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 자치위원들이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4월 이벤트

통영 벽방초등학교는 전교자치회에서 주관하는 푸릇푸릇 새싹자치회 4월 이벤트를 2023년 4월 20일~21일(10:00~10:30)동안 학교정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6학년 전교 자치위원들이 매주 수요일 수업을 마치고 모여서 4월 이벤트를 어떻게 구성하고 진행할지 고민하면서 정했다.

‘푸릇푸릇 새싹 자치회’ 는 학생자치회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름으로 ‘언제나 푸르고 밝게, 새싹이 성장하여 무럭무럭 나무가 되듯이 우리 학생들이 성장해 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진행하였다. 첫 번째는 선후배 둘이서 풍선 공을 5번 이상 단합하여 공을 튕기면 푸릇 푸릇 새싹 자치회 이름이 들어간 지우개 상품을 증정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친구와 손잡고 와서 종이 비행기를 접어 1m 이상 날리면 두 친구에게 간식을 제공했다.

이날 학생들이 준비한 지우개 400개, 간식은 800개였는데 이틀 동안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아 전부 매진 되었다.

이슬후 전교 자치회 회장은 “준비할 때는 많이 힘들었지만, 참가한 친구들과 후배들의 밝은 모습을 보니 기쁜 마음이 들었으며 다음 이벤트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