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관광개발(주), 회화면 배둔리 · 봉동리 · 당항리 일원 125만4770㎡ 부지 18홀 규모의 골프장 등 관광 휴양시설 조성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지난 1일, 우석관광개발(주)(대표 송무석)과 회화면 일원 관광 휴양시설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내용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우석관광개발이 회화면  배둔리 · 봉동리 · 당항리 일원 125만㎡ 부지에 약 1500억원을 투자해 체육·숙박시설 등 관광 휴양시설을 조성하고, 공사 중 지역 업체 이용과 운영 수익 중 일부를 고성군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우석관광개발은 신규직원 채용 시 고성군 거주자를 우선 고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투자협약과 관련하여 고성군은 투자기업의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법령의 범위 내에서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관광 휴양시설이 적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투자기업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18홀 규모의 골프장 체육시설과 부대 숙박시설 등 관광 휴양지 조성이 이뤄지는 이 사업의 투자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관계기관 협의 및 주민설명회 등 본격적인 절차가 추진될 예정이다.

고성군은 이 같은 관광 휴양시설 조성과 운영에 따른 체육 인프라 확대와 일자리 창출, 관광객 증가로 인한 지역 상권 및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회화면의 지속 가능 발전과 성장 동력 확보에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