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창고’ 타이틀로 8월 3일~6일까지 통영시민문화회관 대전시실에서 개최, 투표형 경매로 진행되는 이색적인 경매쇼도 관심거리

통영미술협회(회장 김현득) 회원들의 아트컬렉션 ‘예술 저장소’ 아트창고 ART FAIR가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6일까지 통영시민문화회관 대전시실 1, 2관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열리는 아트창고 ART FAIR에는 통영미술협회 소속회원 21명이 참여해 여러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게 되며, 단순히 작품전시에 그치지 않고 통영의 미술컬렉션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돋움으로 ‘아트창고’라는 타이틀로 정해  ‘통영은 예술 저장소이다’라는 컨셉으로 통영미술협회 아트컬렉션을 펼치게 된다.

 

통영미술협회는 이번 1회 아트창고 아트페어를 시작으로 점차 전국의 신진, 유망 작가와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통영을 방문하고, 문화예술의 도시의 명맥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현득 회장은 이번 아트창고 ART FAIR 개최와 관련하여 "내년도부터는 통영미술협회 작가들만으로 국환되지 않고, 다양한 측면으로 통영만이 가지고 있는 예술성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과 협업을 통해 예술 저장소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하고 "수도권 위주의 아트페어에서 벗어나 통영의 새로운 미술시장 인프라를 구축하고 미술플랫폼이 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특히  기간 중 투표형 경매로 진행되는 이색적인 경매쇼가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