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많이) 통(소통하고) 해(해결해드립니다) 학교통합지원센터 업무 지원 방향 모색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4일(월) 통영교육지원청 진로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관리자 및 교사, 일반직, 교육공무직 등 분야별 업무담당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통합지원 모니터링단 협의회를 가졌다.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1년 3월 출범하여 3년 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라는 가치 실현과 교육활동에 전념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콜센터를 활용한 문제해결형 지원, 학교통합지원 유형별 맞춤식 교육활동 지원, 우리 지역 꼭 맞춤형 지원 등 학교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업무를 통합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1년간 학교통합지원센터 분야별 학교 지원실적을 바탕으로 모범사례와 미흡했던 부분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고, 향후 학교통합 지원 방향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으며, 지속적인 학교통합지원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맞춤 지원을 통해 단위 학교 만족도를 높여 나가기로 하였다.

학교통합지원센터장(성영희)은 “학교통합지원센터가 학교 교육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학교지원 만족도가 향상되기 위해서는 학교와 통합지원센터 간의 가교역할이 중요하므로 앞으로 모니터링단의 활발한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