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학생 학부모 150여 명, 병설유치원생 학부모 100여 명 참가

벽방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지난 2일 오전 10시와 11시 20분, 학교 강당에서 1학년 학생과 학부모 150여명, 병설유치원생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행복을 시작하는 벽방초등학교 입학식과 병설유치원 입학식을 각각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입학 환영, 그림책 읽어주기, 축하 이벤트, 동생들 따뜻하게 맞아주기, 학부모와 대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입학선언 시간에는 모두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 존중하고 함께 배우면서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자’ 라고 약속을 했으며, 교장선생님이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는 친구”라는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친구들과 잘 지내자 라는 약속을 하였고, 유치원생에게는“괜찮아‘라는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누구에게나 잘하는 것이 있다고 하면서 즐겁게 생활하자고 했다.

또한 과학마술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축하이벤트를 전개하여 1학년 학생들과 유아들을 모두 반갑게 환영했으며, 6학년 학생들이 동생들 손을 잡고 교실까지 안내해주는 행사를 가졌다.

유치원은 교실에서 담임선생님은 유아들에게 유치원 생활에 대한 안내와 입학 선물로 가방을 나누어 주었다. 초등학교는 강당에서 ’초등1학년, 부모도 1학년‘이라는 주제로 아이의 속도에 맞추어 기다려주는 부모, 우리반 아이들의 부모가 되도록 협조해주라고 하면서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자고 했다.

이종국 교장은 “반갑고 고맙고 기쁜 마음으로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환경을 만들어가겠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