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임 도당위원장에 최형두(창원시마산합포구) 국회의원 선출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지난 14일 오후 3시, 도당 5층 대회의실에서 정점식 경남도당위원장(통영시고성군 국회의원), 최형두 도당위원장 후보(창원시마산합포구 국회의원), 김성우 김해시을 당협위원장, 한옥문 양산시을 당협위원장, 홍남표 창원시장, 성낙인 창녕군수, 최학범‧강용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진상락 경남도의회 원내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국민의힘 경남도당 제3차 운영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7월1일부터 21일까지 2023년도 도당위원장을 선출하도록 의결한 바 있으며, 경남도당에서는 당헌․당규 및 중앙당 지침에 의한 선출 절차에 따라 지난 7월 7일 후보자 등록 공고, 7월 10일 후보자 공모를 실시한 결과 최형두 국회의원 1인만이 후보자로 등록했다.

이날 단수후보의 경우 도당 운영위원회의에서 도당위원장 선출이 가능하다는 당규에 따라 단독 입후보한 최형두 국회의원을 신임 경남도당위원장으로 선출하는 안건을 상정하여 운영위원의 만장일치 동의로 안건이 의결되었다.

정점식 경남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 경남도당위원장으로서의 활동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늘 당을 위해 헌신하시는 경남도당 당원 여러분들과 함께 경남도의 발전, 그리고 우리 경남도당의 단합과 결속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았던 1년이었다"며 "늘 곁에서 함께해 주신 당원 동지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경남도당, 더 나아가 국민의힘이 더 큰 성장과 화합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하고 "경남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된 최형두 위원장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신임 도당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산적해 있는 경남도 현안 과제들을 조기에 해결해 나감은 물론 다가올 총선에서의 승리로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우리 경남도당이 선봉에 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최형두 신임 경남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당원동지 여러분! 운영위원 여러분! 부족한 저를 도당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하고 "내년 총선이 있는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는 말과 함께 "열심히 뛰어 총선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선출된 최형두 신임 도당위원장은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의 승인이 있은 후 1년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