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농구스포츠클럽 참관수업 진행

지난 6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와 경남체육회가 공동주관한 '2021년도 제1차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된 통영시농구스포츠클럽의 농구수업이  지난 9월 11일(토) 통영체육관에서 첫 수업을 시작하였다.

기존의 획일적인 생활체육의 한계에서 벗어나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다계층에 우수 지도자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향후 5년 동안 기금 4억원, 시비 1억원 매칭으로 총 5억원의 사업비로 진행된다.

현재 7세부터 고등학교 3학년생까지 29명의 회원들이 엘리트 선수반, 키크기 농구반, 여학생반 등 다양한 수준별 클래스에 등록되어 있으며, 주말반(주1회)과 평일반(주2회, 4회)으로 운영된다.

김도한 통영시농구협회 회장은 ‘농구 불모지인 통영에서 오늘 이렇게 첫 발을 내딛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농구 활성화 및 저변확대에 힘써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통영시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을 활용하여 다양한 세대와 계층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의 스포츠 참여기회가 더욱 확대되어 시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구스포츠클럽 참여 등 궁금한 사항은 통영시농구협회(055-649-7477, 010-7688-8920)를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