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새 시대! 행복 가득한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려투데이>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점식 국회의원입니다.

코로나19 확산 장기화 등으로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저물고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 새해가 환히 밝았습니다. 2022년에는 검은 호랑이의 용맹하고 강인한 기운으로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행복과 평안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제1호 공약으로 약속했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간사 위원으로 활동하며 농축수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농수산 1번지 통영·고성 지역의 위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열심히 뛰었습니다.

특히 굴 껍데기, 멍게 등 피낭류 껍질 등을 폐기물에서 제외하고 수산부산물의 친환경적 처리 및 재활용 촉진을 도모하는 「수산부산물 재활용 촉진법」을 제정하여 통영·고성 지역을 비롯한 수산업계의 숙원을 해결한 뜻깊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바다환경지킴이 활동 근거 마련 및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해양폐기물의 재활용 처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는「해양폐기물 관리법」, 항만구역 내 적십자병원과 같은 공공보건의료시설의 설치 근거를 마련하는「항만법」, 동물 진료행위 표준화 및 투명한 진료비 공개 근거를 마련하는「수의사법」 등 다수의 법안발의를 통해 농어민과 주민 여러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했습니다.

아울러 국토 5호선의 시작 지점이 거제에서 통영 도남동으로 연장됨으로써 국비 한산대첩교 건설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고, 통영·고성을 비롯한 경남 지역의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기한을 1년 연장하도록 하는데 기여함은 물론 농어업 발전을 위한 사업 예산부터 농어민 생활 안정을 위한 세제 혜택 정책까지 농어민 및 주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앞으로도 늘 초심 잃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모쪼록 <한려투데이>가 내년에도 균형 잡힌 시각과 통찰력 있는 분석을 통해 많은 구독자 여러분들의 관심 속에서 나날이 발전해나가기를 기원합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댁내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