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 맞춤형 건축 설계도면 보기 연수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 학교통합지원센터는 계약담당자의 전문성 향상 지원을 위해 ‘학교 현장 맞춤형 건축 설계도면 보기 연수’를 관내 학교 계약담당자 및 행정실장 41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 실무에 밝은 함안교육지원청 시설지원팀장이 강사로 나서 ▷설계 도면에 대한 이해 ▷공사내역서 검토 방법 ▷ 학교시설공사 감독 요령 등 학교 현장에서 업무활용도가 높은 내용을 중심으로 맞춤형 강의를 했다.

연수에 참석한 계약담당자는 “최근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학교공간혁신 사업 등으로 학교에서 건축공사를 추진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면서 “공사를 추진하려면 설계도면를 볼 줄 알아야 하는데 건축 설계도면 보기 연수를 진행해줘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통영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장(하정숙)은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맞춤식 교직원 역량 강화 연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통합지원센터는 교직원의 업무에 지친 몸과 마음의 회복으로 직무 대처 능력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오는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 교직원 맞춤형 힐링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