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조직위원회와 경남요트협회(위원장 이상석)가 주관하며 통영시, 거제시, 남해군, 대한요트협회, BNK경남은행이 후원하는 제10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3일간) 경남 통영시 도남항, 사량도, 남해군 물건항, 거제시 지세포항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20년도 21년도에 개최되지 못하였던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3년만의 개최에 많은 요트인들이 설레며 대회 준비를 하고 있다. 해양레저관광 대중화 실현 및 남해안 해양레저루트 개발 홍보와 해양스포츠 및 관광산업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개최의 목적을 두고 있다.

본경기인 크루즈요트 대회가 9월3일~4일 2일간 통영 도남항에서 출발하여 사량도 금평항(진촌마을)를 거쳐 남해군 물건항으로 향하게 된다. 번외경기인 딩기요트와 윈드서핑 대회는 동기간 거제시 지세포항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개막식은 9월3일 경남 통영 해양스포츠센터에서 열리게 되고 시상식은 9월4일 남해군 물건항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경남의 대표적인 섬인 사량도와 남해군 물건항에 많은 요트인들이 방문하여 관광도 즐기면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며 거제 지세포항의 딩기요트대회 개최를 통하여 유소년선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