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연합회가 ‘아이들이 살아 갈 미래! 건강한 지구를 위해!’ 통영거주 유아 및 초등학생과 함께 「탄소중립 알Go~! 지키Go~! 생각하Go~!」행사를 지난 15일 중앙동 한산대첩병선마당에서 개최했다.

중앙유치원, 서광사 금강유치원, 성민유치원, 숲속유치원, 신화유치원, 엔젤유치원 등 6개 통영사립유치원 교사들이 다양한 탄소중립 놀거리를 준비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거주 유아가족 약2500여명이 참여했다. 점심 무렵부터 5시간 가까이 펼친 탄소중립 행사에는 다양한 지구사랑 놀이, 에코가방 만들기, 아나바다장터, 지구사랑약속Sea낵, 자연물 팔찌 만들기, 미세먼지 먹는 틸란드시아 만들기, 탄소중립 책방으로 만들기 등 이벤트가 열렸다. 이외에도 푸드코드, 에어바운스 놀이도 함께 진행되어 푸르른 통영 앞바다와 맑은 가을하늘 아래 ‘배우며 즐기며’ 통영아이들의 웃음이 가득했다.

이날 행사에 통영시 보건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교육 및 함소아 밴드, 비누배부 등을, 통영시농업기술센터는 EM효소 배부를, 통영경찰서는 미아방지를 위한 지문등록 행사를, 통영서울병원에서는 긴급 사태를 대비한 응급차 대기, 통영시청 자원순환과에서는 가정에서 모아둔 아이스팩, 폐건전지, 우유팩등을 화장지 교환행사를, 통영소방서는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등 통영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많은 단체에서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통영사립유치원 유아들이 평소 유치원 놀이교육을 통해 지구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알고 이런 배움을 바탕으로 유치원과 가정이 연계하여 지구사랑소등행사, 분리수거 실천, 지구사랑줍킹, 잔반 줄이기, 재활용품 업사이클링놀이DAY등 원별로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지구사랑을 실천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놀이를 통한 지구를 더 사랑하도록 하기 위해 열렸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