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지방세정보시스템을 통해 무작위로 추첨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등 20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일만원권 5매, 2등 25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일만원권 2매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추첨 결과는 통영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경품은 축하서한문과 함께 등기우편으로 발송된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방재정에 일조함과 더불어 성실납세자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도 함께 잡으시기를 시민들에게 강조하시며, 또한 우리시에서는 납세자 권리강화를 위하여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하니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10월과 11월을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으로 설정하고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고질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재산 압류 및 공매처분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시행할 방침이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