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서비스 상호 협력을 통해 경남도민 건강 증진과 공공의료 발전에 힘써 나가기로

통영적십자병원(원장 조영철)은 지난 6일, 부산대학교치과병원(원장 조봉혜)과 공공보건의료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 체결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두 병원이 보건의료서비스의 상호 협력을 통해 경남도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공공보건의료의 협력 및 운영을 통한 공공의료의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두 병원은 협약을 통해 ▲경남도민의 건강 형평성 제고 ▲의료취약지역 지원 활동에 상호 협력 ▲의료취약계층의 의료 안전망 기능 적극 수행 ▲ 공공보건의료수행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 시행 등 공공의료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봉혜 부산대학교치과병원장은 “상호병원의 효과적 협력 및 운영을 통해 통영,거제, 고성의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된 통영적십자병원과 경상남도의 공공의료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철 대한적십자사 통영병원장은 “무료순회진료 등 공공의료사업 수행 시 부산대학교치과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책임있는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 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