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역량 있는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입주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인제대 산학협력단과 통영시가 공동 운영하는 통영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의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창업교육, 전문가 자문, 네트워킹, 사무 공간 제공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세대 맞춤형 기술창업 지원기관으로, 통영리스타트플랫폼 5층에 위치하고 있다.

센터 입주대상으로는 기술창업을 준비 중인 만 40세 이상의 창업 3년 이내의 (예비)창업자로 입주 후 3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해야 하며, 입주 팀은 창업자 및 팀 량, 사업계획의 적정성, 기술성 및 시장성 등을 평가해 최대 20팀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입주기업 팀에게는 창업교육 및 창업 멘토링 지원, 입주기업들 간 네트워킹 및 전문가 자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입주기간은 입주계약일로부터 1년이며 연장을 통해 최대 24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입주 희망자는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www.k-startup.go.kr)에서 통영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입주신청서를 작성, 이메일(g1411@naver.com)로 제출하거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649-0215~02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