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전남·부산 3개 시도 공동개최, 13일~16일까지 해운대~통영~여수 레이스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남해안컵조직위원회(위원장 이상석)가 주관하며 통영시, 여수시, 대한요트협회, 코코도르가 후원하는「2023남해안컵국제요트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부산 수영만요트경기장, 경남 통영시 도남항, 전남 여수시 웅천마리나 일원에서 개최가 된다.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는 3개 시ᐧ도가 남해안권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다도해와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이어지는 남해안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널리 알려 해양레저관광벨트 조성과 저변확대를 통한 요트대중화에 기여하고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5개국 26척의 요트와 약 3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장거리 ‘오프쇼어 레이스’ 중심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대회 첫째 날에는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참가팀 등록과 계측이 진행되며, 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알리는 개막식이 해운대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개최된다.

경기코스는 오는 14일 부산 해운대에서 출발하여 통영을 기항, 오는 15일 장거리 레이스와 더위의 피로 회복을 위해 하루 휴식의 시간을 가진 다음 오는 16일 통영에서 출발해 여수 웅천마리나로 도착하게 되며 경기종료 후 웅천마리나에서 시상식 및 폐회식이 진행된다.

특히, 오는 15일 휴식의 날에는 통영 해양스포츠센터 일원에서 어린이 사생대회, 프리마켓, 업사이클링 체험부스, 버스킹 공연, 요트승선체험, 해상택시 할인 이벤트등 참가 요트들을 구경하면서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선수와 국제임원을 대상으로 한 시티투어와, 모든 선수들과 운영진을 대상으로 한 한산대첩 승전지 유람을 통해 역사 깊은 통영의 땅과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