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향의 도시 통영을 품고, 충무공 이순신 얼 새겨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숙)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3년 신규 지방공무원의 내고장 알기 및 청렴 의식 강화를 위해 ‘2023년 신규 지방공무원 통영알기 청렴·문화체험 연수’를 지난달 27일 실시했다.

이번 연수 대상은 2022년 하반기 및 2023년 상반기 발령 신규 지방공무원 중 신청자 17명으로, 통영의 역사를 소개하고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첫 발령지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돕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문화해설사의 안내로 예향 통영의 역사, 문학, 예술과 관련된 현장을 둘러보고 통영을 한층 깊게 이해하게 되었으며, 특히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삼도수군통제영 관아와 세병관에 대한 역사적인 사실들을 인식하고 이순신 장군의 청렴 의식과 나라 사랑 정신을 마음에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신규 직원은 ‘통영에 처음 발령받아 모든 것이 낯설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통영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통영교육을 위해 더 애착을 가지고 열심히 근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통영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장(성영희)은 “앞으로도 학교통합지원센터는 교직원들이 지역을 이해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