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이, 충주시 고마곰 · 장수군 사과랑과 함께 동영상 메인 캐릭터로 출연, 통영시 부가적인 홍보효과 기대

최근 통영시와 사용협약서를 체결한 통영 대표캐릭터 동백이가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에 출연해 눈길을 끈다.

행정안전부는 2023년 1월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자 전국 각 지역 지자체의 캐릭터들을 강원도 평창으로 초청하여 홍보영상을 제작해 행정안전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지역의 대표 캐릭터들이 출연하여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를 위해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대사를 하는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부산시 부기, 수원시 수원이, 충주시 고마곰, 청양군 청양이 등 각 지역의 지자체 인기 마스코트들이 대거 출연하여 기획 단계에서부터 결과물이 기대되는 프로젝트였다.

특히 통영시 캐릭터 동백이는 충주시 고마곰, 장수군 사과랑과 함께 동영상에 메인 캐릭터로 출연하여 통영시의 부가적인 홍보효과도 톡톡히 가져오고 있으며 22일 영상이 행정안전부 채널에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61만명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조회수 증가에 따른 홍보 효과는 더 크질 것으로 기대가 된다.

촬영은 행정안전부에서 용역을 받은 영상 전문 제작업체에서 진행하였으며 캐릭터 및 스토리, 전체 구성은 캐릭터들의 활동성과 이미지 선호도를 기준으로 선별하여 촬영했다고 한다.

영상에 거의 메인 캐릭터로 출연한 동백이를 제작한 피앤아이소프트(대표 최원주)는 앞으로 행정안전부 뿐만 아니라 통영시에서 제작하는 지자체 홍보영상에서도 동백이가 많이 노출되어 활동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통영시와 사용협약서를 체결한 이상 통영시에서 적극적인 동백이 활용기획을 제시하고 있다고 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행정안전부에서 협조 공문을 받아 진행 제작된 영상이였지만 결과물로 볼 때 통영시 캐릭터 동백이가 거의 영상의 메인 캐릭터로 노출된 점을 높게 평가하며 동백이의 인기 상승과 더불어 통영시의 홍보효과도 부가적으로 가져올 수 있어 좋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