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통영시 소상공인업체 홍보방안 마련을 위해 ‘통영시 온정가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통영시 온정가게 홍보부문, 온정가게 플랫폼 구축 부문 등 총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희망자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통영시 홈페이지(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frogsing@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각 부문별 최우수·우수·장려상·노력상을 선정하게 되며 심사 결과는 12월 22일 개별 통보 및 시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통영시 정보통신과(055-650-2712)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한편 온정가게는 매월 정기적으로 일정금액의 현금 및 현물을 기부하는 통영시 소상공인업체를 말하며 현재 제휴된 정기후원 프로그램은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참고마운 가게), 도남사회복지관(참좋은 동행점),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행복공유마을), 통영시청(행복펀드)이다.

통영시는 온정가게 운영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도남사회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또 총 700여 곳의 온정가게를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총 19회의 온정가게 이벤트를 개최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제안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2021년 온정가게 홍보 및 플랫폼 구축에 매진할 예정이며 서로 정을 나누고 더불어 살 수 있는 통영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