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오후 2시, 1:1 현장면접·취업컨설팅·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충무체육관 전경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충무체육관에서 기업에게 지역 인재 채용 기회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각종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3년 통영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통영시와 경상남도, 경상국립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통영고용노동지청, 통영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HSG성동조선(주), ㈜디에이치아이통영공장 등 관내 20여 개 기업이 직․간접으로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해 필요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취업 컨설팅 및 인생 네 컷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상담, 힐링 컬러테라피 등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취업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구인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최신 채용 정보 제공을 위해 작년에 이어 현장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 며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통해 다양한 인력을 채용하는 만큼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행사장으로 방문해 참가기업 정보와 구인정보를 확인한 후 원하는 기업 부스에서 현장 면접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통영시 일자리경제과(☏055-650-52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