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림 내죽도 수변공원과 충무도서관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제1회 통영시 책 축제 ‘BOOK통통 축제’를 개최한다.

지역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이번 책 축제는 “책으로 통하는 통영”이라는 주제로 독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강연, 공연, 체험 등이 진행된다.

오는 14일 토요일에는 ▲어린이 환경책「쩌저적」이서우 작가의 강연 ▲라탄 책갈피 만들기 ▲업사이클링! 나만의 다육이 화분 만들기 ▲그립톡 만들기 ▲수제 빼빼로만들기 ▲책체험버스 ▲알뜰도서교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독서힐링존’과 공원 내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술과 비눗방울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직버블쇼’,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사랑받는 디즈니 명곡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디즈니 OST갈라쇼’ 등이 운영된다.

오는 15일 일요일에는 충무도서관에서「열세 살 우리는」,「훌훌」의 문경민 작가와 베스트셀러「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저자 김수현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작가 강연의 경우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 후 가능하다.

BOOK통통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통영시립도서관(☎055-650-250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