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드래곤보트 2위, 밀어내기 2위, 3위 수상

통영시청소년수련원(운영법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 연맹장 김정명)이 운영하는 『통제영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3일, 경북 상주시 경천섬 일원에서 펼쳐진 ‘제17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드래곤보트대회’에 출전하여 초등부 드래곤보트 2위, 밀어내기 2위, 3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관한 대회로 전국의 드래곤보트팀이 참가하는 전국대회로 12인 한 팀이 돼 이루어지며 약500명(40팀)이 참가했다.

경기종목은 200m를 먼저 주파하는 ‘드래곤보트 12인승 200m’가 주종목이며, 한 배에서 6명이 1팀을 이루어 서로 반대 방향으로 노를 저어 나가는 ‘드래곤보트 밀어내기’가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평소 해양소년단 단원으로 등록되어 다양한 해양체험을 경험하는 『통제영 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들은 매년 드래곤보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성과를 내고 있다.

김진경(방과후담당)은 “드래곤보트대회를 통해서 한마음으로 구령에 맞춰 노를 젓고 호흡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고, 수상까지 해서 더 기뻤다.”고 전했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학년부터 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참여 청소년들의 인,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통영시청소년수련원 통제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 김진경(☎ 646-79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