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핸드사이클 물품 및 수리 비용 지원 등 격려와 응원 아끼지 않아...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통영시지회(지회장 한창석)는 통영시 장애인체육 간판스타인 이경화 선수의 든든한 후원자로 도쿄 패럴림픽 선전을 기원했다.

이경화 선수는 국제 대회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자비로 대회를 준비해야하는데 많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었다.

이경화 선수는 그동안 핸드 사이클 물품, 수리비용 부담으로 노후 된 장비로 경기에 출전할 수 밖에 없어 제 기량을 보여주지 못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통영시지회는 이러한 고충을 알고 이경화 선수가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비용 부담을 함께 나누고 있다.

장애인 체육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시작된 이 후원은 지난 번 캐나다에서 개최된 ‘장애인 도로 월드컵대회’ 출전 비용 지원으로 이경화 선수에게 큰 힘이 돼 이번 도쿄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발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한창석 지회장은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이경화 선수가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월 핸드사이클 물품 및 수리 비용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며 "아름다운 도전으로 우리를 감동시켰던 이경화선수가 또 어떤 놀라운 기적을 보여줄지 기대된다"는 말과 함께 힘찬 응원의 메세지를 보냈다.

이경화 선수는 ▲2019년 장애인사이클선수권(개인도로독주 2위, 개인도로2위) ▲ 2019년 캐나다로드월드컵 대회(여자 H3 개인도로독주 4위, 여자H3 개인도로 5위) ▲ 제6회 서울장애인힐클라임 2위 ▲2019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2위 ▲ 2019년 장애인사이클대회(개인도로독주1위) ▲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개인도로독주 1위, 개인도로 2위) ▲ 2020년 장애인사이클선수권(여자H3 개인도로 독주 20KM 금메달, 여자H3 60KM 은메달) 에 출전해 화려한 성적을 거뒀다.

이경화 선수 후원에 관심있는 분은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통영시지 (☎055.648.1557)로 연락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