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타임 지킴이 with 미수동 건강위원회

미수동 건강위원회(위원장 김승봉)는 지난 25일,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미수동 주민센터(동민홀)에서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노인건강체조 수강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기도폐쇄처치법 등 생활 속 응급처치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건강위원회 위원이자 여성 민방위대장으로 활동 중인 장명옥 위원이 진행했다.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이나 마을회관에서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나 제 시간에 대처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 만큼 오늘 교육의 중요성이 수강생들한테 더욱 절실하게 느껴졌다.

또한 평소 학생이나 일반 성인과 달리 응급처치 교육 받을 기회가 적었던 만큼 수강생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해 볼 수 있는 실습시간을 가져 어르신 수강생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미수동 건강위원회 김승봉 위원장은 “오늘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리며 응급처치법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익혀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상덕 미수동장은 “오늘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준 건강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사고 발생 4분 이내, 골든타임에 신속한 대응이 매우 중요한 만큼 나의 소중한 가족과 이웃을 위해 각종 사고에 대해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오늘 교육이 많은 도움 됐으면 좋겠다” 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