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YWCA, 자원순환을 위한 아나바다 큰 장날, 배우고 체험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 개최

통영YWCA(회장 원필숙)는 지난 10월26일 통영시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자원순환을 위한 아나바다 큰 장날과 배우고 체험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실시 했다.

이날 아나바다 큰 장터에는 통영시 자원순환과의 폐건전지교환, 통영시여성회관 수강생들의 작품전시·판매, 성인문해교실 어르신들의 작품전시, 아나바다장터, 로컬푸드 지역 유기농 생산품 판매 등이 이뤄져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장날 판매장터가 됐다.

또한 경상남도 비영리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배우고 체험하는 에코스쿨-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함께 개최해 환경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패트병을 활용한 다육이 화분만들기’와 ‘폐와이셔츠를 활용한 머리방울 만들기’등 두 가지 아이템을 선정, 어린 유아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함께 참여하게 해 자원순환의 흐름을 몸소 느끼고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이끌었다.

통영YWCA는 친환경 사회가 생활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본 기사는 다음(DAUM) 뉴스에 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한려투데이는 독자중심 시민의 신문으로 거듭나 건전한 시민여론 형성에 앞장서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