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극 블루도그스, 통영탈춤워크숍과 거리퍼레이드 개최

극단 벅수골(통영)은 경남문화예술해외시장진출지원사업으로 경상남도로부터 후원을 받아 이탈리아 ‘셀레연극축제 SELE TEATRO FEST’에 공식 경연참가작으로 초청되어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참여한다.

이탈리아 ‘셀레연극축제 SELE TEATRO FEST’는 이탈리아 ‘OLIVETO CITRA CITY’(올리베토시트라)와 ‘ASSOCIAZIONE CULTURALE_TEATRO DEI DIOSCURI’(디오스쿠리문화연극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축제로, 올해에는 이탈리아, 한국(통영),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폴란드, 루마니아 6개국이 공식경연참가 8작품, 비경연참가 2작품 및 워크숍, 그리고 전시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다.

음악극 블루도그스
음악극 블루도그스

39회째 맞이하는 셀레연극축제는 ‘물, 문화, 아이디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십시오’라는 주제로 인간의 생존과 지구 자체의 생명에 대한 문제성을 상기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탈리아 외에도 외국작품을 대표하는 그룹을 대상으로 동시대 연극과 사회적 공헌 또는 현대인의 사회 및 문제와 다른 연극언어를 사용하는 무대에도 특별한 관심을 가지며 1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젊은 심의위원의 규정에 의해 상을 수여하는 국제연극축제이다.

극단 벅수골은 셀레연극축제에 참가하여 2가지 섹션을 선보인다 .

첫 번째 섹션은 공식 경연참가작 <음악극 블루도그스> 는 개장에 갇힌 개를 통해 일산의 사회, 철학적 메시지를 유머러스하게 풍자한 작품으로 9월 1일 오후 9시15분에 Sandro Rufolo Auditorium(산드라루폴로시립극장)에서 공연되어진다.

두 번째 섹션은 통영탈춤워크숍과 거리퍼레이드를 유럽연극인 40명과 함께 9월 3일 오전10시에 개최한다. 그리고 주최, 주관측에서 진행하는 워크숍, 참가작품, 컨퍼런스 등 총 10개 단체와 함께 5일 동안 참여하여 문화예술교류의 장을 펼치게 된다.

극단 벅수골은 이번 경남문화예술해외시장진출을 통해 이탈리아와 협약 8개 단체 이외에도 전국 30여개의 축제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는 UILT(이탈리아 자유극단연합)와 그리고 참여하는 이탈리아 외 5개국과 업무협약 등을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 및 협력을 통한 글로컬공연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경남 예술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