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도·제승당 방문하는 해상택시와 유람선투어, 밤바다투어와 유람선 별빛투어

통영시가 영화 “한산” 개봉과 연계해 한산대첩의 현장으로 <이순신을 찾아서>라는 다양한 테마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영화 “한산” 에 대한 관심이 이순신과 한산대첩에 집중됨에 따라 그동안 통영에서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이순신과 관련한 테마여행을 한곳에 모은 것이다.

테마여행으로는 개인, 가족, 단체 등을 대상으로 <생생 문화재 통영 이순신학교>, <한산해전의 현장을 찾아서, 이순신 투어>, <거북선 60분 투어>, <한산, 충무공 이순신에게 길을 묻다> 등 해설이 함께하는 다양한 투어가 있으며, <한산 : 용의 출현>의 현장인 “한산도&제승당”을 찾아가는 <해상택시 : 한산대접 승전항로 투어>, <한산대첩 승전지 유람선 투어>와 <통영밤바다 야경투어>, <충무공유람선 별빛투어>등 야경투어도 있다.

통영시는 통제영 스냅투어, 수군복 대여 등 더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8월에는 전국 롯데시네마 119개소에서 “영화만 볼 거니? 한산 따라잡기”홍보가 진행한다.

또한 ‘삼도수군통제영, 충렬사, 착량묘, 제승당, 거북선, 이순신공원, 당포성지’ 등 통영곳곳에서 이순신을 찾아가는 개별여행이 가능하며 통영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여객선을 이용하여 한산도(제승당)를 찾을 수도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통영애 온나”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tyaeonna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