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으로 찾아보는 교무행정원의 보람!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은 관내 단설유치원·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교무행정원 및 교무행정 업무 담당 구.학부모회직원(총44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3일차 교무행정원 직무연수를 지난 21일에 실시했다.

통영교육지원청 김경숙 교육장이 관내 교무행정원과 구.학부모회직원 44명과 직접 소통하며 업무의 보람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최선희 심리 강사를 초빙하여 ‘내 행복을 찾아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힐링 소양교육을 진행하며 하반기 교무행정원 직무연수를 마무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연수로 진행되었던 교무행정원 직무연수를 대면 집합연수로 진행한 만큼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무행정원은“자신의 업무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었던 뜻깊은 소통의 장이었다.”라며 “이 시간을 통해 교무행정원으로서 보람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경숙 교육장은 “교무행정원은 각급 학교의 교무실에 배치되어 교원 행정업무를 지원하여 교사들이 교육 활동에 전념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무행정원 업무에 대한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고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